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장을 높이고 쾌적함을 더한 리모델링 프로젝트

Heejin Cho Heejin Cho
Loading admin actions …

오래된 건물에서는 건물이 지어지던 당시의 생활상에 맞추어 특정 목적을 가진 공간을 찾아볼 수 있다. 이러한 공간은 시간이 지나고 현대인들의 생활 패턴이 과거와 달라지면서 사용 횟수가 적어지거나 불필요한 공간으로 방치되기 쉽다. 스페인 마드리드에 자리잡은 건물 1층의 아담한 공간은 과거 건물을 관리하고 지키는 관리자를 위한 공간을 지니고 있었다. 약 9평이 조금 안되는 넓이의 공간은 낮은 지상 1층에 위치하여 습기에 약한 단점이 있었고 오랫동안 방치되어 수리와 리모델링이 불가피한 상황이었다.  스페인의 Decoycina 건축 사무소는 공간이 지닌 단점을 극복하고 모던한 인테리어를 적용하여 아담하면서도 사랑스러운 공간으로 새 삶을 불어넣었다.

낡고 오래된 벽면

조명이 밝게 비추고 있지만 오랜 시간 사용되지 않아 낡고 닳은 벽면은 침침한 느낌을 피할 수 없다. 벽면과 천장은 깨끗하게 새 인테리어를 필요로 할 뿐 아니라 습기에 약한 환경에 피해를 최소화 시킬 수 있는 벽지로 변경하였다.

오랫동안 방치된 공간

사람의 손길이 오랫동안 닿지 않아 낡고 위험한 실내는 전반적인 수리를 필요로 하였다. 복도에서 실내로 연결되는 통로를 다듬고 야외 공간을 더욱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리모델링을 진행하였다.

유행 지난 타일장식의 주방

낡은 타일로 둘러싸인 주방의 모습이다. 좁고 낡은 실내를 더욱 환하고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변화를 주었다. 변경 후의 모습은 같은 공간인지 믿기지 않을 정도로 효율적인 모습을 자랑한다.

답답하고 어두운 복도

과거 건물을 지키는 관리자가 지내던 공간으로 복도를 통과하여 아담한 공간으로 연결되도록 디자인 되어 있다. 야외 발코니를 만들고 더욱 밝고 쾌적한 인테리어로 리모델링하여 불편함 없이 안전한 거주 공간으로 완성하였다.

낡고 좁은 욕실

낡은 벽면과 샤워룸으로 욕실의 기본 사항인 청결 상태가 지켜지지 않은 모습이다. 장기간 사용되지 않아 더러워지고 낡은 욕실이지만 전문가의 손길을 통해 모던하고 실용적인 아담한 욕실로 변화하였다.

화이트 실내 인테리어

입구에서 들어서면 마주하는 복도의 모습이다. 화이트 실내로 밝고 쾌적함이 돋보이는 실내로 변화하였다. 가장 큰 변화는 천장을 더욱 높게 개조한 것이다. 과거 약 2.35미터 높이의 실내를 약 4미터로 확장하였다. 천장이 높아지면 공간감이 극대화 되어 같은 공간도 훨씬 넓어 보이는 효과를 발휘할 수 있다.

발코니가 있는 복도

과거에 건물을 관리하는 관리자의 공간이었던 위치적 조건을 최대한 활용하였다. 건물의 1층에 낮게 자리잡고 있어 발코니를 만들 수 있었다. 폭이 좁아 자칫 답답해 보일 수 있는 복도이지만 발코니를 만들어 야외 공간까지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여 개방감을 높였다.

천장 확대 리모델링

약 4미터의 높이로 천장을 높인 구조 덕분에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2층 구조로 연출하여 위층에는 침대를 놓았다. 아래 층에는 소파와 탁자를 놓아 거실을 연출하고 계단을 오르면 아늑한 침실이 나타난다.

넉넉한 수납공간

좁은 공간을 넓어 보이게 하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밝은 색상을 선택하는 것이다. 가구나 벽지 모두 화이트로 통일하여 심플하면서도 밝은 분위기를 연출한다. 제한된 공간이지만 생활 소품과 옷을 보관할 수 있는 충분히 넉넉한 수납장 덕분에 더욱 깔끔하게 실내를 정리할 수 있다.

아늑한 침실

좁은 공간을 넓어 보이게 하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밝은 색상을 선택하는 것이다. 가구나 벽지 모두 화이트로 통일하여 심플하면서도 밝은 분위기를 연출한다. 제한된 공간이지만 생활 소품과 옷을 보관할 수 있는 충분히 넉넉한 수납장 덕분에 더욱 깔끔하게 실내를 정리할 수 있다.

극대화된 공간 사용의 효율성

무늬가 있는 타일로 둘러싸였던 주방의 모습이다. 화이트 색상의 타일과 주방 가구로 실내를 구성하고 밝은 조명을 설치하였다. 벽면 모서리에는 폭이 좀은 수납장을 놓아 방치 되는 공간 없도록 실내 공간 사용의 효율성을 높였다. 필요에 따라 접어 보관할 수 있는 의자를 놓아 더욱 편리하게 주방을 이용할 수 있다.

모노톤 욕실 인테리어

아담한 세면대와 수납장, 샤워룸으로 구성된 욕실이다. 실내에서 유일하게 벽면에 포인트 장식을 적용한 공간으로 모노톤의 디자인이 화이트 실내와 잘 어울린다. 스페인의 Decoycina 건축 사무소는 총 면적 약 9평이 안되는 넓이이지만, 거실과 침실, 욕실, 주방까지 모두 갖춘 현대식 스튜디오로 감탄을 자아내는 실내를 완성하였다. 이 프로젝트는 어떻게 실내를 꾸미고 가꾸는지에 따라 아무리 작은 집이라도 쾌적하고 편리한 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잘 보여준다.

기사 잘 보셨나요? 리뷰를 잊지 마세요!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거나 질문이 있다면, 여기를 클릭!
Casas inHAUS의  주택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