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쉽게 완성하는 인상 깊은 현관 인테리어

Jinsol Lee Jinsol Lee
Loading admin actions …

문을 열자마자 제일 먼저 반겨주고, 그 집의 분위기를 말해주는 장소는 바로 현관이다. 집을 처음 방문하는 손님에게는 좋은 인상의 시작이 되는 공간이고 첫인상을 결정짓는 공간이다. 그러므로 현관 또한 인테리어를 신경 써야 하는 공간이다. 그러나 현관은 집의 다른 공간에 비해 경계가 모호한 경우도 많고, 좁고 협소한 공간이라 인테리어가 쉽지 않을 때도 있다. 이처럼 상황적 제약이 있을 때는 오히려 작은 요소들로 강한 인상을 남길 수 있기 때문에, 전혀 아쉬워할 필요가 없다. 집마다 모두 다른 현관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오늘은 다양한 크기, 모양에 맞춰 손쉽게 완성하는 현관 인테리어 팁에 대해 알아보려 한다. 전체적인 시공을 통한 방법뿐만 아니라 센스 넘치는 감각으로 자신의 개성도 드러내고, 좋은 인상을 줄 수 있는 현관을 만들어 보자.

전체적인 분위기 맞추기

현관은 첫인상을 결정짓는 작은 공간인 만큼, 전체적으로 분위기나 인테리어 스타일을 통일시켜 조잡하고 복잡한 느낌이 들지 않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화려하고 톡톡 튀는 인테리어를 시도할 수도 있지만, 공간적인 제약과 어려움이 있다면 전체적으로 스타일을 맞추는 것만으로도 깔끔하고 깨끗한 인상을 남길 수 있다. 또한, 공간이 좁으면 좁을수록 하얀색 톤으로 전체 바탕색을 맞춰, 좁은 현관을 좁아 보이지 않게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현관 인테리어를 할 때 전체적인 콘셉트 한가지로 정해 분위기를 맞추는 것을 첫 번째 스텝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심플하고 모던한 스타일, 고급스러운 스타일, 메탈 스타일 등의 콘셉트를 정하면 공간을 좀 더 효과적으로 꾸미고 스타일링 할 수 있다.

가구 선택하기

현관에 기본적으로 필요한 가구들을 선택해 보자. 먼저 신발장. 최근에는 크고 넓은 신발장이 유행하고 빌트인으로 현관에 맞춰 시공하는 경우가 많다. 이러면 현관의 공간도 아낄 수 있고 불편함 없이 현관을 이용할 수 있다. 또 신발장 전체의 표면을 거울로 처리해 더 넓어 보이는 현관을 연출할 수 있고, 마지막으로 아웃핏을 체크할 수 있는 실용적인 공간을 가질 수도 있게 된다. 하지만 이 빌트인 신발장이 아닌 추가적인 신발장, 수납함을 통해 현관의 세련됨을 업 시킬 수도 있다. 가구를 고르는 핵심 중 하나는 이 필요한 가구들 또한 스타일을 통일시킨다는 점이다. 물론 포인트 가구를 사용할 수도 있지만, 기본적인 모양 혹은 재질, 색을 맞춰 통일감 있는 현관을 완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렇게 되면 세련된 느낌과 함께 좁아 보이지 않은 현관을 가질 수 있기 때문이다. 원하는 콘셉트에 맞는 가구들을 적절히 잘 통일시켜 보자.

가구를 활용한 현관 인테리어

Ambientedirect의  복도 & 현관
Ambientedirect

Skagerak Kollektion Georg

Ambientedirect

포인트가 되고 좋은 인상을 위한 현관 인테리어를 하기 위해 벽지나 바닥 등의 시공에 초점을 맞출 수도 있지만 포인트 가구를 사용하거나 스타일리시한 가구 여러 개를 배치하여 깔끔하고 느낌 있는 현관을 연출할 수 있다. 현관에 필요한 신발장뿐만 아니라 미니 벤치, 작은 물건을 위한 수납함 등을 적절히 사용하면 스타일리시한 현관을 연출할 수 있다. 많이 신경 안 쓴 듯 하지만 충분히 인상적인 현관을 연출하는 방법이다. 사진 속 현관처럼 포인트 가구들을 활용하여 충분히 개성 있는 현관을 만들 수 있다. 전체적인 분위기와 색을 맞추고, 가구들을 잘 배치하면 된다. 완전히 화려한 스타일의 현관을 연출할 수도 있지만, 가구들을 활용하면 모던하고 시크한 스타일을 효과적으로 연출할 수 있다.

바닥

성주동 프리빌리지2차: 디자인세븐의  복도 & 현관
디자인세븐

성주동 프리빌리지2차

디자인세븐

전체적인 분위기와 가구 스타일을 맞췄다면 이제 포인트가 될 수 있는 부분을 정해보자. 그저 평범한 스타일은 좋은 인상을 남기기 어렵다. 그러므로 포인트 요소가 필요한 것이다. 먼저 현관의 바닥이다. 현관의 바닥은 넓은 면적을 차지하는 만큼 포인트 요소로 사용하면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다양한 색, 모양, 패턴의 바닥 타일이 존재한다. 바닥의 타일은 정말 무궁무진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그러므로 원하는 색을 정하고 패턴 모양을 결정하여 바닥에 시공하면, 포인트 현관 인테리어를 쉽게 연출할 수 있다. 인테리어 회사의 도움을 받아 시공 할 수도 있지만 직접 셀프 인테리어를 시도할 수 있는 공간이기도 하다. 넓지 않은 공간이라면 시멘트를 사서 잘 펴 바르고 원하는 크기, 모양의 타일을 구매하여 직접 시공하면 된다. 포인트 스타일, 색을 잘 결정하여 자신의 개성을 반영하는 현관을 만들어 보자.

조명

ENTRANCE: 제이앤예림design의  복도 & 현관

포인트 조명을 활용하여 현관을 밝히고 인테리어 스타일을 보충해보자. 현관에도 포인트 팬던트 조명 혹은 작은 스탠드 조명을 추가적으로 배치하여 센스 있는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다. 보통 현관에는 특색 없고 평범한 느낌의 조명을 설치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러나 그러한 시도에서 벗어나 포인트 팬던트 조명을 여러 개 배치하여 분위기를 바꾸면 더 인상 깊은 인테리어를 쉽게 만들 수 있다. 다른 요소들에 크게 투자하는 것이 어렵다면 전체적인 분위기를 통일시키고 조명에 변화를 줘보자. 그렇다면 쉽게 현관 분위기가 바뀐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사진 속 제이앤예림design회사가 연출한 현관은 포인트 조명과 바닥이 전체적으로 잘 조화를 이루고 있다. 그래서 깔끔하고 시크한 인테리어가 완성되었다. 추가적으로 빈 벽에 그림이나 선반을 달아 포인트를 줘도 좋다.

소품 활용하기

센스 있고 감각 있는 소품을 통한 현관의 변화를 시도해 보자. 먼저 큰 그림, 액자 등을 사용할 수 있다. 이러한 그림은 심심한 현관에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비슷한 느낌의 그림 한두 개를 함께 벽에 걸 수도 있고, 무심한 듯 시크하게 벽에 기대 세워놓을 수도 있다. 그러면 빈 공간을 자연스럽게 채울 수 있다. 또 작은 화병, 혹은 의자 등을 활용하여 포인트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다. 쉽게 벽에 달 수 있는 선반을 활용하여 포인트 소품 공간을 새롭게 만드는 것이다. 그러면 정말 말 그대로 쉽게 감각 있는 현관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다. 또 현관은 처음 들어서는 공간이기 때문에 향, 냄새가 매우 중요하다. 후각 또한 공간의 이미지를 결정하는 아주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에 현관에 디퓨저나 향초를 배치하는 것도 좋다. 시각적으로 좋은 소품이 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좋은 냄새를 통해 좋은 인상을 남길 수 있기 때문이다. 이처럼 작은 소품을 사용하여 아름다운 현관을 만들어보자.

현관 인테리어, 쉽게 시도하기!

Perfect Stays의  복도 & 현관

깔끔하고 느낌 있는 현관을 위해 먼저 전체적인 스타일을 통일시켜 준다. 비슷한 색, 느낌의 벽지로 현관 전체를 깔끔하게 준비한다. 그리고 필요한 가구들을 생각하면 된다. 신발장, 수납장, 서랍장 등을 배치하면 된다. 비슷한 느낌, 색의 가구들을 선택하고 소품 등을 적절히 올려놓을 수 있는 공간을 남기는 것이 좋다. 그리고 꽃이나 그림, 액자, 향초 등을 사용하여 공간을 꾸미면 된다. 물론 전체적인 시공을 통해 완벽한 현관을 연출할 수 있지만, 그것이 쉽지 않을 때가 있다. 그럴 경우에는 바닥이나 문 같은 경우에는 직접 페인트칠하거나 타일을 깔 수도 있다. 이처럼 쉽게 따라 하고 시도할 수 있는 인테리어 스타일을 통해 심플하고 모던한 현관을 연출할 수 있다. 감각적인 소품, 가구 등을 적절히 잘 배치하여 남 부럽지 않은, 잡지에서나 본 것 같은 시크한 현관을 완성해 보자. 이외에도 좁은 현관에 효과적인 다양한 스타일의 인테리어 궁금하다면 여기를 눌러보자.

기사 잘 보셨나요? 리뷰를 잊지 마세요!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거나 질문이 있다면, 여기를 클릭!
Casas inHAUS의  주택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