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담 없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세컨드 하우스

Heejin Cho Heejin Cho
Loading admin actions …

최근 몇 년 전부터 ‚세컨드 하우스‘란 단어를 종종 접하게 된다. 과거 별장이나 리조트와 같이 휴가를 즐기기 위한 화려한 공간이 아닌 일반 서민층도 충분히 경제적인 비용으로 마련할 수 있는 홀리데이 주택을 말한다. 도심에서 살짝 벗어난 근교에 위치한 홀리데이 주택을 보유하고 있다면 주말이나 휴일에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으며 소박하고 아담한 주택은 삶을 조금 더 풍요롭게 만들어 줄 것이다. 텃밭을 가지고 있어 직접 소규모의 밭을 일구거나 야외 공간을 자유롭게 활용 가능하기 때문에 다양한 취미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해주는 레져용 홀리데이 주택은 이미 전 세계적으로 많은 이들의 관심 속에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홀리데이 주택

homify의  주택

네덜란드의 서쪽 호수가 있는 마을에 지어진 홀리데이 주택을 소개한다. 매일매일 거주하며 사용하는 주택이 아니기 때문에 기존 개인 주택에 비하여 시설이나 기능적인 면이 모두 축소되어 제작 될 수 있다.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 위치한 HOEB건축 사무소가 완성한 프로젝트로 낮은 단층 구조의 주택은 높은 실용성을 자랑한다. 주변의 높은 건물은 찾아 볼 수 없는 한적한 지역에 무성한 나무와 잔디가 집 주변을 감싸고 있다. 이 가운데에 놓인 밝은 색상의 목재를 이용한 주택은 깨끗하고 단정한 이미지로 가족들의 휴일을 책임질 것이다.

넓고 실용적인 발코니

homify의  주택

말 그대로 휴식을 취하기 위하여 머무는 공간이기 때문에 이 집의 사용 목적은 가족이나 친구가 함께 시간을 보내고 즐거운 식사를 하며 평화로운 주변 환경을 즐길 수 있도록 계획되었다. 실내에서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야외 발코니는 넉넉한 공간으로 대형 식탁을 놓아 찾아오는 이들 모두가 함께 바비큐 파티를 할 수 있다. 부분적으로 벽면이 있고 처마도 설치되어 외부의 비나 눈과 같은 궂은 날씨 속에서도 사용 가능한 장점이 있으며 해가 잘 들어오는 방향으로 위치하도록 하였다.

전원적인 입구 디자인

homify의  정원

한적하고 평화로운 지역에 위치한 홀리데이 주택은 곳곳이 전원적인 분위기로 가득하다. 손님이 찾아오면 처음 마주하는 현관의 모습은 아담한 나무 다리를 통하여 묵직한 나무 문을 열고 들어오도록 디자인 되었다. 주변 울타리는 무성한 초록 잎의 화초로 둘러싸여 있어 마치 비밀의 정원으로 들어가는 듯한 호기심을 자아내는 입구이다.

잘 가꾸어진 정원

homify의  정원

화려한 고급 주택의 정원처럼 넓은 면적을 자랑 하진 않지만 잘 가꾸어진 잔디가 가득한 정원은 아늑하고 평화로운 하루를 보내기에 안성맞춤이다. 건물 주변으로는 나무 판넬을 이용한 바닥 장식이 복도 형식으로 디자인되어 있어 야외이지만 실내처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 실용성을 높였다. 이웃 주택의 시선을 적절히 피하고 프라이버시를 보호하기 위하여 울타리가 필요하였다. 일반 목재나 플라스틱, 메탈을 이용한 정원 울타리 보다는 조경수를 이용하여 자연스럽고 자연친화적인 분위기로 완성하였다.

실용적인 정원 과실수

homify의  정원

큰 나무 한 그루가 집 앞 마당에 있다면 여러가지 이유로 장점이 될 수 있다. 아름다운 꽃과 함께 색이 고운 과일이 달리는 과실수는 열매가 익어가는 계절이 돌아오면 하나 둘씩 맺히는 과일을 따먹는 재미도 만만치 않다. 또한 커다란 나무 한 그루가 한적한 동네에서는 또 다른 주택의 이미지로 여겨질 수 있다. 흔히 시골에 감나무 집, 살구 나무가 있는 집으로 정겹게 불릴 것이다. 농약 없이 깨끗하게 자란 과일도 얻고 집의 분위기도 생기 있게 만들어주는 일석 이조의 정원 장식 아이디어이다.

발코니와 연결되는 거실

homify의  거실

휴일에만 지내는 홀리데이 주택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수면을 위한 침실이나 주방과 같은 기본 생활이 가능한 공간만 마련한다면 충분히 사용이 가능하다. 발코니와 연결되는 거실은 실내의 2면이 유리로 설계되어 거실 안에 앉아있어도 야외에 있는 듯하다.

창이 넓은 쾌적한 주방

homify의  주방

화이트 주방은 벽면을 따라 난 ‚ㄱ‘자 형태의 조리대가 사용의 편리함을 더한다. 동선을 짧게 만들어 주며 양쪽 모두 대형 창문으로 정원을 바라볼 수 있도록 하였다. 아담한 공간이지만 잘 들어오는 햇살이 화이트 주방 가구에 반사되어 실제 넓이보다 더욱 넓어 보이는 장점이 있다.

화이트 욕실 인테리어

homify의  욕실

창을 통해 초록 정원이 보이는 화이트 욕실이다. 세면대가 있는 벽면은 가로를 가득 채우는 넓이의 대형 거울을 설치하여 훨씬 넓어 보이는 효과를 발휘하였다. 창이 있어 환기가 수월하고 빛이 잘 들어와 밝고 쾌적한 실내를 유지할 수 있는 실용적인 욕실이다.

기사 잘 보셨나요? 리뷰를 잊지 마세요!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거나 질문이 있다면, 여기를 클릭!
Casas inHAUS의  주택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