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원을 더욱 풍부하게 하는 데코 아이디어 | 호미파이 & homify | 호미파이 & homify
Error: Cannot find module './CookieBanner' at eval (webpack:///./app/assets/javascripts/webpack/react-components_lazy_^\.\/.*$_namespace_object?:3646:12) at at process._tickCallback (internal/process/next_tick.js:189:7) at Function.Module.runMain (module.js:696:11) at startup (bootstrap_node.js:204:16) at bootstrap_node.js:625:3

정원을 더욱 풍부하게 하는 데코 아이디어

Park Eunji Park Eunji
Concrete Rudolph GmbH의 현대 , 모던
Loading admin actions …

특색이 없어 보이는 밋밋한 정원이라면, 정원 안에 표정을 담게 하는 조형물로 분위기를 새롭게 바꿔 보기를 권한다. 조형물들은 그 크기나 형태, 질감, 상징적인 내용에 따라 공간의 분위기를 매우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다. 입체감 있는 조형물이 정원의 한 곳을 장식하면 정원은 훨씬 우아한 정원으로 재탄생하게 된다. 몸은 편안하게, 눈은 즐겁게. 실용성과 미적인 요소를 모두 갖춘 정원을 꾸미고 싶다면 주목하라. 오늘은 개성 있는 모습으로 눈길을 사로잡는 정원 가구와 소품 아이디어를 소개한다.

아름다운 조명

아름다운 정원을 위해 빠질 수 없는 것이 조명이다. 실내와는 달리 밤낮의 차이가 뚜렷한 야외 공간인 만큼, 낮에는 낮을 위해, 밤에는 밤을 위해 제각각 어울리는 소품과 아이디어가 필요하다. 낮에는 평범했던 이 화분들은 밤이 되고 어둠이 깔리면 빛을 발하기 시작하며 조명으로 변신한다. 다양한 크기와 형태의 화분들은 낮에는 정원수에 맞춘 실용적인 소품이지만, 어둠 속에서는 경쾌한 리듬감이 느껴지는 감각적인 디자인의 조명이 된다. 주변이 어두운 탓에 아름다운 가구나 정성 들여 가꾼 정원수들의 멋스러운 자태가 안 보이더라도 충분히 매력적인 밤의 정원을 만들어 주는 아이템이다.

특별한 디자인의 가구

흔하게 볼 수 있는 썬베드도 그 디자인에 따라 특별한 정원 소품이 될 수 있다. CONCRETE RUDOLPH GMBH 에서 제작한 이 정원용 가구는 생활용품이라기 보다는 조형물에 가까운 모습으로 눈을 사로잡는다. 인체 곡선을 따라 흐르듯 부드럽게 퍼지는 최소한의 라인에 은백색을 담아 모던한 아름다움을 그려냈다. 부속품은 일절 사용하지 않고 하나의 면에서 휘어지고 구부러지는 움직임만으로 가구를 완성해 실용성뿐 아니라 정원 장식 요소로도 유용한 제품이다.

유니크한 디자인의 아이템

Duncan Meerding의 에클레틱 , 에클레틱 (Eclectic)
Duncan Meerding

Cracked Log Lamps

Duncan Meerding

사진 속 통나무 조명과 같은 유니크한 디자인의 아이템은 작은 규모와 비용으로 강한 시각적 효과를 내는 장식 중 하나이다. 특히 조명은 명도와 디자인, 위치에 따라서 정원 분위기를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으니 야간 정원을 꾸며보고 싶다면 추천한다.

존재감이 있는 조형물

녹지공간을 제대로 확보하지 못한 옥상공간에 놓아둔 조형물이다. 의자 뒤로 커다랗게 하나의 플랜터가 만들어진 듯하나 여러 화분을 층이 있는 선반에 모아두고 흰색의 얇은 판재로 둥글게 감싸주어 만든 구조이다. 윗면이 사선으로 비스듬히 보이는 다양한 식물들이 넘쳐흐를 듯 빼곡히 고개를 내밀며 부족한 녹지공간을 대신한다. 아랫부분에 낡은 나무의자가 놓여있어 풍요로운 식물들과 함께 옥상정원을 즐길 수 있도록 한 재미있는 발상이다. 식물들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기 위한 세트장 같기도 하다.

싱그러움을 더하는 물

조금 여유가 있다면 정원에 작은 연못이나 인공 분수를 만들면 정원을 더 넓어 보이게 하는 효과를 주기도 한다. 실내에서 사용하는 공기청정기에는 음이온을 방출하는 시스템이 부착되어 있는데, 이 음이온은 공기 중의 오염원에 달라붙어 가장 가까운 지표면에 떨어뜨려, 공기에 음이온 함량을 증가시키면서 먼지나 꽃가루 등 오염 물질을 정화하는 역할을 한다.

여유로운 느낌의 해먹

그늘에서 느긋하게 흔들거리는 해먹에 몸을 뉘이고 머릿속을 비우면, 몸과 마음의 긴장도 자연스럽게 흩어지기 마련이다. 여름 정원에 설치한 해먹은 낮에는 물론이고 더위가 한풀 꺾인 밤에도 유용한 아이템이다. 남녀노소 구분 없이 가벼운 수면을 즐기거나 움직임 자체를 즐기는 그네나 흔들의자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으므로 정원에 설치해 여가를 즐겨보자.

차분한 젠 스타일 연출

모래나 돌, 나무 및 관사용 식물로 자그마한 젠 스타일 정원을 만들어 보는 것은 어떨까. 등불이나 양초와 같은 오리엔탈 스타일의 액세서리를 추가하면 더욱 완벽하다.

아기자기한 자갈길

정원을 한층 아름답게 만드는 또 다른 간단한 방법은 바로 자갈길을 만드는 것이다. 곱게 깔아놓은 자갈들 위로 또 다른 미학을 가미하고 싶다면 크고 납작한 돌로 징검다리 같은 모양을 내보는 것도 좋다.

모던스타일 주택 by Casas inHAUS 모던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