섬세한 디테일이 살아있는 집

JI WON JI WON
Loading admin actions …

오늘 소개될 집은 주변 주택과 비슷한 디자인, 비슷한 재료로 계획되어 있어 튀지 않는다. 하지만 어딘가 모르게 주변 주택과 다르게 특별하게 보인다. 그 비밀은 비례 감각과 섬세한 디테일, 색감 조화에 있다. 

주택을 신축하고자 하는 건축가들은 때론 튀지 않는 디자인을 원한다. 주변 건물과 조화가 잘 안 될 뿐만 아니라, 시간이 지날수록 지루해지고 값어치가 떨어지기 때문이다. 좋은 디자인은 반드시 톡톡 튀는 신선한 아이디어를 필요로 하는 것은 아니다. 한정된 재료와 절제된 색감 안에서도 디자이너의 감각에 의해서 다양한 표현이 가능하다. 이 주택에 숨어있는 디자이너의 감각에 주목해보자. 이 주택은 스페인 실내 인테리어 디자이너 SANCHEZ LASTRA가 계획하였다.

비례 감각

ESTER SANCHEZ LASTRA의  정원
ESTER SANCHEZ LASTRA

Fachada posterior

ESTER SANCHEZ LASTRA

뒤에서 본 주택에 감각적인 비례감이 더욱 잘 표현되어 있다. 굴뚝과 지붕과 벽체의 높이가 동일한 비율로 이루어져 있어, 이 주택만의 특별함이 느껴진다. 특별히 높게 우뚝 솟은 굴뚝은 단조로운 디자인에 활력을 불어넣어 주고 있다. 

테라스는 ㄴ자형으로 건물을 둘러싸고 있고 넓은 공간을 제공해주고 있다. 거주자들이 야외에서 머물 수 있도록 가구들이 넉넉하게 배치해, 복잡함에서 벗어나 쉴 수 있도록 하였다.

절제된 디자인에서 느껴지는 평온함

ESTER SANCHEZ LASTRA의  정원
ESTER SANCHEZ LASTRA

Fachada principal

ESTER SANCHEZ LASTRA

외관은 흰색 벽체와 회색 지붕으로 주변 주택과 동일한 기법으로 계획되었다. 하지만 전면에서 벽체와 지붕 면적이 1대 1 비례로 구성되어 있어, 다른 건물들과 차별적이다. 깔끔하게 처리된 외피 표면과 창호 프레임과 덧창에서 이 주택의 섬세한 디테일이 느껴진다. 울타리조차도 건물의 한 부분으로 보인다. 

정원에 녹색과 원색의 가구가 이 주택과 조화되어 있어, 두 가지 색으로만 구성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단조롭지 않으며, 아늑하고 평온하게 느껴진다.

아늑한 거주 공간

정원은 주방 공간으로, 거실 공간으로 분리 없이 연결되어 있다. 시각적으로 공간적으로 하나의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어, 넓은 공간감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모든 공간이 외부 공간과 직접적으로 연결 된다. 위에 사진에서는 정원과 면하고 있는 창을 활짝 열어두고 있어, 실내 공간에 테라스와 하나의 공간처럼 느껴져, 실내 공간 같기도 하고, 실외 공간 같기도 하다. 

실내는 전면 흰색 벽체에 다양한 색감의 가구가 조화되어 있다. 부드러운 크림색, 베이지색, 주황색은 따뜻하고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해주고 있다.

경쾌한 느낌의 주방

거실과 다르게 주방 공간에는 과감하게 녹색으로 칠해져 있어, 경쾌한 느낌을 준다. 이 공간에서 맞이하는 아침은 기분 좋은 시작일 듯하다. 주방 시스템은 일자형으로 콤팩트하게 배치되어 있고, 식탁은 그 가까이 배치해 두어 효율적인 동선이 가능하다. 정원을 마주한 넓은 창을 통해 충분한 일사광이 유입된다.

감각적인 침실 디자인

ESTER SANCHEZ LASTRA의  침실
ESTER SANCHEZ LASTRA

Dormitorio invitados

ESTER SANCHEZ LASTRA

거실의 분위기는 침실에까지 이어진다. 파스텔 색조의 다양한 색감이 조화되어 아늑하고 친숙한 느낌을 준다. 한쪽 벽면은 입체적으로 쌓인 신문이 프린팅 된 벽지로 꾸며져 있어, 공간 전체적으로 생동감을 주고 있으며, 감각적이다. 

가운데에 배치된 침대에서는 정원을 바라볼 수 있고, 충분한 자연채광이 가능하다. 침대는 높게 들어 올려있어, 하부는 수납공간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하는 등, 기능적인 측면도 소홀히 하지 않은 주택이다.

강약이 있는 화장실

지붕 바로 아래 공간에는 화장실이 배치되어 있다. 다락 공간을 활용하여, 오히려 넓은 공간의 화장실을 계획할 수 있었다. 서서 머무르는 샤워실이나 세면 공간은 천장고가 높은 부분에, 앉아서 머무르는 공간은 천장고가 낮은 공간에 효율적으로 배치하였다. 전체적 색감은 절제되어 있어 단조로우나, 크기가 다른 두 개의 거울이 나란히 배치되어 있어 역동적인 느낌을 주고 있다. 

디자이너는 제한된 디자인 요소와 색감으로도 누구나 살고 싶어 할만한 주택을 설계했다. 어느 것도 눈에 튀지 않지만, 자세히 들여다 불수록 디테일에서 디자이너의 세련된 감각이 느껴진다. 아무리 오래 보고 있어도 지루해지지 않을 것 같은 디자인. 단순하고 간결하지만 오래 머물고 싶은 분위기를 만들어 주는 디자인. 이런 디자인이 주택에 가장 어울리는 디자인이 아닐까 한다.

단순하지한 섬세한 디테일에 관심있다면 여기를 클릭해보자. 

기사 잘 보셨나요? 리뷰를 잊지 마세요!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거나 질문이 있다면, 여기를 클릭!
Casas inHAUS의  주택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