갖고 싶은 아파트 인테리어 스타일 TOP10

Jinsol Lee Jinsol Lee
Loading admin actions …

자신의 손으로 직접 인테리어를 하고자 하는 사람이 많아지는 등,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은 점점 더 커지고 있다. 인테리어를 주제로 한 송이 흔하게 등장하고 있고, 블로그의 인기 주제 중 하나도 바로 인테리어이다. 최근에도 계속해서 유행을 이어가고 있는 스칸디나비아 스타일, 즉 북유럽 스타일에서부터 시작하여, 빈티지, 인더스트리얼, 러스틱 등 점점 다양한 스타일로 인테리어가 변화하고 있다. 기본적으로 모던하고 심플한, 하지만 그 안에 개성 있는 스타일에 대한 관심이 높다고 할 수 있다. 이제는 평범하고 다 비슷한 인테리어가 아닌, 좀 더 특별하고 다양한 스타일을 원하는 것이다. 오늘은 갖고 싶고, 한 번쯤 시도해 보고 싶은 아파트 인테리어에 대해 소개하려 한다. 당장 시도할 수 있는 것이 있다면 주저하지 말자. 혹은 당장 시도할 수 없을지라도 위시 리스트, 버킷 리스트를 작성하는 것처럼 미래 우리 집의 스크립 보드를 완성해도 좋다.

유행의 선두주자- 스칸디나비아 스타일

[HOME] Yunshi Interior Design: KD Panels의  거실
KD Panels

[HOME] Yunshi Interior Design

KD Panels

인테리어 붐의 시작이자, 끊임없이 사랑 받고 있는 스타일은 바로 스칸디나비아 스타일이다. 북유럽 스타일로 대표되는 스칸디나비아 스타일은 과거에는 흔한 형태가 아니었지만, 현재는 모두가 다 알고 있는 인테리어이다. 사실 스칸디나비아 스타일은 모던하고 깔끔한 것을 기본으로 하고 있지만, 여유로운 삶의 방식, 바로 그들의 라이프 스타일을 대표한다. 바쁘고 획일화되어가는 사회 속에서 유럽의 여유로움과 집 안에서 찾는 안식이 실내에서 나타나고, 그것이 스칸디나비아 스타일로 이름 붙여진 것이다. 스칸디나비아 스타일의 특징 중 하나는, 하얀색 벽지, 심플한 디자인 가구, 그러나 그 안에 센스 있는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것이다. 또 조명, 의자 하나도 그저 평범한 모습이 아니라 여유와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다. 심플하고 모던함 속에 센스와 여유가 돋보이는 스칸디나비아 스타일의 인기는 앞으로도 계속될 전망이다.

미니멀 스타일

Mix in Match : 복층형 타운하우스: O-Scape Architecten의  거실
O-Scape Architecten

Mix in Match : 복층형 타운하우스

O-Scape Architecten

질리지 않고, 빈 듯하지만, 꽉 찬 스타일이 있다. 바로 미니멀 스타일 인테리어이다. 미니멀 스타일 또한 많은 사람들이 열광하고 한번쯤 꿈꾸는 스타일이다. 빈 듯 하지만 부족함 없고, 심심한 듯 하지만 센스 있는 감각이 묻어나기 때문이다. 먼저 미니멀 스타일은 인테리어 전반에 심플과 절제가 나타난다. 가구를 통해 그것을 나타낼 수도 있고, 심플한 색의 사용을 통해서도 나타난다. 미니멀 스타일은 단조롭고 지루한 스타일이 아니라, 심플하지만 감각이 느껴지게 꾸미는 것이 중요하다.

빈티지 스타일

유럽 스타일의 감각적인 인테리어 스칸디나비아같이 모던하고 깔끔한 것만 있지는 않다. 우리나라는 대부분 인테리어에서 깔끔함을 위해 색을 절제하여 화이트, 블랙 등의 컬러만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물론 실패 없는 인테리어를 위해서는 매우 좋은 방법이다. 그러나 외국에서는 여러 가지 색을 조화롭게 사용하여 감각적인 실내 스타일을 완성하곤 한다. 주로 러그나 쿠션 등 다양한 패브릭에 여러 색을 사용하기도 하고, 포인트 소품을 많이 사용하곤 한다. 이처럼 여러 색과 소재를 다양하게 사용하여 아늑하고 따뜻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도 있다.

우드스타일 인테리어

새로운 트렌드로 등장한 또 다른 인테리어 스타일은 바로 원목 소재를 이용한 것이다. 원목 소재에서 나오는 특유의 따뜻함과 아늑함을 바탕으로 집 안 전체를 꾸미는 것이다. 대부분의 주요 가구를 원목으로 통일하고, 재질이나 색에 차이를 두면 쉽게 연출할 수 있다. 다른 소재가 아닌 원목에서만 느낄 수 있는 분위기를 메인으로 하는 것이다. 또 오래 사용할 수 있고, 다양한 재질을 시도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우드 스타일 인테리어 또한 새롭게 뜨고 있는 스타일이라고 할 수 있다.

포인트 색 사용하기

블루포인트 아파트 리모델링: 디자인투플라이의  거실
디자인투플라이

블루포인트 아파트 리모델링

디자인투플라이

사진 속 집은 디자인투플라이가 시공한 집으로, 중앙의 벽, 기둥에 포인트 색을 칠해 집 안에 새로운 감성을 불어넣었다. 보통은 전체 벽의 색을 통일시키는 경우가 많지만, 이 집은 딥 블루 컬러를 선택하여 집 안에 심심하지 않게 포인트를 주었다. 집 중앙에서 존재감을 나타내고, 거실, 주방 등에 또 다른 인테리어 변화 없이도 충분히 개성 있는 공간을 완성하였다. 이처럼 포인트 색을 사용하여 공간에 생기를 불어넣는 것도 인기 있는 인테리어 스타일 중 하나이다.

선반을 활용한 인테리어

Viteri/Lapeña의  거실
Viteri/Lapeña

Salón de casa en Ferraz, Madrid

Viteri/Lapeña

요즘 흔하게 찾아볼 수 있는 인테리어 소품이 있다. 바로 선반이다. 선반 또한 다양한 형태가 존재하지만, 거실 중앙이나 주방, 복도에 위치하여 인테리어 역할을 톡톡히 해내는 것이 있다. 여러 층으로 이루어져 물건들을 쉽게 수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심심한 벽을 가득 채워, 공간을 모던하고 스타일리시하게 꾸밀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사진처럼 TV 선반이자 수납함으로 거실 중앙에서 존재감을 나타내기도 하고, 주방이나 집의 빈 벽에서 제 역할을 톡톡히 해내기도 한다. 이러한 선반 스타일 또한 유럽에서 자주 볼 수 있는 형태 중 하나이기도 하다. 모든 물건을 감추는 것이 아니라 적절히 드러냄으로, 여유롭고 감각적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블랙 앤 화이트

블랙&화이트의 모던한 39py 아파트인테리어: 홍예디자인의  주방
홍예디자인

블랙&화이트의 모던한 39py 아파트인테리어

홍예디자인

감각적이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로 큰 히트를 친 또 다른 인테리어 스타일이 있다. 바로 블랙 앤 화이트 인테리어이다. 과거에는 블랙은 집의 주된 컬러로 사용하던 색이 아니다. 어쩌면 금기시 되던 색 중의 하나이다. 특히 바닥에서는 대부분 원목을 사용하고, 블랙은 거의 사용하지 않았다. 그러나 새로운 스타일로 블랙 앤 화이트가 등장하고 많은 사람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어디서도 본 적 없는 특별하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가 탄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바닥을 블랙으로 할 경우, 갤러리와 같은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이처럼 두 색의 조화를 시도하려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다.

다이닝 룸의 변신

감각적인 패턴과 감성이 있는 인테리어 : 퍼스트애비뉴의  다이닝 룸
퍼스트애비뉴

감각적인 패턴과 감성이 있는 인테리어

퍼스트애비뉴

우리나라는 특별히 아파트에서, 다이닝 룸이 분리되어 있지 않고 주방에 통합된 경우가 많았다. 그러나 최근에는 또 다른 여유 공간을 위해 분리된 다이닝 룸을 원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다이닝 룸의 식탁이 식사를 위한 공간뿐만 아니라 일을 하거나 공부를 하는 공간으로 다양하게 사용될 수 있기 때문이다. 다이닝 룸 또한 심심하고 평범한 모양이 아니라, 사진처럼 특별한 포인트 색이 사용되기도 하고, 독특한 식탁이 배치되기도 한다. 개인 의자뿐만 아니라 소파처럼 다른 형태의 의자를 사용하기도 한다. 이처럼 새로운 다이닝 룸의 변신 또한 돋보이고 있다.

복층

H 아파트 17평형 리모델링 ( 다락과 고양이): IDÉEAA _ 이데아키텍츠의  거실
IDÉEAA _ 이데아키텍츠

H 아파트 17평형 리모델링 ( 다락과 고양이)

IDÉEAA _ 이데아키텍츠

좁은 공간에서 최고의 효율을 낼 수 집이 있다. 바로 복층이다. 좁은 공간에서도 분리된 공간을 가질 수 있고, 일반 원룸이 아닌 또 다른 느낌을 가질 수 있다. 먼저 실용적일 뿐만 아니라 싱글이나 신혼부부가 생활하기 좋은 형태를 가지고 있다. 적절히 분리된 공간이 있고, 남는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인테리어 또한 다양한 스타일을 시도할 수 있고, 무엇보다 공간을 활용한 센스 있는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작은 주방, 거실이 될 수 있지만, 충분히 개성 있는 집을 연출할 수 있다.

카페같은 집

-내추럴 북카페 인테리어-: 드리머의  다이닝 룸
드리머

-내추럴 북카페 인테리어-

드리머

여유롭고 새로운 느낌의 인테리어를 위해, 분위기 있는 카페 스타일링을 집에 시도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큰 테이블이나 감각적인 소품을 활용하여 카페 분위기를 연출하기도 하고, 거실을 북카페처럼 바꾸는 경우도 많다. 큰 책장을 거실에 들이고, 소파가 아닌 테이블로 홈 카페를 완성하는 것이다. 이것 또한 개성 넘치는 집을 연출할 수 있고, 일에 집중할 수 있는 분위기의 조성을 도와주기도 한다. 다양한 홈카페 인테리어가 궁금하다면 여기를 눌러보자.

새로운 감성, 새로운 느낌의 집을 위한 시도가 점점 많아지고 있는 만큼, 여러 시도와 인테리어 정보 수집을 통해 다양한 스타일을 접하고, 자신에게 맞는 집을 찾길 바란다.

기사 잘 보셨나요? 리뷰를 잊지 마세요!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거나 질문이 있다면, 여기를 클릭!
Casas inHAUS의  주택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