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효율을 높이는 홈짐 컬러 인테리어

Park Eunji Park Eunji
Villa Libera (Liguria Ponente), studiodonizelli studiodonizelli 모던스타일 피트니스 룸
Loading admin actions …

운동을 하는 것보다 피트니스 센터에 가기까지가 더 어려워 회원권을 구입하고도 자주 가지 않게 된다면 차라리 집 안에 나만을 위한 운동 공간을 만들어 보는 것은 어떨까? 나의 체형과 운동 스타일에 맞는 몇 개의 기구를 준비하고 개인 취향에 맞춘 인테리어를 한다면 남들과 함께 이용하는 공용 피트니스 센터보다 훨씬 편안하고 효율적으로 시간을 사용할 수 있다. 오늘 기사에서는 운동의 효율을 높여주고 공간에 생기를 더하는 홈짐의 컬러 인테리어에 대해 소개한다.


깔끔한 화이트톤의 인테리어

홈짐은 개인의 예산과 필요에 의해 자유롭게 꾸밀 수 있다. 일반 피트니스 센터처럼 여러 종류의 운동 기구들을 모두 꾸리는 것은 어려우니, 보조 홈 트레이닝 기구와 조합하여 필요한 운동을 할 수 있는 운동기구로 채우는 것이 좋다. 이 때 깔끔한 화이트 톤을 선택하면

인디 핑크톤의 감성적인 공간

이 공간의 특징은 첨단적이고 현대적인 면모를 강조하는 남성적 이미지의 운동공간과는 달리 아늑하고 감미로운 인테리어로 집같이 편안한 분위기를 가진 것이다. 친근한 무늬를 가진 바닥은 일상에서 접할 수 있는 마루로 마감하였으며 인디핑크 색상의 패브릭과 목제 운동기구로 편안하고 달콤한 분위기를 살렸다.

생기가 넘치는 연두색

이 체육관은 시원하고 상큼한 느낌의 연두색 소파와 밝고 환한 조명이 눈에 띈다. 활력을 돋우는 색상은 운동 효과를 높이기 때문에 추천한다. 소파의 왼쪽으로는 정수기를 두었고, 정수기의 색깔마저도 흰색과 연한 연두색을 사용해 작은 부분에서 조차도 통일감을 놓치지 않는 세심한 디자인을 보인다.

집중력을 부르는 푸른 색

푸른빛은 심리적으로 강도 높은 집중력을 우리에게 선사해준다. 사진 속 공간에서는 블루 컬러의 조명을 사용해 공간을 압도하고 있다. 시원한 바다를 닮아 청량감 넘치는 색감은 천장 위를 은은하게, 혹은 강렬한 색감으로 물들인다.

공간을 환하게 밝히는 옐로우

우물천장과 화려하게 빛나는 조명, 톡톡 튀는 옐로우 컬러가 포인트인 러닝머신 섹션이다. 우물천장을 더욱 깊이 있게 표현하는 간접조명과 넓게 분포된 매입등의 조합은 단조롭게 이어지는 러닝머신의 반복된 모습마저도 생동감 있게 재구성하고 있다. 밝은 옐로우 컬러는 공간의 분위기를 환기시키며 활력을 불어넣는다.

포인트 컬러 인테리어

이 공간은 거실과 홈짐 등 다양한 기능의 공간이 한데 모여있기 때문에 미니멀리즘 스타일의 인테리어를 이용하여 전체적인 공간의 통일된 느낌을 주었다. 하얀색의 천장과 벽면과 어울리는 밝은 색상을 가구를 선택하고 붉은 색상의 포인트 장식 소품을 놓았다. 캐주얼한 느낌의 공간에 놓인 러닝머신은 하루 중 어느 때이든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어 외부 피트니스 룸에 가는 것보다 훨씬 자주, 많이 운동할 수 있다.

차분한 조명으로 연출한 홈짐

이 사진은 운동에 집중 할 수 있도록 거울과 밝은 조명으로 간결하게 연출한 공간을 보여준다. 바닥과 천장, 벽면을 특별한 장식과 뚜렷한 경계선 없이 밝은 그레이톤으로 마무리 했고 메탈 소재의 가구와 회색의 짐볼로 모던한 매력을 더했다.

생기 있는 오렌지톤 아이디어

레드나 오렌지톤의 컬러를 사용하면 모던하면서도 스포티한 느낌이 살아있는 공간을 만들 수 있다. 특히 오렌지 색의 포인트는 모노톤의 기구에 생기를 불어 넣어주는 효과가 있다.

핑크 포인트 인테리어

공간에 활기를 불어넣고 동기를 자극하기 위해서 좋아하는 색상으로 포인트를 주는 것도 좋은 선택이다. 사진처럼 네온사인 조명을 사용해 원하는 포인트 색상을 더하면 별 다른 장식 없이도 시선을 집중시킬 수 있다. 산만한 장식보다는 이렇게 간결하게 공간을 꾸밀 수 있는 아이디어가 이상적이다.

트렌디한 홈짐 인테리어

이 공간을 꾸민 인테리어 디자이너는 홈짐에 예술적인 감각을 자랑하는 소품들을 이용하여 인테리어를 완성했다. 현대적으로 꾸민 공간에 대형 프레임을 걸고 은은한 골드 빛의 짐 볼과 귀여운 붉은 곰인형 장식으로 조화로운 포인트를 준 아이디어가 인상적이다. 만약 이러한 믹스매치 인테리어에 관심이 있다면 여기를 눌러보자.

어떤 아이디어가 마음에 드셨나요? 댓글을 남겨주세요!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