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로움이 느껴지는 블랙 큐브하우스

J. Kuhn J. Kuhn
Google+
Loading admin actions …

틀에서 벗어나는 자유로움. 정형화되지 않은 개성있는 매력을 즐기고 싶은 당신에게 일본의 건축가 SHSTT에서 설계 건축한 갤러리 스타일의 큐브하우스를 소개한다. 

검은 상자를 연상시키는 이 집은 '집이란 이래야 한다' 라는 고정관념에 얽매이지 않으면서도 과하게 눈에 띄거나 기하학적인 디자인은 적절하게 배제해 뭇사람들의 난해한 시선을 받지도 않는다. 폐쇄적인 요소와 개방적인 요소, 그리고 밝음과 어두움이 각각 강하게 표현되면서도 대비되기 보다는 묘하게 어우러지는 아이러니함이 손꼽히는 매력 중 하나이다.

궁금증을 유발시키는 블랙 큐브 하우스. 아티스트의 감각적인 손길이 느껴지는 그 곳을 함께 살펴보도록 하자.

심플한 블랙 큐브

SHSTT의  주택
SHSTT

印旛のスタジオ

SHSTT

조경이나 외부 장식이 없는 외관은 단순한 검은 상자 그 자체이다. 블랙으로 마감한 외부와 달리, 현관과 2층 외벽에는 투명한 유리 소재를 사용하고 실내는 화이트로 마감해 노출시킴으로써 극명한 대비감을 살렸다. 거리껄 없이 과감하게 설치한 대형 전면 창은 자칫 지나치게 어둡고 답답하게 느껴질 수 있는 블랙 큐브 하우스의 단점을 보완해 아늑하고 자유로운 분위기로 유도하는 역할을 한다. 

탁 트인 시야와 개방감

SHSTT의  주방
SHSTT

印旛のスタジオ

SHSTT

2층 전면 유리창의 매력이 잘 드러나는 사진이다.

주방과 식사 공간, 그리고 침실과 거실까지 하나로 배치된 2층은 중간에 벽이나 큰 가구는 물론 파티션도 설치하지 않아 시원하게 트여진 개방감을 느낄 수 있다. 시야가 실내에서만 머루르지 않고 유리창 너머로 거침없이 뻗어나가기 때문에 공간감은 실제보다 더욱 확대되고 과감하며 입체적이 된다.

전면창을 마주하고 있는 거실

SHSTT의  거실
SHSTT

印旛のスタジオ

SHSTT

거실은 전면 창 바로 옆에 배치해 넓고 길게 트인 시야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모든 가구는 투명한 제품 혹은 화이트 컬러로 선택해 안과 밖의 경계가 모호해지면서 외부로 확대되는 듯 자유로운 분위기를 느끼게 한다. 아늑함 보다는 꾸미지 않은 단백함과 갤러리 스타일의 감각적인 공간감을 즐기고 싶다면 추천하는 거실 인테리어다.

원룸 생활 공간

SHSTT의  거실
SHSTT

印旛のスタジオ

SHSTT

2층 뒤 쪽으로는 주방이 자리하고 있으며, 더 안 쪽으로 들어가면 침실이 나타난다. 침실과 거실 사이에는 주방과 나란한 구도로 식탁을 배치해 각 공간을 용도별로 구분했다. 

화이트 일색인 이 공간은 소박함 넘어서 마치 몸이 떠오르는 듯 몽환적인 미니멀리즘을 보여준다. 아무 것도 없는 듯한 무심함이 가득하기 때문에 오히려 사람의 존재감이 더욱 강하게 느껴지며, 다양하고 강한 개성을 선명하고 투명하게 보여줄 수 있는 공간이기도 하다.

스튜디오

SHSTT의  방
SHSTT

印旛のスタジオ

SHSTT

개인적인 작업 공간이다. 음악을 즐기는 사람이라면 방음시설을, 미디어 감상을 즐기는 사람이라면 영상 시설을 설치하는 등 각자의 취향에 맞게 꾸밀 수 있다. 2층에는 원룸 구조의 생활 공간이 있기 때문에 예술가들에게는 작업 스튜디오와 주거지를 합친 곳으로 유용하게 활용 가능하다.

개인 작업실을 필요로 하는 직업이라면 스튜디오와 집을 합친 신개념 주택. 스튜디오 하우스가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 젊은 조각가의 조각작업을 할 수 있는 작업실과 전시실, 그리고 주거의 공간을 모두 담은 통인동의 주택을 여기에서 소개한다.

기사 잘 보셨나요? 리뷰를 잊지 마세요!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거나 질문이 있다면, 여기를 클릭!
Casas inHAUS의  주택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