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적인 업무와 스타일을 위한 작업 공간 이미지 보드

Jinsol Lee Jinsol Lee
Loading admin actions …

일을 하고 책상 앞에 앉아 많은 시간을 보내는 사람에게 서재와 작업실은 매우 중요한 공간이다. 일의 능률을 높이기 위한 노력이 필요할 뿐만 아니라, 감각적이고 취향에 맞는 인테리어 스타일링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오랜 시간을 보내기 때문에, 불편함이 없고 세련된 느낌의 인테리어가 요구되는 공간인 것이다. 오늘은 감각적인 서재, 작업실 인테리어를 소개하고, 자신의 취향과 센스가 돋보이는 서재를 꾸미고자 하는 사람에게 작은 이미지 보드를 보여주려 한다. 전체적인 인테리어 스타일뿐만 아니라 작업실, 사무실의 책상 인테리어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서재는 여러 가지 물건이 필요하기 때문에 적절한 수납도 매우 중요하다. 그래서 가구만을 활용한 인테리어 방법과 공간 곳곳에 포인트를 만드는 방법도 소개하려 한다.

감각적인 서재 인테리어

YAM Studios의  서재 & 사무실
YAM Studios

Clerkenwell House 01

YAM Studios

책상과 책장, 조명이 아름답게 조화를 이룬 감각적인 서재를 살펴보자. 이 사진 속 서재는 영국 회사 YAM Studios가 연출한 것으로, 여러 가구와 조명이 아름답게 조화를 이루고 있다. 원목 가구로 통일성을 나타내고, 밝은 빛이 들어오는 창문이 공간에 활기를 더해주고 있다. 그리고 포인트 팬던트 조명을 활용하여 심심한 공간에 센스를 더했다. 트여있는 느낌의 서재이지만 적절히 수납을 가려주는 책장의 수납함을 통해 필요한 물건을 깔끔하게 가리고 감각적으로 센스 있는 인테리어를 완성하였다.

모던한 서재

BoConcept Germany GmbH의  서재 & 사무실
BoConcept Germany GmbH

Cupertino Schreibtisch

BoConcept Germany GmbH

센스 있는 스칸디나비아 스타일의 모던한 서재가 가구와 전체적인 색의 조화로 탄생하였다. 먼저 심플하지만 포인트가 살아 있는 책상과 가구가 함께하여 공간이 확 변하게 되었다. 전체적으로 베이지색이 주를 이루면서 공간에 특징을 만들었고, 의자에 있는 원목이 따뜻한 감각을 더 해주었다. 포인트 러그와 조명이 함께하면서 단순하지만, 감각적인 모던한 서재가 완성된 것이다.

책장이 함께하는 서재

여러 책을 가지고 있고, 많은 책을 위한 책장이 필요하다면 이처럼 일에만 집중할 수 있게 공간을 만들어보자. 특히 집에 아이들이 있고, 아이들을 위한 많은 책이 있다면 사진처럼 공부에만 집중할 수 있게 빼곡한 책장과 함께 넓은 원목 테이블을 함께 배치하여 공부 공간을 만들 수 있다. 작은 사무실의 회의실 느낌도 나고, 밝은 햇빛이 들어오는 넓은 창을 통해 답답한 느낌도 없앨 수 있다. 전체적 깔끔한 색을 사용하여 답답해 보이지 않게 연출하는 것이 중요하다.

자연과 함께하는 서재

하늘과 직선의 매력이 합해진 집 [양평 명달리]: 윤성하우징의  서재 & 사무실
윤성하우징

하늘과 직선의 매력이 합해진 집 [양평 명달리]

윤성하우징

사진처럼 긴 창을 통하여 답답하지 않고 자유롭게 서재를 이용할 수도 있다. 특히 창의적인 일을 하고 서재에서 오랜 시간을 보내는 사람에게 적절한 서재라고 할 수 있다. 답답한 서재는 오히려 일의 능률을 높이는 것을 방해하고 창의적인 생각을 막을 수 있다. 그러므로 넓은 창과 창밖의 자연과의 조화로 좀 더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적절히 휴식도 취할 수 있다. 서재에서 오랜 시간을 보낸다면 이처럼 조금 넓고 창이 있는 방을 선택하는 것도 좋다.

깔끔한 서재

Emma Hooton Ltd 의  서재 & 사무실
Emma Hooton Ltd

Study Landing

Emma Hooton Ltd

깔끔하고 모던한 서재를 원하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제대로 정돈된 곳에서 집중력이 높아지고, 서재를 갤러리처럼 감각적으로 꾸미고 싶을 때 매우 적절하다. 사진처럼 선이 돋보이는 시원한 느낌의 책상과 포인트 색 의자를 사용하여 공간을 채울 수 있다. 또 심심하게 느껴질 수 있는 공간에 단순한 모양의 액자를 배치하여 감각을 더 했다. 만약 작은 공간에 답답하지 않은 서재를 가지고 싶다면 원하는 포인트 책상과 의자를 배치하여 공간을 꾸며도 좋다.

책상

Livarea의  서재 & 사무실
Livarea

Design Stuhl Eajy Beams aus CNC gefräster Äsche

Livarea

서재의 메인 가구는 바로 책상이다. 어떤 모양, 스타일의 책상을 가지고 있느냐가 서재와 작업실의 많은 인상을 결정한다. 서재의 주된 기능을 담당하고 있기 때문에 원하는 인테리어 스타일에 잘 어울리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심플하고 깔끔한 인테리어를 위해 하얀색의 선이 돋보이는 디자인을 선택하여도 좋고 원목의 넓은 테이블을 선택하여, 일과 휴식을 동시에 취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도 좋다.

포인트 공간

Sandia Design의  서재 & 사무실
Sandia Design

Espaces à vivre doux & lumineux

Sandia Design

일을 하고 책을 읽는 공간에 새로운 포인트 공간을 만들어도 좋다. 넓고 충분한 크기의 서재를 가지고 있다면, 테이블이나 작은 서랍장을 사용하여 다른 여유 있는 공간을 만드는 것이다. 사진처럼 음악을 들을 수 있는 레코드 판이나, 시디 플레이어 기계를 두고, 액자와 식물을 사용하여 꾸밀 수 있다. 효율적인 일을 위해 휴식도 매우 필요하다. 그러므로 작은 휴식 공간을 함께 만들어, 좋은 서재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다.

거실의 서재

서재로 사용할 공간이 마땅하지 않다면 사진과 같이 거실에 작은 서재, 작업실 공간을 만들어보자. 책상을 놓을 수 있는 공간과 포인트 조명만 있다면 충분히 거실에도 서재를 완성할 수 있다. 전체적으로 거실과 분위기를 맞추기 위해 비슷한 색의 가구를 선택하고, 심플한 디자인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사진처럼 의자를 사용하여 공간에 포인트를 줘도 좋고, 포인트 그림이나 액자, 식물 등을 사용하여도 좋다.

유행하는 작업실 인테리어

최근에는 거실 한 켠에 큰 테이블을 두고 다이닝룸과 서재를 함께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거실의 베란다 창 앞에 큰 테이블을 두고 가족이 함께 시간을 보내고, 공부하는 시간을 가지기도 한다. 아이들이 있는 경우에는 거실을 큰 서재로 바꾸기도 한다. 이처럼 큰 테이블을 기본으로, 꽃이나 작은 소품으로 테이블을 채우고, 액자나 러그 등을 사용하여 주변을 꾸미면 된다. 큰 테이블이기 때문에 너무 많은 장식보다는 사진처럼 식물, 액자 등으로만 가볍게 포인트를 주는 것이 좋다. 안락한 서재 만들기 방법이 궁금하다면 여기를 눌러보자.

기사 잘 보셨나요? 리뷰를 잊지 마세요!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거나 질문이 있다면, 여기를 클릭!
Casas inHAUS의  주택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