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가지 방법으로 쉽게 완성하는 미니멀 북유럽 스타일 서재!

Jinsol Lee Jinsol Lee
Loading admin actions …

공부를 하고 간단한 일을 처리하기 위해 따로 서재를 만들거나, 거실 혹은 침실 한편에 책상과 의자를 배치하여 작은 업무 공간을 만드는 경우가 있다. 서재는 다른 방에 비해 필요한 가구가 대체적으로 정해져 있기 때문에, 비교적 쉽게 원하는 스타일을 시도해볼 수 있다. 서재, 홈 오피스는 일의 능률을 높일 수 있도록 인테리어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오래 머무는 공간인 만큼 더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는 것이 좋다. 자신이 원하는 공간이어야, 더 오래 머물며 업무를 효과적으로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오늘은 많은 사람들을 열광시킨 서재 스타일에 대해 알아보려 한다. 인스타그램에서나 볼 수 있는 세련된 스칸디나비아, 미니멀 서재 만드는 법에 대해 차근차근, 한 스텝씩 소개하려 한다. 오늘의 팁을 가지고 서재 인테리어를 시도한다면 완벽히 정돈된, 미니멀한 북유럽 스타일 서재를 쉽게 완성할 수 있을 것이다.

올 화이트

자매가 함께 사는 듀플렉스 하우스: 호멘토(HOMENTO)의  서재 & 사무실
호멘토(HOMENTO)

자매가 함께 사는 듀플렉스 하우스

호멘토(HOMENTO)

먼저 미니멀한 스타일이라고 하면 떠오르는 색이 무엇인가? 아마도 하얀색, 화이트일 것이다. 화이트는 절제되고 세련된 색이자, 미니멀함을 가능하게 해주는 색이다. 그러므로 사실 벽지나 가구만을 화이트로 바꾸면, 세련되고 미니멀한 공간이 절반 정도 완성되었다고 볼 수 있다. 이처럼 미니멀한, 스칸디나비아 스타일의 인테리어 시작은 벽지를 하얀색으로 칠하는 것이다. 서재를 완성하기에 앞서, 전체적인 공간의 기본을 하얀색으로 잡는 것이다. 하얀색 벽지를 발라도 되고, 페인트를 칠해도 좋다. 전체적으로 하얀색으로 통일을 시키고, 만약 한 공간 정도 포인트를 두고 싶다면, 채도가 낮은 회색이나, 남색을 선택하여 페인트를 칠해도 좋다. 하지만 미니멀한 스칸디나비아 스타일의 기본이 하얀색임을 잊지 말자.

북유럽 스타일 책상, 의자

staged homes의  서재 & 사무실
staged homes

Home Staging des Arbeitszimmers im Penthouse

staged homes

미니멀, 북유럽 스타일 서재의 두 번째 스텝은 가구 정하기이다. 특정 콘셉트가 있는 만큼, 이 콘셉트에 맞는 가구 선정이 매우 중요하다. 서재에서의 메인은 바로 가구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스칸디나비아 스타일의 가구를 선택해야 한다. 그렇다면, 과연 스칸디나비아 스타일의 가구는 무엇인가? 먼저 스칸디나비아 스타일의 정의가 필요하다. 스칸디나비아 스타일은 단순한 절제미 속에 실용성과 편안함이 묻어 있는 것을 말한다. 거창하고 화려하지는 않지만, 단순하면서도 그 안에 우아함을 잃지 않는 디자인 철학을 가지고 있다. 단조로움 속에 절절하게 조화를 이루고 있는 색감이 큰 특징 중 하나이고 또한, 화려하지 않지만 심플하고 편안한 느낌의 가구 스타일이 중요하다. 그러므로 절제된 듯한 세련된 느낌의 가구를 선택하면 된다. 모노톤의 가구를 선택하여 심플함과 모던함을 더 살려도 좋다.

글, 문구

MUDA Home Design의  서재 & 사무실
MUDA Home Design

Escritório Preto no Branco – Depois

MUDA Home Design

스칸디나비아 가구를 골랐다면, 이제 전체적인 서재 꾸미기에 돌입해보자. 하얀색으로 벽의 톤을 맞추고, 스칸디나비아 가구가 있다면, 그 감성을 더해줄 여러 데코레이션 소품들이 필요하다. 제일 먼저, 허전한 벽을 채워줄 수 있는 감성적인 문구, 영감을 주는 문구의 그림, 프린트를 걸어보자. 물론 세련된 느낌의 문체를 가진 문구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대부분의 스칸디나비아 서재는 사진, 화려한 그림보다는, 간결하지만 강렬한 느낌의 문구와 글씨체의 그림을 벽에 건다. 서재의 빈 공간에 붙여도 좋고, 업무를 보는 책상 맞은편의 벽에 붙여도 좋다. 만약 거실 한 켠에 작은 서재를 만들었다면 책상 주변 공간 벽을 활용하자. 그리고 글, 문구 역시 심플하고 단순한 색의 액자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어떻게 해야 할지 잘 모르겠다면, 모던하고 시크함을 더해줄 블랙 앤 화이트의 조화를 선택해도 좋다.

그림

광주 복층 빌라: dip chroma의  서재 & 사무실
dip chroma

광주 복층 빌라

dip chroma

모던하고 심플하게 서재를 꾸미기 위해, 글이 아닌 그림을 사용하고 싶다면, 사진 속 한국 회사 dip chroma의 연출처럼 너무 화려하거나 튀지 않는 심플한 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작지만 스토리가 있는 사진을 여러 개 배치하여 모던한 분위기를 완성해도 좋다. 그저 가구와 조명만 있으면 심심할 뻔 한 공간이 그림을 통해 좀 더 분위기 있게 변신할 수 있다.

핀 보드, 메모판

dESIGNoBJECT.it의  서재/사무실
dESIGNoBJECT.it

REMEMBER CALENDAR ORGANIZER

dESIGNoBJECT.it

스칸디나비아, 미니멀한 서재를 꾸민다고 오직 필요한 가구만 둔다면, 그 공간은 미니멀이 아니라, 그저 심심하고 텅 빈 공간이 되기 마련이다. 그러므로 공간을 소품으로 적절히 채워야 하는데, 실용적이면서도 업무에 도움이 되는 것을 선택하면 더 좋다. 그리고 디자인 또한 단순하고 깔끔한 스타일이어야 한다. 업무에 필요한 자료나, 메모 등을 보관할 수 있고 소품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핀 보드, 메모판을 활용해보자. 벽 한쪽이나, 책상의 한쪽에 세워놓아 편리하게 업무를 보고, 빈 공간을 채우는 것이다. 사진처럼 모노톤의 달력을 활용하여 분위기를 맞춰도 좋다. 그러나 이 핀 보드 또한 깔끔하게 채워져야 한다. 깔끔하고 모던한 공간에서 제대로 정리되지 않은 것들은 더 눈에 띄어, 전체적인 분위기를 해치기 쉽다. 그러므로 깔끔한 정리와 함께 핀 보드, 메모판을 활용해 보자.

식물

모던하고 심플한 삶 속에서 식물과 함께 여유를 느끼고 안정을 찾는 것은 북유럽의 인테리어 특징 중 하나이다. 빈 공간을 다른 인위적인 것으로 채우는 것이 아니라, 적절한 식물, 꽃을 사용하는 것이다. 단조로울 수 있는 공간에 생기를 불어넣는 방법으로 살아있는 식물을 선택하는 것이다. 서재 또한 효과적인 업무를 위해 식물을 배치하면 좋다. 공기 정화 기능이 있는 식물을 활용하면 더 좋을 뿐만 아니라, 계절에 맞는 꽃을 적절히 사용하면, 생기 있고, 밝은 서재를 유지할 수 있다. 책상 한쪽이나 서랍장 위, 책장 등에 배치하여도 좋다. 완벽한 북유럽 스타일의 서재를 위해 식물을 잘 활용해 보자.

패브릭

BLOOM & STYLE의  벽 & 바닥

심플한 공간에 아늑함을 더해주기 위해 패브릭을 활용해보자. 유행하는 텍스쳐의 담요나 쿠션, 러그를 서재에 배치하는 것이다. 이 부분은 자칫 차갑거나 재미없을 수 서재에 아늑함과 따뜻함을 더해주는 것이다. 서재가 물론 열심히 일하고 공부하는 공간이지만, 편리한 의자, 커피 테이블과 함께 가끔 여유롭게 책을 읽고 휴식을 취하는 공간이 될 수도 있다. 그러므로 딱딱한 것이 아니라 코지한 느낌을 연출하는 것도 중요하다. 별도로 아늑함을 더해줄 소품을 어렵게 찾을 필요 없이, 담요나 러그 등을 활용해보자. 인테리어 스타일을 업그레이드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편안하고 따뜻한 서재를 가질 수 있다. 또 포인트 색의 패브릭을 선택하여도 좋다. 가끔 분위기의 변신을 원할 때 쉽게 적용 가능하기 때문이다. 사진처럼 밋밋한 바닥에 포인트 러그를 배치해도 좋다.

조명

스칸디나비아 스타일의 서재를 완성할 수 있는 쉬운 방법 중 하나는, 따로 어떤 소재를 구매하거나 추가하는 것이 아니라, 꼭 필요한 가구, 물건을 활용하는 것이다. 스칸디나비아 감성의 가구를 선택했다면, 이번에는 조명에 눈을 돌려보자. 모던하지만 포인트가 될 수 있는 조명을 선택하는 것이다. 스칸디나비아 스타일의 조명은 화려하지 않지만, 충분히 이국적이며, 실용적인 모양을 하고 있다. 주로 모던한 느낌의 갓이 포인트이다. 또 책상 위를 잘 꾸미기 위해서 책상 조명에도 신경을 쓰는 것이 좋다. 이 또한 너무 거추장스럽지 않지만, 세련된 느낌을 골라야 한다. 사진과 비슷한 스타일을 선택하면 실패 없이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다. 하지만 조명 또한 너무 튀지 않는 색을 선택해야 한다.

책장 활용법

서재는 공부와 업무를 위해 많은 양의 책, 파일을 보관해야 하는 장소이다. 모든 가구와 인테리어가 말끔하게 준비되었는데, 책이 있는 책장이 정돈되지 못하다면, 완벽한 북유럽 서재를 완성하기는 어렵다. 그러므로 책장에 책, 파일을 보관할 때도, 말끔하고 깔끔하게 책을 꽂는 것이 중요하다. 중구난방으로 책을 보관하지 말고, 사용이 편리하게 책을 구분하거나, 파일 함을 적절히 활용하는 것이 좋다. 특히 큰 책장, 많은 양의 파일을 가지고 있다면, 깔끔하게 보관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

homify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세련된 서재 스타일을 참고하여 완벽한 북유럽 스타일 서재를 완성해보자. 전체적인 서재 스타일링 외에 서재 데스크 꾸미기가 궁금하다면 여기를 눌러보자.

기사 잘 보셨나요? 리뷰를 잊지 마세요!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거나 질문이 있다면, 여기를 클릭!
Casas inHAUS의  주택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