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욕 포인트가 있는 자연과 맞닿은 모던 힐링 주택

Haewon Lee Haewon Lee
Loading admin actions …

자연과 모던이라는 두 가지 주제는 좀처럼 좁혀지기 힘든 아주 다른 방향의 인테리어 방법을 가지고 있다. 모던은 현대 사회에 발맞춰 실용적이고 도시적인 감성을 지니고 있다면, 반대로 자연은 현대 사회의 단점을 잊게 하는 내추럴한 힐링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 어딘가 타협할 수 없는 두 개의 주제를 한 집에 모아 놓는다는 것은 정말 어렵지만, 해낸다면 생각지도 못한 아름답고 편리한 인테리어를 만나볼 수 있을지도 모른다.

오늘 homify에서는 모으기 힘든 두 가지 주제를 한 번에 모을 수 있는 가능성을 제시한 멋진 집을 만나볼 것이다. 프랑스의 CHEVALLIER ARCHITECTES이 지은 이 집은 자연에 맞닿아 있는 모던 주택을 지었다. 더 놀라운 것은 함께하기 어려운 두 개의 컨셉을 조화롭게 만들어 둔 것만이 아니다. 이 집에 숨겨진 목욕 포인트들은 자연에 놓인 모던 주택에 힐링 감성을 더한다. 보면 볼수록 놀라운 이 집이 궁금하다면, 지금 당장 함께 가보자.

자연에 둘러싸인 외관

오늘의 집은 외관에서부터 이 집이 추구하는 가치를 알아볼 수 있다. 자연 속에 푹 파묻혀 있는 듯 보이지만, 모던한 구조와 분위기를 잃지 않는 외관은 자연과 모던이라는 두 가지 컨셉을 조화롭게 만들기 위해 얼마나 많은 고민을 했는지 조금이나마 느껴볼 수 있다. 돌담과 나무 담장 너머로 보이는 오늘의 집은 반짝거리는 모던한 소재들로 지어져 궁금증을 더욱 고조시킨다. 이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빨리 안으로 들어가 보자.

가장 아래층의 미디어룸

이 집은 3층으로 이루어져 있다. 우리는 가장 아래층에서부터 차근차근히 올라갈 것이다. 가장 먼저 만나볼 공간은 가장 아래층에 위치한 미디어룸이다. TV를 보며 가족 구성원 모두가 편안한 시간을 보낼 수 있고 때로는 응접실의 역할도 할 수 있는 이 공간은 자연 그대로의 가구와 모던한 가구를 적절히 배치해 두 개의 컨셉이 조화를 이룰 수 있다는 것을 처음부터 잘 보여주고 있다. 위층으로 올라가는 계단 공간이 보이도록 벽을 사선으로 잘라내 유리로 시공한 점이 감각적이다.

미디어룸 옆의 사우나

미디어룸의 소파 뒤쪽으로는 사우나가 보인다. 사우나는 이 집이 힐링 주택이 되는 몇 개의 포인트들 중 처음으로 만날 수 있는 공간이다. 그다지 크지 않지만, 효과는 똑똑히 볼 수 있는 사우나 공간은 몸과 정신의 모든 건강을 위한 힐링 공간으로 자리 잡았다. 사우나 옆쪽에 유리벽을 두고 샤워 공간을 작게 마련해 사우나 이후에 간단하게 땀을 씻어내고 나갈 수 있도록 했다.

2층의 거실

가장 아래층의 공간을 만나 보았으니, 이제 위층으로 올라가 보자. 1층 미디어룸에서 엿볼 수 있었던 계단을 따라 위쪽으로 올라오면, 거실이 있다. 거실 역시 미디어룸과 마찬가지로 자연 그대로를 살린 소파 테이블과 모던한 가구들을 조화롭게 배치해 꾸며져 있다. 널찍하게 자리 잡은 거실은 외관에서 보았던 것처럼 창문이 넉넉하게 시공되어 있기 때문에 채광도가 높고 항상 밝은 분위기를 유지할 수 있다.

2층 주방과 다이닝 공간

거실에서 옆쪽으로 시선을 돌려보면, 다이닝 공간이 보인다. 그리고 다이닝 공간 쪽으로 다가가면, 안쪽으로 주방도 만나볼 수 있다. 거실과 일렬로 놓인 다이닝 공간은 오픈되어 있어 식사할 때 이외에도 카페처럼 혹은 작업실처럼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나무의 질감이 그대로 묻어나는 식탁과 의자 위쪽으로 모던한 조명을 달아 두 개의 컨셉을 잘 살려냈다. 안쪽으로 보이는 주방 역시 자연스러운 소재의 벽과 천장이 주방의 모던한 기기들과 잘 어우러진다.

2층 테라스의 스파

다이닝 공간 옆쪽으로 보이는 2층의 야외 테라스에는 색다른 힐링 공간이 숨겨져 있다. 위층에서 바라보면, 더욱 잘 보이는 2층 테라스에 놓인 야외 스파는 이 집을 힐링 주택으로 바꿔 놓기에 부족함이 없다. 일본의 히노끼탕과 같은 형태를 띠는 야외 스파는 마치 노천온천을 즐기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어 누구나 만족할 수밖에 없는 완벽한 힐링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꼭대기의 침실과 욕조

이제 마지막 꼭대기 층으로 올라가 보자. 꼭대기 층은 지붕의 경사를 그대로 살려 내추럴하면서도 감각적이게 마련되었다. 꼭대기에 마련된 침실에는 욕조가 함께 있다. 실내에서도 스파를 즐길 수 있도록 침실에 놓여있는 욕조는 집 안에 꼭 필요한 공간까지도 몸과 마음의 힐링을 위해 어떻게 인테리어하면 좋을지 고민한 흔적을 느낄 수 있도록 해준다. 욕조가 있는 공간 바닥은 자갈돌을 깔아 두어 자연의 느낌을 더욱 제대로 느낄 수 있도록 했다.

꼭대기의 건식 세면대

욕조가 침실 안쪽에 마련되어 있기 때문에 세면 공간은 건식으로 따로 마련되어 있다. 작은 공간에 꼭 맞게 맞춰져 있는 세면대는 아주 모던하고 심플한 구성을 띄고 있다. 하지만 나무의 질감을 그대로 살려 자연의 느낌을 물씬 풍기는 인테리어 요소들 덕분에 오늘의 집이 원하는 컨셉을 여기에서도 느낄 수 있다. 특히, 나무를 가공하지 않고 그대로 모아서 붙여놓은 듯한 거울은 색다르면서도 감각적인 인테리어 소품으로 벽에 걸려 있다.

모던 힐링 주택

오늘 우리가 함께 만나본 집은 집 밖에서뿐만 아니라 집 안 곳곳 어디에서든 자연의 흔적을 만날 수 있었다. 게다가 모던한 감성과 인테리어 역시 집 안 곳곳 빼놓지 않고 눈에 띄었다. 두 개의 컨셉 중 어느 하나를 독보적으로 표현하지 않고 조화롭게 어우러지도록 한 인테리어는 정말 아름답다. 자연이 갖는 힐링의 이점과 모던한 인테리어의 실용성을 두루 갖춘 오늘의 집과 같은 모습을 더 만나보고 싶다면, 여기를 클릭해보자.

기사 잘 보셨나요? 리뷰를 잊지 마세요!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거나 질문이 있다면, 여기를 클릭!
Casas inHAUS의  주택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