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용적인 수납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목조주택

Park Eunji Park Eunji
다양한 수납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세종 목조주택, 위드하임 Withheim 위드하임 Withheim 모던스타일 주택
Loading admin actions …

협소한 공간을 최대한 활용하고 여러 종류의 잡동사니들을 깔끔하게 정리하기 위해선 똑똑한 수납 아이디어가 필수적이다. 인테리어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수납 아이디어 또한 점점 진화하고 있다. 훌륭한 인테리어 전문가는 수납장의 디자인부터 배치까지 완벽하게 고려하여 가장 이상적인 공간을 조성한다. 뛰어난 수납을 결정짓는 것은 수납장의 크기가 아니라 공간에 대한 창의력과 상상력이다. 그렇다면 공간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가진 건축가들은 어떤 식으로 수납공간을 마련할까?

오늘 기사에서는 위드하임에서 진행한 주택 프로젝트에 적용된 다양한 수납 아이디어를 소개한다. 거주자의 생활패턴과 보다 넓은 공간을 고려하여 완성된 수납장들은 굉장히 실용적이며 세련된 외관을 자랑한다. 그럼 지금부터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견고하고 안전해보이는 벽돌 주택

균형감과 안정감이 돋보이는 공간

시간이 흘러도 한결 같은 집, 아늑함이 살아 있는 집, 어디에 세워져 있어도 세월의 흐름과 상관없이 멋스러운 집, 바로 벽돌 주택이다. 벽돌 주택은 유지 관리가 용이하고 편안함과 기능성이 결합되어 단독 주택을 고려하면 제일 쉽고 편안하게 선택할 수 있는 선택지 중 하나이다. 외벽재료로 벽돌을 사용하였을 때 집이 보다 단단하고 튼튼한 느낌을 준다. 벽돌을 고르게 쌓아 올린 주택은 자극적이지 않은 붉은색으로 따뜻하면서도 고풍스러운 멋을 드러내고 있다. 두 개의 매스가 양쪽으로 중심을 잡고 있는 형태로 디자인했기 때문에 멀리서 보기에도 안정적인 균형감을 느낄 수 있는 견고한 이미지의 집이다.

시원한 공간감을 가진 거실

가족을 배려한 공간

위드하임은 정성어린 주택 프로젝트를 통해 건축주 가족의 이야기를 담아내고 어디서나 편안하게 머무는 보금자리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는 건축가다. 내부의 수납 공간과 인테리어는 독서가 취미인 가족을 위해 어디서든 여유롭게 독서를 즐길 수 있도록 배려했다. 위 사진 속에서는 거실부터 주방까지 시원하게 트인 공간을 볼 수 있다. 빛이 잘 드는 개구부 옆이나 가족들이 지나다니는 계단 옆에 책장을 설치하여 만든 작은 도서관은 가족들이 언제나 서로의 온기 속에서 편안한 독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도와준다. 창의적인 수납 아이디어를 통해 만들어낸 밝은 도서 공간은 활동적인 아이들에게 훌륭한 놀이 공간이 되기도 한다.

계단을 활용한 수납 아이디어

일반적인 주택에서 계단은 위, 아래층을 이어주는 동선으로만 기능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계단의 옆과 아래에 생기는 자투리 공간은 관점에 따라 훌륭한 수납공간이 될 수 있다. 사진에서 넓은 폭으로 설치된 계단식 선반은 책이나 물건을 풍부하게 수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사람이 머무르기에도 충분한 폭을 갖고 있어 잠깐 앉거나 멈춰서 간단한 독서나 휴식 시간을 즐길 수 있는 의자로 사용할 수도 있다.

과감하고 창의적인 수납 아이디어

좋은 수납 아이디어란 다양한 물건을 보관할 수 있는 충분한 수납력을 지닌 동시에 겉으로 보기에도 완벽하게 공간을 정리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말한다. 위드하임은 더 깔끔하고 실용적인 수납공간을 마련하기 위해 생각의 틀을 과감하게 전환했다. 공간에 대한 뛰어난 상상력을 가진 건축가에겐 일상의 모든 공간이 수납공간이 될 수 있었다. 벽에 한 치의 틈도 없이 꼭 맞게 짜 넣은 수납장은 풍부한 수납력을 자랑하는 동시에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동선을 조성한다.

공간을 두배로 활용하는 방법

이 사진은 계단 아래에 생기는 자투리 공간에 다양한 구성의 수납장을 설치하여 풍부한 수납공간과 실용적인 모듈 공간을 마련한 아이디어를 보여준다. 예를 들어 수납공간이 내장된 좌석 벤치는 이미 우리에게 익숙한 아이디어다. 이 아이디어를 잘 응용하면 기존 디자인에 완벽하게 어우러지고 극도로 기능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작은 플랫폼 침대나 로프트에서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이 아이디어는 누구나 간단하게 적용할 수 있다.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