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집 아담한 공간에 맞춘 열두 가지 드레스 룸 아이디어

Juhwan Moon Juhwan Moon
자작나무 ㄱ집 / Birch House, 수상건축 수상건축 미니멀리스트 드레싱 룸
Loading admin actions …

의식주는 사람이 살아가는 데 꼭 필요한 것이다. 음식을 먹으며 건강을 챙기고, 편안한 공간에서 몸과 마음의 안정을 취한다. 여기에 더해 날씨와 기후 그리고 환경에 따라 다양한 옷으로 신체를 보호한다. 특히 우리의 주거공간 안에는 음식과 옷을 위한 공간도 존재한다. 예컨대 다이닝 룸과 주방처럼 음식과 식자재가 머무르는 공간이 있다. 그럼 옷을 보관하는 공간은 어떨까? 바로 이번 기사는 우리 집에 어울리는 열두 가지 드레스 룸 아이디어를 소개하는 시간이다. 아담한 공간에 맞춘 드레스 룸 디자인에 초점을 맞춰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자.

1. 공간활용과 동선을 고려한 드레스 룸 아이디어

드레스 룸은 외출을 준비하거나 집으로 돌아와 편안한 옷으로 갈아입을 수 있는 공간이다. 그럼 사진 속 AAPA건축사사무소에서 완성한 드레스 룸을 확인하자. 욕실과 연결된 드레스 룸은 작은 공간을 알차게 활용한다. 또한, 사용자의 동선을 고려해 가운데 영역을 복도로 이용한다.

2. 미닫이문으로 영역을 나누는 드레스 룸 아이디어

한쪽 벽을 선반에 할애하고 일정한 거리를 둔 채 미닫이문을 시공한다면 어떨까? 이를 통해 새로운 드레스 룸을 만들어낼 수 있다. 한국의 인테리어 전문가 WITHJIS에서 시공한 공간은 반투명 유리 미닫이문이 드레스 룸을 형성한다. 바로 옆에는 커다란 창문으로 자연광이 들어온다.

3. 목제 선반과 수납장이 매력적인 드레스 룸 아이디어

나무는 자연의 분위기를 전달하는 데 그만이다. 그래서 주택 시장에서는 수많은 원목 가구를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여기에 조금 더 디자이너의 손길을 더한다면 어떨까? 주택 전문가 더존하우징에서 시공한 드레스 룸에는 공간에 맞춘 목제 선반과 수납장이 매력적이다.

4. 말끔한 흰색 공간으로 완성하는 드레스 룸 디자인

room homify 미니멀리스트 드레싱 룸


5. 흑백의 조화가 돋보이는 드레스 룸 인테리어 아이디어

just relax_서래마을 빌라 인테리어 homify 모던스타일 드레싱 룸

위의 흰색 공간과 더불어 흑백의 조화도 드레스 룸 인테리어에서 주목할 법하다. 흰색 실내공간은 다양한 색채의 옷을 위한 배경이 된다. 또한, 검은색과 흰색의 만남으로 세련된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도 있다. 깔끔한 수납장과 벽걸이 선반도 꼼꼼하게 살펴보자.

6. 빛과 바람이 머무는 드레스 룸 인테리어 디자인

드레스 룸에서도 빛과 바람의 역할이 중요하다. 눅눅한 옷에서는 퀴퀴한 냄새가 나기에 십상이며, 곰팡이와 옷의 변형을 불러올 수도 있기 때문이다. 그럼 사진 속 atelierBASEMENT에서 디자인한 드레스 룸은 어떨까? 창문으로 신선한 빛과 바람이 들어와 오랜 시간 드레스 룸에 머무른다.

사진의 공간이 더욱더 궁금하다면, 여기 기사에서 다루는 종로구 단독주택 리모델링을 살펴보자.

7. ㅁ자 형태의 공간배치와 중앙의 수납장 아이디어

공간에 여유가 있는 편이라면 어떨까? 예를 들어 국내 주택 전문가 HJL STUDIO에서 디자인한 드레스 룸을 찾아가 보자. ㅁ자로 선반과 수납장을 두고, 창가에는 낮은 수납장을 배치했다. 그리고 중심 영역에는 상부를 유리로 마감한 수납장을 놓았다.

8. 틈과 모서리 공간활용이 돋보이는 드레스 룸 디자인

어느 집이나 틈과 모서리 공간을 지혜롭게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아담한 드레스 룸에서는 이를 통해 넉넉한 수납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국내 디자인 전문가 인테리어비디에서 꾸민 드레스 룸은 틈과 모서리를 수납장으로 가득 채웠다. 더불어 창문에는 스크린을 설치해 빛을 조절한다.

9. 개방형 선반과 박스로 완성하는 수납공간 아이디어

인테리어 전문가 homelatte에서 완성한 드레스 룸은 개방형 선반과 박스가 훌륭한 수납공간이 된다. 개방형 선반은 통풍과 채광에 유리한 드레스 룸 가구 아이디어다. 주로 드레스 룸이 분리된 형태에 어울린다. 그리고 한쪽 모서리에는 화장대를 시공했다.

10. 여러 사람이 함께 활용하는 드레스 룸 아이디어

여러 사람이 함께 사용하는 드레스 룸도 있다. 국내 건축사무소 지오아키텍처에서 디자인한 필라테스 스튜디오의 드레스 룸을 눈여겨보자. 동그란 거울이 세련된 인상을 남긴다. 그 뒤로는 흰색으로 상쾌한 분위기를 연출한 사물함이 보인다. 밝은 조명도 좋은 디자인 아이디어다.

11. 개방적인 드레스 룸 디자인, 파우더 룸과 생활공간의 만남

석촌동 주택, METAPHOR METAPHOR 미니멀리스트 드레싱 룸 직물 황색 / 골드

사진의 공간은 개방적인 드레스 룸 디자인 사례다. 한쪽 모서리의 파우더 룸은 낮은 높이로 벽을 쌓았다. 덕분에 앉은 사람과 시선이 마주치지 않는다. 개방적인 공간에서 조금 더 내밀한 분위기를 내고 싶다면 도전할 법한 드레스 룸과 파우더 룸 인테리어 아이디어다.

12. 공간의 형태 그리고 빛을 반영한 드레스 룸 디자인

어떤 생활영역이든 공간의 형태를 디자인에 반영하게 된다. 그럼 국내 건축사무소 수상건축에서 완성한 드레스 룸을 살펴보자. 공간의 형태와 빛의 관계를 고려한 드레스 룸이다. 한쪽 벽에는 개방형 선반을 두고, 다른 벽에는 문이 달린 수납장을 시공했다.

사진 속 아파트 인테리어가 궁금하다면, 여기 기사에서 자작나무 소재의 가벽 연출이 돋보이는 아파트 리모델링을 만나보자.

기사 잘 보셨나요? 여러분의 소중한 리뷰를 남겨주세요! 이곳에서 무료로 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