갖고 있으면 유용한 생활용품 알아보기

Park Eunji Park Eunji
Loading admin actions …

날이 갈수록 창의력이 강조되는 시대를 살고 있다. 하루가 멀다하고 쏟아져나오는 다양한 디자인과 기발한 아이디어 제품들은 보기에도 즐거운 것은 물론 우리의 생활에도 도움이 되는 경우가 많다. 알게모르게 우리의 생활을 편리하게 도와주는 생활용품들. 오늘 기사에선 없을 땐 모르지만 있을 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있다가 없으면 불편하기까지한 생활용품들을 알아보도록 하자. 먼저 다양한 아이디어와 유용성이 돋보이는 제품들이 많이 쓰이는 곳은 단연 주방이다. 요리가 서툰 사람들에게는 주방에 있는 시간이 지옥과도 같이 느껴질 수 있다. 하지만 몇가지 아이디어 제품과 함께라면? 즐겁고 쉽고 간편하게, 가족을 위한 완벽한 요리를 준비할 수 있을 것이다.

다용도 채칼과 블렌더

Icool의  주방
Icool

Utensilios de cocina para decoración de platos

Icool

다용도 채칼은 요리와 칼질이 능숙하지 않은 사람에겐 꼭 추천하는 제품이다. 그 중에서도 다양한 모양의 날을 교체할 수 있는 기능의 제품은 요리에 따라 채소를 다양한 굵기와 형태로 일정하게 썰어낼 수 있으므로 활용도가 높다. 특히 초보자의 경우 파채나 양배추채, 양파채 써는 데 큰 어려움을 겪는데 채칼과 함께라면 요리의 비주얼은 더이상 걱정할 필요가 없다. 마찬가지로 간편한 요리를 하고 싶다면 믹서기나 핸드블렌더를 꼭 구매하기 바란다. 한국요리에 필수적으로 들어가는 간마늘이나 고기요리를 할 때 필요한 양파즙을 만들 때도 힘을 들이지 않고 만들 수 있으니 편리하다. 더욱이 베이킹을 즐기는 사람이라면 거품기로 갈아낄 수 있는 제품을 선택하면 휘핑을 올리거나 생크림을 만들 때도 한층 더 편안한 과정을 즐길 수 있다.

다용도 밥솥

KitchenIcicle: Quantumby Inc.의  주방
Quantumby Inc.

KitchenIcicle

Quantumby Inc.

최근 시중에 나오는 가정용 전기밥솥엔 단순한 취사기능 뿐 아니라 다양한 기능이 탑재되어 있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면 만능 찜 기능이나 계란 삶기, 혹은 죽을 만드는 것은 물론 간단한 베이킹까지 가능하니 그야말로 만능 전자제품이라 할 수 있다. 특히 전기밥솥의 찜 기능은 감기에 좋은 배꿀찜이나 고기찜 등 다양한 찜을 간편하게 할 수 있어 편리한데 그 밖에도 전기밥솥을 유용하게 활용하는 팁을 소개한다. 건강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라면 한번쯤 구입을 고려해봤을 요거트 메이커. 집에서 직접 만들어 먹는 요거트는 시중의 제품과는 달리 첨가물과 설탕이 적어 더욱 건강하다. 혹시 관심이 있다면 집에 있는 밥솥에 우유와 유산균 음료를 부어두고 1시간동안 보온 과정을 거친 후 전원을 끈 후 다음날까지 보관해보자. 간편하게 먹기 좋은 요거트가 완성될 것이다.

각종 홀더와 핀

벨렉 디자인 미스터 스폰지 홀더/ 수세미 걸이(Peleg Design Mr. Sponge Holder): Brillian Co.의  주방
Brillian Co.

벨렉 디자인 미스터 스폰지 홀더/ 수세미 걸이(Peleg Design Mr. Sponge Holder)

Brillian Co.

수건이나 갖가지 열쇠들, 혹은 앞치마와 행주를 걸어놓을 때도 꼭 필요한 것은 단연 홀더다. 필요한 장소에 손만 뻗으면 닿을 수 있도록 물건을 배치하기 위해선 다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홀더가 필요하다. 예를 들어 사진 속의 홀더는 수세미나 설거지용 스폰지를 나비 넥타이처럼 연출해 보관할 수 있는 제품이다. 실용성은 물론 귀여운 디자인에 절로 웃음이 나오는 수세미 홀더는 한국의 RILLIAN CO.

만약 집의 손상이 걱정되어 벽에 못질을 할 수 없다고 액자나 옷걸이, 시계 등을 달지 못하는 것이 고민이었다면 지금부터 소개하는 팁에 주목해보자. 가장 현명한 방법은 못을 대체할 수 있는 아이템들을 찾는 것이다. 예를 들면 꼭꼬핀이나 뒷면이 실리콘으로 된 걸이 혹은 흡착형 다용도걸이를 사용하는 방법이 있다. 접착성이 강해 무거운 무게를 견딜 수 있는 클레이 형태의 접착제도 제거할 때 벽에 흔적을 남기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요리를 도와주는 아이디어 제품들

Icool의  주방
Icool

Cortafiambres Eléctrico

Icool

최근엔 시중에 파를 채 썬다든가 마늘을 빻는 등 성가신 작업들을 간편하게 도와주는 아이디어 제품들이 많이 나와 있다. 마늘과 생강을 쉽게 빻아주는 프레서와 파를 긁기만 해도 파채가 완성되는 파채칼 같은 도구들은 쉽게 구할 수 있고 가격도 저렴하니 마련해두면 유용하다. 또 예를 들어 아이들의 도시락을 쌀 때 삼각김밥 메이커만 있으면 뚝딱뚝딱 시간을 들이지 않고 완성시킬 수 있으며 계란을 넣기만 하면 자동으로 삶아주는 기계나 식사 준비 시간을 단축시켜준다. 최근 건강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 사이에선 요거트를 집에서 직접 만들어먹기 위해 요거트 메이커를 구매하는 경우도 많다. 이처럼 다양한 도구들을 활용하면 누구나 요리에 부담을 느끼지 않고 간편하게 음식을 할 수 있으니 관심이 있다면 참고하도록 하자. 그 외에도 와인오프너나 병따개, 통조림 오프너 같은 기본도구들은 꼭 잊지 말고 구비해두는 것이 좋다.

커피와 차 관련 용품들

평소 커피나 차를 즐긴다면 집에 간단한 커피메이커나 다기를 마련해두는 것은 필수다. 실제로 커피와 차는 건강에도 좋은 영향을 미치는데 특히 체질과 증상에 맞는 차를 섭취하는 것은 병을 호전시키는데 도움이 된다는 것은 이미 과학적으로 증명된 사실이다. 차를 이루는 주요 성분은 폴리페놀, 카페인, 비타민, 아미노산, 방향 물질 등이 있는데 이와 같은 유기물질들은 심혈관 질환이나 콜레스테롤 수치 조절, 피부미용이나 체중조절을 비롯하여 스트레스 해소에도 큰 영향이 있다. 이 중에서도 카테킨이라는 성분은 비타민의 수백 배에 달하는 항산화 효과가 있는데 항암 성분으로 주목받는 물질이며 피부관리와 체중감량에도 효험이 있어 여성이라면 꼭 섭취해야 할 성분이다. 그 외에도 신경안정제 역할을 하는 테아닌과 비타민도 현대인에게 꼭 필요한 성분이므로 차를 수시로 마시면 별다른 노력 없이도 건강을 관리할 수 있다.

커피와 차에 공통적으로 포함된 성분은 단연 카페인이다. 카페인은 중추신경계를 각성시켜 정신을 맑아지게 하고 피로회복 능력과 집중력을 향상시키는 역할을 한다. 그러므로 과로에 지친 현대인들에게서는 떼려야 뗄 수 없는 성분인 것이다. 하지만 카페인을 과다섭취 할 경우에는 잠을 이루지 못하거나 심장이 빨리 뛰는 등의 부작용이 있으니 커피는 하루에 최대 3잔 정도만 마실 수 있도록 하자. 반면 차에 포함된 카페인은 체내에 흡수가 느리므로 커피와 비교해서 더 많은 양을 마셔도 무탈하다.

무독성 세제와 베이킹소다

킨포크 스타일 Kitchen : ACACIA의  주방
ACACIA

킨포크 스타일 Kitchen

ACACIA

주방에 쓰이는 모든 세제는 특성상 입에 들어갈 수 있는 위험이 있으니 먹어도 인체에 해롭지 않은 성분의 친환경 세제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특히 기름때를 제거하는 세제들은 성분이 독하기 마련이다. 이땐 베이킹소다를 이용해서 깔끔하고 안전하게 청소하도록 하자. 베이킹소다는 100% 탄산수소나트륨으로 이루어져있으므로 지방을 분해하는데 효과가 좋아 천연 만능세제로 활용하기 좋다. 주방 식기의 찌든 때나 카펫을 청소할 때, 기름때가 낀 가스레인지 청소는 물론 안전한 성분 덕에 과일의 농약을 세척하는데도 자주 쓰인다. 빨래시에 표백제 대신 사용하면 색을 선명하게 해주고 신발 안에 뿌려두면 발냄새를 제거해주니 그야말로 만능이라 할 수 있다. 아이가 있는 집은 아기용 세제를 사용하는 것도 좋지만, 더 안전한 베이킹소다와 식초로 거의 모든 청소를 마무리하는걸 추천한다. 마찬가지로 과일을 닦는 세제를 사용하는 것도 건강을 위한 유용한 선택이다.

텀블러와 도시락통

christian hacker fotodesign의  주방
christian hacker fotodesign

kitchen shelf – old fruit crate

christian hacker fotodesign

밖에서 매번 커피를 사먹느라 지출하는 돈이 부담된다면 간편하게 텀블러를 들고 다니는 것은 어떨까? 집에서 정성들여 내린 커피를 텀블러에 담아 들고 다니면 한달동안 무시못할 돈을 아낄 수 있다. 또 커피 전문점에서도 텀블러를 휴대하면 할인을 해주는 등의 혜택이 있으며 종이컵 같은 일회용 용기의 사용을 줄이기 때문에 환경보호에도 큰 도움이 된다. 더욱이 건강을 위해서는 하루 2리터 이상 물을 먹는 것이 좋은데 텀블러가 있다면 언제, 어디서든 물을 휴대할 수 있다. 마찬가지로 건강식이나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에겐 철저한 식단 관리를 위한 도시락통이 필수! 간단한 샐러드부터 잘 짜여진 식단에 따른 도시락까지. 도시락을 싸들고 다니는 습관은 외식 지출을 줄이는 것은 물론 과도한 설탕 섭취나 조미료 섭취를 줄이고 균형 잡힌 식사를 도와준다. 최근엔 여기저기서 바나나를 낱개로 휴대할 수 있는 바나나 케이스도 많이 볼 수 있다.

기사 잘 보셨나요? 리뷰를 잊지 마세요!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거나 질문이 있다면, 여기를 클릭! 
Casas inHAUS의  주택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