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 필요한 가구로 드레싱 룸 꾸미기

Jinsol Lee Jinsol Lee
Loading admin actions …

가끔은 넘쳐나는 옷과 가방, 액세서리 등을 주체할 수 없을 때가 있다. 침실에 옷장과 함께 작은 드레싱 룸을 가질 수도 있지만, 옷을 제대로 관리하고, 외출을 준비할 수 있는 공간이 필요할 때가 있다. 혹은 집 안에 남는 공간이 있거나 작은 드레싱 룸을 가지고 있다면 그곳을 더 완벽한 옷과 스타일링을 위한 공간으로 재탄생 시킬 수 있다. 드레싱 룸이라고 하면 사실 거창한 곳을 생각하기 쉽다. 물론 여러 실용적인 가구와 고급스러운 가구들로 드레싱 룸을 채울 수도 있지만, 기본적으로 필요한 가구들로 실용적이며 스타일리시한 공간을 만들 수 있다. 오늘은 옷의 수납을 도와주고 외출 준비를 즐겁게 도와주는 드레싱 룸 가구에 대해 알아보려 한다. 드레싱 룸에 필요한 가구들이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고, 그 가구를 통한 인테리어 완성을 함께 살펴보자.

옷장

드레싱 룸의 주된 목적은 바로 옷을 보관하는 것이다. 계절에 맞지 않는 옷과 맞는 옷을 분류하고. 티셔츠와 바지 등을 나눠 제대로 보관할 수 있게 도와주는 공간이다. 그러므로 옷 보관을 위한 옷장이나 행거는 필수적이다. 먼저 옷장을 가지고 드레싱 룸을 채울 수 있다. 대부분 드레싱룸은 빌트인 가구가 설치되어 잇는 경우가 많다. 무난한 스타일의 빌트인 가구를 사용하여 불편함 없이 드레싱 룸을 사용할 수 있다. 혹은 화장실과 침실 사이에 작은 드레싱 룸을 가지는 경우도 많다. 이럴 경우에는 빌트인 가구가 매우 유용하다. 하지만 빌트인 가구가 아닌 추가적인 옷장을 선택하여 드레싱 룸을 꾸밀 수도 있다. 원하는 스타일이나 색의 옷장을 배치하면 좀 더 취향을 반영한 드레싱 룸을 가질 수 있다. 보통 드레싱 룸은 밝고 깨끗한 느낌으로 꾸미는 경우가 많다. 옷을 제대로 보관하고 옷을 잘 구분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만약 집 안의 남는 공간을 드레싱 룸으로 꾸미고 싶다면 모던하고 깔끔한 스타일의 옷장을 선택하고 다른 작은 가구들을 추가적으로 배치해 센스 있는 공간을 꾸미는 것이 좋다. 좁은 공간의 드레싱 룸 연출이 궁금하다면 여기를 눌러보자.

행거

Yurov Interiors의  드레스 룸
Yurov Interiors

Гардеробная

Yurov Interiors

드레싱 룸을 좁아 보이지 않고 답답하지 않게 꾸밀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는 바로 행거를 사용하는 것이다. 물론 옷장을 통해 보관된 옷을 감출 수도 있지만 행거를 사용하면 좀 더 감각적인 드레싱 룸을 완성할 수 있다. 오픈형 행거 같은 경우에는 옷을 보관하고 거는 형태와 모습도 매우 중요하다. 지저분하고 정리정돈을 잘 못 한다면 행거는 피하는 것이 좋지만, 행거를 시도하여 옷을 적절히 내놓고 보관하면, 다른 가구나 소품의 도움 없이 충분히 드레싱 룸을 잘 꾸미고 채울 수 있다. 행거를 사용하여 옷을 보관하는 팁 중 하나는 바로 상자를 활용하는 것이다. 중간중간 상자에 작은 옷이나 속옷 등을 보관하면 좀 더 쉽게 물건들을 수납할 수 있다. 행거를 사용하여 센스 있는 드레싱 룸을 만들어 보자.

화장대

가오동 은어송 1단지 109 m2: 도노 디자인 스튜디오의  드레스 룸
도노 디자인 스튜디오

가오동 은어송 1단지 109 m2

도노 디자인 스튜디오

드레싱 룸이 있다면 침실에 따로 화장대를 배치하지 않아도 된다. 드레싱 룸 자체를 외출을 준비하고 옷을 보관하는 장소로 사용하면 되기 때문이다. 그날의 아웃핏을 고르고 화장을 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그러므로 한 공간에서 실용적으로 준비를 마치는 것은 시간을 아낄 수 있는 좋은 방법 중 하나이다. 그러므로 옷장이나 행거 외에 드레싱 룸에 화장대를 준비하면 메이크업을 위한 화장품  위생적으로 잘 보관할 수도 있다. 화장대 크기는 전체 드레싱 룸 크기에 맞는 것을 선택하면 된다. 또 화장대의 형태도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거울과 수납장이 함께 있는 일체형 화장대를 선택해도 되고, 그저 테이블과 의자만을 선택해도 된다. 물론 수납장을 화장대로 사용하여도 문제없다.

액세서리 보관함

여성이나 남성 모두 작은 액세서리를 매일 착용하고 다닌다. 남성에게 액세서리라고 하면, 모자가 될 수도 있고, 시계, 벨트, 넥타이 등이 있다. 여성에게는 귀걸이, 목걸이 등 다양한 액세서리가 있다. 액세서리는 옷이 아닌 귀금속인 경우가 많기 때문에 따로 보관하여 특별히 신경 써야 한다. 또 다른 물건들과 섞이면 안 되기 때문에 따로 구분하는 것이 좋다. 이럴 때 드레싱 룸에 필요한 또 다른 가구는 바로 액세서리 보관함이다. 사진처럼 드레싱 룸 중간에 액세서리용 보관함을 두는 경우가 많다. 또 유리 테이블을 사용하여 보기 쉽게 제작되는 경우가 많다. 뿐만 아니라 드레싱 룸을 사용하면서 필요한 물건들을 올려놓는 등 작은 테이블로 활용하여도 좋다. 액세서리 보관함이 구지 필요 없다면 독특한 모양의 행거들을 사용하여 센스 있게 액세서리를 보관하고 인테리어를 시도해도 좋다.

액세서리 보관2

위에서 소개한 것처럼 액세서리 보관함을 따로 배치할 수도 있지만, 사진처럼 드레싱 룸 한 공간을 꾸며 인테리어 효과도 얻고 액세서리를 보관해도 좋다. 드레싱 룸의 벽 한켠에 여러 선반을 배치하고 거울을 달아 액세서리, 모자, 액자 등을 보관하는 것이다. 이렇게 하면 센스 있는 드레싱 룸을 만들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눈에 잘 보이게 액세서리도 보관할 수 있다.

의자

Penintdesign İç Mimarlık 의  드레스 룸
Penintdesign İç Mimarlık

Erbek Nif 3+1 Villa için Tasarımlar – Üst Kat

Penintdesign İç Mimarlık

드레싱 룸 또한 많은 시간을 보내는 공간이 될 수 있고, 신발을 고르는 등 앉을 공간이 필요할 때가 있다. 그럴 때 편리한 드레싱 룸 이용을 도와줄 뿐만 아니라 인테리어 소품 역할을 톡톡히 해내는 것이 있다. 바로 의자이다. 드레싱 룸에 작은 감각적인 의자를 배치하면, 남는 공간을 실용적으로 채울 뿐만 아니라 의자 하나로 감각적인 인테리어를 시도할 수 있다. 만약 드레싱 룸이 그저 필요한 가구인 옷장, 화장대 등으로만 채워졌다면 마음에 드는 작은 의자를 추가로 배치해 보자. 안락의자나 작은 디자인 체어도 좋다. 작은 부분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존재감을 나타내는 소품으로 사용될 수 있다.

거울

Traço Magenta - Design de Interiores의  드레스 룸

드레싱 룸에서 없어서는 안 되는 것은 사실 옷장, 화장대가 아닌 거울이다. 그날의 아웃핏, 화장을 체크하는 거울! 드레싱 룸에서 메인 역할을 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전체 옷장의 문을 거울로 하는 경우도 많다. 하지만 드레싱 룸에 인테리어를 신경 쓰고 싶지만, 많은 투자를 하지 못한다면 거울의 모양, 크기로 차별화를 둬보자. 먼저 크고 감각적인 디자인의 거울을 사용하여 드레싱 룸 한 켠을 채워도 좋다. 실용적일 뿐만 아니라 거울로 쉽게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다. 또 작은 거울이지만 독특한 모양의 거울을 사용하여도 좋다. 이처럼 꼭 필요한 소품에 좀 더 신경을 쓴다면, 쉽게 센스 있는 드레싱 룸을 연출할 수 있다. 침실이나 주방 등 다른 공간에 비해 적은 투자가 이루어지는 곳이지만, 가구들을 좀 더 신중하게 고르면 쉽게 감각적인 공간을 완성할 수 있다.

조명

공간을 밝히기 위해 필수적인 것은 바로 조명이다. 드레싱 룸은 다른 공간에 비해 좀 더 밝은 조명이 필요한 곳이다. 즉 더 많은 조명이 필요한 공간인 것이다. 기본적인 전체조명 외에 여러 간접 조명을 사용하여 방을 밝혀야 하는 것이다. 먼저 백열전구를 통해 공간을 밝히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적색의 간접 조명은 추가적으로 사용해야 한다. 메인 조명은 색을 잘 구별할 수 있는 밝은 조명이어야 한다. 그러므로 적색의 간접 조명은 인테리어 소품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다. 화장대에 올릴 수 있는 감각적인 조명이어도 좋고, 큰 스탠드 조명을 포인트로 사용하여도 좋다. 사진 속 emmme studio 회사가 연출한 것처럼 옷이 있는 곳에는 포인트 조명을 사용하여, 옷의 구분을 쉽게 해도 좋다. 그리고 그 외의 공간은 추가적인 조명을 통해 밝히는 것이다.

이처럼 드레싱 룸을 꾸미는 것은 사실 다른 방만큼 많은 투자가 필요한 것은 아니다. 필요한 소품, 가구만을 활용하여도 충분히 감각적인 드레싱 룸을 연출할 수 있다. 옷장, 행거, 조명, 거울 등을 잘 활용하여 더 머물고 싶은 공간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ERC의  거실
ERC

Living Spaces

ERC
ERC
ERC
기사 잘 보셨나요? 리뷰를 잊지 마세요!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거나 질문이 있다면, 여기를 클릭!
Casas inHAUS의  주택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