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지는 한복 대여점 인테리어

Park Eunji Park Eunji
마곡신도시 엔틱 모던 한복대여점, 그리다집 그리다집
Loading admin actions …

빠르게 변하는 현대 사회에서 전통을 고수하는 것은 굉장히 가치있는 일이다. 하지만 발전이 없는 전통은 다양한 취향을 존중하는 현대인에게 외면받고 잊혀져 가기 마련이다. 이 때문에 한국의 전통을 지켜나가려 노력하는 사람들은 현대인의 취향을 만족시키기 위한 새로운 방법을 찾아내어야 했다. 바로 전통의 현대적인 재해석이다. 현대를 만난 전통은 더욱 세련되고 더욱 사랑받는다. 오늘 기사에서는 고정관념을 과감하게 던져버리고 새로운 방식으로 우리의 전통 의복을 소개하는 한복 대여점 인테리어를 소개한다. 그럼 지금부터 조금씩 알아가보자.

시선을 잡아끄는 세련된 쇼케이스

인테리어 프로젝트를 담당한 전문가, 그리다집은 한복을 더욱 돋보이게 하기 위해 서양의 앤틱 스타일을 선택했다. 한복과 앤틱은 몹시 다른 듯 하면서도 과거의 아름다움을 지닌 공통점이 있다. 다만 서양식 앤틱의 과도한 장식은 지양하고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모던 앤틱을 선택하여 한복이 가진 은은한 색감과 선을 더욱 돋보이게 했다. 파스텔톤의 문과 부드러운 색감의 조명, 웨인스 코팅으로 장식한 한복 대여점의 쇼케이스는 지나가는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한국의 전통과 잘 어울리는 서양식 가구

쇼케이스에서 미리 살펴본 것처럼, 서양식의 장식 요소들은 놀랍게도 한국의 전통적인 요소들과 별다른 어려움 없이 조화를 이룬다. 사진에서 보이듯, 실내의 가구들은 장식 없이 깔끔한 디자인의 모던 스타일로 선택되었으며 블루와 옐로우 스툴의 포인트 컬러는 자연스럽게 한국의 전통 색감을 연상시키며 실내를 장식한다.

귀여운 전통 장식 아이디어

한복 대여점답게 실내 곳곳에는 작은 솟대나 매듭 액자 같은 전통적인 소품들이 아기자기하게 장식되어있다.

동서양의 조화를 연상시키는 아치형 문

기대감을 갖게 하는 귀여운 탈의실

한복을 입어보는 탈의실의 문은 모서리가 둥근 아치형으로 만들어졌다. 아치는 고대 로마 시절부터 서양에서 사랑받는 형태로, 벽면의 웨인스 코팅과 더불어 아름다운 서양식 모던 클래식 스타일의 매력을 잘 보여준다. 더 나아가 아치의 유려한 곡선과 가림막 역할을 하는 커튼의 색감은 한복이 가진 멋을 은은하게 연상시키는 역할을 한다.

깔끔한 선과 면이 강조하는 한국의 멋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장식을 최소화하고 선과 면으로만 우아하게 꾸며진 공간은 한국 전통의 문양과 색감을 아주 아름답게 강조시키는 역할을 한다. 무심한듯 쌓아놓은 한복 상자와 시크하게 기대어선 사다리, 액자 등의 소품이 마치 현대 미술 작품처럼 고고하고 세련되게 공간을 채운다.

한국의 선을 강조하는 직선적 요소들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수납공간

전문가는 한국 전통의 화려한 색감과 유려한 선, 섬세한 자수를 더욱 강조하기 위해 새하얀 벽과 심플한 선반 디자인을 선택했다. 이 공간의 모든 요소는 진열되는 상품이 가진 멋과 미를 강조하기 위해 기능한다. 선반 안에는 색감을 더 잘 보여줄 수 있도록 은은한 조도의 간접조명을 내장하여 상품을 밝혔다.

품격을 보여주는 우아한 조명

천장에 달린 주조명은 화려한 골드 색상의 디자인을 선택했다. 귀족들이 썼을 법한 화려한 색감과 빛깔은 벽에 시공된 웨인스 코팅과 잘 어울려 모던 앤틱 스타일의 장점을 잘 보여준다. 우아하고 품격있는 디자인이 고아한 한복과 만나 시너지 효과를 내는 것을 볼 수 있다.

공간에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화려한 옷감

한복 고유의 멋을 강조하는 인테리어

위에서 살펴봤듯 전문가는 한복이 가진 색상과 선을 강조하기 위해 가장 효과적인 방법을 선택했다. 전통이 가진 고루한 이미지를 벗어버리고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동서양의 조화를 이뤄낸 아이디어는 이러한 상업공간 외에도 주거공간에서도 참고할 수 있다. 많은 것을 생략함으로써 한복이 가진 매력을 더욱 강조하는 아이디어는 다소 화려한 디자인의 가구를 현대적인 공간에 배치할 때도 굉장히 유용하다. 만약 계속해서 전통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는 똑똑한 방법에 대해 궁금하다면 여기를 눌러 알아보자.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