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하는 힐링캠프! 베란다와 테라스 인테리어

Park Eunji Park Eunji
Loading admin actions …

경치 좋은 곳에 그림 같은 집을 짓고 가족들과 살아가는 것은 많은 사람들의 꿈이다. 우리가 아파트 생활에서 벗어난 단독주택을 꿈꾸는 이유는 독립적이면서도 안정감을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또 한가지 중요한 것이 바로 여유로움이다. 그렇다면 아파트나 도심 속의 주택에서 여유를 즐기는 방법은 없는 것일까? 집이 그저 잠만 자는 재미 없는 공간으로 느껴지는 사람이라면 집을 더 다양하게 활용하는 방법을 찾아봐야 한다. 오늘 기사에서는 테라스를 비롯해서 대부분의 아파트가 갖고 있는 베란다를 실용적으로 활용한 예시들을 소개한다. 

베란다 확장 인테리어

스튜디오와 주거공간의 만남: 미루디자인의  베란다
미루디자인

스튜디오와 주거공간의 만남

미루디자인

아파트의 베란다를 없애고 거실을 확장하는 것은 이미 누구에게나 익숙한 인테리어 아이디어다. 거실을 확장하면 보다 넓은 공간을 확보할 수 있으며 베란다를 더 아늑하면서도 실용적인 구조로 활용할 수 있어 인기가 높다. 사진 속의 베란다는 거실을 확장한 후 간단한 가구만으로 카페느낌의 회의공간으로 연출했다. 이런 식의 공간활용은 거주공간인 집에 업무공간이 필요할 때 유용하게 쓰이는 아이디어다. 실제로 사진 속의 집은 주거와 업무용 스튜디오를 겸한 인테리어다.

간단하게 연출하는 휴식공간

루트주택 15호 : 루트 주택의  베란다
루트 주택

루트주택 15호

루트 주택

햇살이 화창한 날, 바깥 공기를 쐬며 커피 한잔을 즐기고 싶다면 베란다와 발코니를 활용하는 것만큼 좋은 아이디어가 없다. 별다른 가구 없이도 작은 테이블과 의자만 있으면 충분히 나만의 멋진 공간으로 연출할 수 있다. 사진 속의 발코니는 작은 목제 테이블과 의자로 많은 공간을 활용하지 않고서도 충분히 안락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휴식공간을 완성했다. 약간 허전해보일 수 있는 단점을 작은 화병과 쿠션, 간단한 수납장으로 아기자기하게 채운 인테리어가 포인트!

온기가 가득한 북카페 분위기의 베란다

homify의  베란다

베란다는 의외로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한 공간이다. 화분들만 늘어놓거나 안쓰는 물건들을 쌓아두는 창고로만 이용하기엔 베란다가 가진 가능성이 너무 많다. 사진 속의 베란다는 따사롭게 쏟아지는 햇빛을 붙들어둔 것처럼 따뜻한 인테리어가 눈에 띈다. 마음이 편안해지는 색상의 목제 테이블과 의자는 보기만 해도 잠이 올 듯 아늑하다. 한쪽 벽면에 딱 들어맞는 수납장을 설치한 후 책장으로 활용한 아이디어는 베란다를 순식간에 아늑한 북카페로 바꿔준다. 향기로운 차 한 잔과 흥미로운 책 한 권이면 시간을 잊게 만드는 인테리어.

센스 폭발, 개성 만점 베란다 인테리어

너무 뻔한 인테리어가 싫다면 좀 더 과감하게 베란다를 변신시켜 보자. 사진 속의 인테리어는 이국적인 느낌이 물씬 풍기는 패턴과 소재들을 활용해 센스를 유감없이 드러냈다. 강렬한 느낌이 나는 레드 타탄체크 무늬로 바닥을 깔고 벽엔 벽돌 패턴으로 연출하여 빈티지 하면서도 캐주얼한 인상을 조성한다. 마찬가지로 레드 색상의 철제 선반과 감각적인 그림이 걸려있는 이젤은 존재만으로도 완벽한 인테리어 포인트가 된다.

깔끔한 사무공간

Olesya Parkhomenko의  베란다
Olesya Parkhomenko

Кабинет на лоджии

Olesya Parkhomenko

집 내부와는 분리 된 독립적인 사무공간이나  서재가 필요할 때도 베란다를 활용해보자. 사진 속 베란다는 사용하기 애매하게 남아있는 자투리 공간에 테이블을 설치한 후 간단한 조명과 그림만으로 깔끔하게 사무공간을 연출해 낸 아이디어다. 업무가 막힐 때는 고개를 돌려 바깥의 풍경을 볼 수도 있으니 안성맞춤. 마찬가지로 옆에 간단한 책장을 설치해서 아이의 공부방이나 서재로 응용하는 것도 좋다.

편안하게 쉴 수 있는 아늑한 공간

모던함 속 공간마다 다른 색을 가진 신혼집 리모델링 & 홈스타일링: (주)바오미다의  베란다
(주)바오미다

모던함 속 공간마다 다른 색을 가진 신혼집 리모델링 & 홈스타일링

(주)바오미다

베란다에 아늑한 연출을 위해서 꼭 테이블과 의자만 놓으라는 법은 없다. 사진 속 베란다를 살펴보면 벽면에 설치한 책장 외에는 별다른 요소 없이 푹신한 매트와 쿠션만으로 훌륭한 휴식 공간을 만들어냈다. 딱딱한 의자 보다 편안한 인상을 주는 이 인테리어는 원한다면 언제든 기대서 여유를 즐길 수 있을만큼 따뜻하고 아늑한 기분이 든다.

햇살이 쏟아지는 중정, 모두와 함께 하는 테라스

집이 아늑하게 둘러싸고 있는 중정 공간만큼 테라스를 조성하기에 좋은 공간이 또 있을까? 말 그대로 집의 한 가운데에 위치한 중정은 가족들의 공동공간으로 활용하기에 손색이 없다. 중정의 특성상 햇빛이 쏟아지는 따뜻함도 하나의 장점! 싱싱한 화분들과 담소를 나누기 좋은 테이블만 있다면 누구나 쉽게 훌륭한 테라스를 연출할 수 있다. 사진 속, 보기만 해도 마음이 훈훈해지는 테라스는 일본의 長浜信幸建築設計事務所에서 작업한 프로젝트.

마음이 정화되는 휴식공간

우리의 일상에서 적절한 휴식은 한줄기 빛처럼 굉장히 소중한 요소다. 업무를 보거나 공부를 하다가, 아니면 집안일에 지칠 때 즐기는 단 10분의 휴식만으로도 훌륭한 활력을 줄 수 있다. 피로를 풀 때 특히 도움이 되는 것은 맑은 공기! 사진 속의 베란다는 마음이 맑아지는 화이트 색상과 파릇파릇한 화분이 깔끔하면서도 싱그러운 인테리어다. 화이트 톤은 사람의 기분을 안정시키고 눈을 편안하게 하기 때문에 휴식 공간에 적절하다. 마찬가지로 화분의 녹색 또한 우리를 힐링 시키는 색! 더구나 공기정화 능력이 탁월한 식물은 우리의 머리를 맑게 해준다.

기사 잘 보셨나요? 리뷰를 잊지 마세요!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거나 질문이 있다면, 여기를 클릭! 
Casas inHAUS의  주택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