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TOP 5 아이디어 북

J. Kuhn J. Kuhn
Google+
Loading admin actions …

몸의 군살을 빼는 다이어트 개념이 주택에도 적용되고 있다. 오랜 세월 한국에서 자산 축적, 증식의 의미로 투자의 대상이 되었던 주택들이 최근 들어서는 실질적인 보금자리의 의미를 되찾고 있는 추세라고 한다. 

거품을 뺀 주택들은 사이즈가 실제 거주 인원에 맞춰 작아지고, 담백한 자재와 디자인을 적용하거나 신축 대신 기존의 주택을 재건축하는 방식으로 총 비용을 줄이는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주택 다이어트의 흐름은 이번 주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아이디어 북에서도 잘 드러나고 있다. 내 몸에 꼭 맞는 집. 비용은 낮추고 실용성은  높인 이번 주 Top5 아이디어 북들을 소개한다.

TOP 1, 저비용으로 완성한 수영장이 있는 주택

수영장은 호텔이나 고급주택에나 있는 옵션이라는 편견을 깨버리자. 일본 건축사무소에서 설계 건축한 이 주택은 일본 통화로 약 2000만엔,  한화로 약 2억 5천만원의 건축 비용으로 완성되었다. '일상에서 즐기는 고급 리조트'를 컨셉으로 나만의 특별한 휴식처를 갖춘 저비용 주택. 여기를 클릭해 자세히 살펴볼 수 있다.

TOP 2, 벽돌과 나무가 만드는 마법의 집수리

낡은 집에 새롭게 숨결을 불어넣는 '개수'작업을 소개한다. 한국의 무회건축연구소가 새롭게 손보고 다시 꾸민 이 집은 그곳에 오랜 세월 깃들어 있는 기억과 손길까지 고스란히 간직한 채 새로운 삶을 담아낼 준비를 마쳤다. 리모델링을 대체하는 우리 말, '집수리'의 의미가 크게 와닿는 서초구의 단독주택을 여기를 클릭해 만나볼 수 있다.

TOP 3, 약 29평 면적의 저비용 소형 주택

건물 총 면적 약 97.5 제곱미터. 29평 남짓인 이 소형 주택은 주택 건축 비용때문에 고민하는 일반 서민들에게 '내 집 짓기'에 대한 희망을 안겨준다. 일본의 와카야마 건축사무소에서 약 90평 미만의 대지 위에 총 비용 1800만엔, 한화로 약 1억 9천만원으로 완성한 이 집이 이번 주 Top 3를 차지했다. 여기를 클릭해 다양한 실내외 모습을 살펴볼 수 있다.

TOP 4, 자취방의 산뜻한 이미지 변신- 10평 원룸 리모델링

하나의 방에 침실과 거실, 그리고 주방에 이르기까지 생활에 필요한 모든 구성을 갖춘 거주 형태인 원룸. 혼자사는 사람에게는 실용적이지만, 각 공간이 분할되지 않고 면적에 한계가 있기 때문에 센스 있는 인테리어를 활용하기 쉽지 않은 공간이다. 국내 인테리어 디자이너 디자인 멜로에서는 기존의 올드한 10평 원룸을 감각적인 모습으로 새롭게 변신시켰다. 개성과 센스가 담긴 원룸 인테리어 아이디어를 여기에서 자세히 소개한다.

TOP 5, 상자안에 담긴 집- 컨테이너 주택

상자안에 담긴 집. 해양 컨테이너로 제작한 이동형 주택을 소개한다. 필요에 따라 독채 생활 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기존의 주택에 추가해 홈오피스나 웰니스 등의 특정 용도로만 사용할 수도 있다. 저렴한 비용에 빠른 건축 비용은 물론 기동성까지 갖춘 마법의 상자. 포켓 컨테이너 주택이 이번 주 Top 아이디어 북 마지막을 장식했다. 자세한 소개가 궁금하다면 여기를 클릭해 보자.

드림 하우스에 대한 질문이 있다면, 토론방 에 남겨주세요. 전문가의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Casas inHAUS의  주택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시면 알려주세요

무료 상담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