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디한 욕실 타일 스타일링 아이디어

Eunji Park Eunji Park
Loading admin actions …

개인의 라이프스타일을 담는 인테리어는 욕실이라고 예외가 될 수 없다. 블랙 앤 화이트의 심플하면서 도시적인 느낌의 욕실, 파스텔 계열의 사랑스러운 욕실, 혹은 강렬한 패턴을 품은 도발적인 욕실 디자인을 통해 집주인의 숨은 개성을 발견할 수 있다. 이러한 욕실의 이미지를 만드는데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바로 욕실 타일이다.

시선을 사로잡는 욕실 벽면 인테리어를 위해서는 어떤 분위기의 인테리어를 구현할 것인가에 대한 목표가 분명히 세워져 있어야 한다. 가령 인더스트리얼한 느낌의 욕실을 원한다면 욕실 타일 또한 거칠고 투박한 느낌으로 선택되어야 하고, 에스닉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다면 무늬가 화려한 타일을 선택하여 전반적인 컨셉을 살려주는 것이 좋다. 오늘은 다양한 느낌으로 표현된 트렌디한 욕실 타일 스타일링 사례를 살펴보고 유용한 아이디어를 얻어보기로 하자.

에스닉한 타일로 만들어낸 매력적인 욕실

강동구 천호동에 위치한 아파트를 찾아가 보자. 국내의 인테리어 업체인 스튜디오 노트에서 작업한 이 아파트는 기존의 평범한 공간을 심플하고 모던한 분위기의 감각적인 생활 공간으로 재탄생시켰다. 욕실 또한 모던이라는 컨셉에 알맞게 블랙 앤 화이트를 위주로 사용하였지만, 샤워부스가 있는 안쪽 공간을 다양한 문양의 멋스러운 타일로 꾸며 개성을 부여하였다. 하지만 색감은 아파트 전체의 통일성을 유지하기 위해 흑백을 기본으로 한 타일로 선택하였다.

세 가지 느낌의 타일로 표현한 모던 욕실 인테리어

Equipe Ceramicas의  화장실
Equipe Ceramicas

Hexatile Blanco, Harmony B&W 17,5x20

Equipe Ceramicas

스페인의 타일 전문 시공업체인 EQUIPE CERAMICAS에서 선보인 모던 욕실이다. 욕실 타일은 하나의 패턴으로 전체 벽면을 통일성 있게 표현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이 욕실에서는 세 가지 느낌의 서로 다른 스타일의 타일로 공간을 연출하고 있다. 첫 번째로 창문이 있는 벽면에 있는 고급스럽고 화려한 무늬의 타일, 두 번째로 욕조와 세면대가 있는 벽면을 감싸고 있는 벽돌 느낌의 흰색 타일, 그리고 바닥을 덮고 있는 육각형의 타일이 모두 다른 느낌이지만 자연스럽게 어우러져 세련된 욕실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

파란 벽면과 대조되는 플라워 패턴 타일

blue house_매혹적인 Blue와 집이 만나다: (주)바오미다의  화장실
(주)바오미다

blue house_매혹적인 Blue와 집이 만나다

(주)바오미다

국내의 바오미다에서 선보인 블루 컬러 포인트의 욕실을 살펴보자. 클라이언트의 취향을 반영하여 블루 컬러로 꾸며진 한쪽 벽면에는 화이트 컬러의 수건걸이로 포인트를 주었고, 바닥과 직각으로 이어지는 세면대 벽면에는 고급스러운 꽃문양이 들어간 타일로 멋을 냈다. 모던한 분위기에는 어울릴 것 같지 않아 보이는 플라워 패턴이지만, 지나치게 화려하지 않게 절제된 디자인에 파란색 벽면과의 대조적인 색감이 세련된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다.

레인보우 컬러 타일로 생기를 불어넣은 욕실

보는 것만으로도 상큼함이 느껴지는 이 욕실은 포르투갈의 VITERBO INTERIOR DESIGN에서 디자인하였다. 넓은 거울과 화이트로 칠해진 천장과 바닥 덕분에 기본적으로 밝은 분위기가 연출되고, 여기에 무지개 색깔의 알록달록한 타일로 스트라이프 무늬를 만들어 벽면을 장식했다. 여기에 선명함을 더하고자 세면대가 있는 선반 부분을 비비드한 오렌지로 꾸며주었고, 욕조를 둘러싸고 있는 주변의 타일까지도 벽면과 일체감을 이룰 수 있도록 디자인해 주었다.

카펫을 깔아놓은 듯한 이중 타일 연출

homify의  화장실
homify

Harmony Colours

homify

욕실 타일은 벽면뿐만 아니라 개성 있는 바닥을 디자인하는 데에도 유용하게 사용된다. 사진에서 보이는 욕실에서는 육각형 모양의 두 가지 패턴 타일을 이용하여 바닥에 카펫을 깔아놓은 듯한 느낌을 연출하였다. 레드카펫을 밟고 욕조로 걸어가는 듯, 밝은 베이지 톤에 육각형의 디자인 패턴이 들어간 타일로 중심을 가로질러 모양을 내었다. 주변 다닥은 벽면과 같은 짙은 갈색으로 깔끔하고 차분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인더스트리얼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욕실 타일

Equipe Ceramicas의  화장실
Equipe Ceramicas

​Evolution Inmetro Dark Grey / Evolution Gris Oscuro 7,5x15

Equipe Ceramicas

욕실 안에서 표현할 수 있는 인테리어 요소가 한정되어 있어, 욕실 인테리어에서 인더스트리얼한 느낌을 표현하기란 쉽지가 않다. 하지만 사진에서 보이는 욕실은 제한된 요소로 젊고 감각적인 인더스트리얼 인테리어 욕실을 완성해냈다. 우선 세면대를 비추는 조명과 수도꼭지고 연결되는 파이프 관에 힘을 주어 투박한 느낌을 연출하고, 음각으로 벽돌 모양을 표현한 타일 중 모던한 느낌의 웜 그레이 톤을 선택하여 세련되면서도 도시적인 느낌을 더했다.

알록달록 다양한 색깔의 타일을 이용한 스타일링

이번에 소개할 욕실에서는 정사각형의 작은 타일로 벽면을 연출했다. 전반적으로 화이트 컬러의 반짝이는 타일로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청결한 느낌의 욕실을 표현했지만, 샤워부스가 있는 벽면에는 알록달록한 여러 색깔의 타일로 기둥을 세워 개성 있는 벽면 디자인을 표현해 주었다. 여기서 중요한 포인트는 가벼운 느낌의 색깔과 무거운 느낌의 색깔을 잘 섞어주어 공간을 가볍지 않게 표현하였다는 점이다.

금빛 타일이 화려하게 빛나는 욕실

붉은 빛깔의 골드 타일이 밝은 조명을 만나 더욱 화려하게 빛난다. 조금씩 색이 다른 타일을 불규칙적으로 혼합하여 반짝이는 골드의 빛을 극대화하였다. 여기에 바닥부터 천장까지 이어지는 기다란 거울을 달아 공간의 깊이감을 더하고, 유리로 만들어진 세면대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표현하려 했다. 또한 짙은 갈색의 촛대와 기타 인테리어 소품들로 무게감 있는 공간의 분위기를 한층 더 고조시키고 있다.

지브라 패턴이 매혹적인 욕실 인테리어

LEBEL 의  욕실

초원을 내달리는 얼룩말의 야생적인 모습이 떠오르는 강렬한 욕실을 만나보자. 아르헨티나의 LEBEL에서 선보인 이 욕실은 좁은 공간의 제약을 넘어 돋보이는 욕실을 만들기 위해, 강렬한 지브라 패턴 타일을 이용했다. 두 벽이 만나는 직각 면을 타고 거울을 붙여 공간이 넓어 보이는 효과를 주고, 붉은 세면대를 두어 매혹적인 느낌의 욕실을 더욱 강조해주었다.

밝은 노란색 줄이 들어간 욕실 타일 스타일링

위에서 소개한 스튜디오 노트에서 작업한 또 다른 아파트를 만나보자. 침실 안쪽에 있는 작은 욕실을 밝은 옐로우 컬러를 이용하여 개성 있는 공간으로 연출해냈다. 직사각형의 평범한 타일로 벽면을 모두 꾸몄지만, 포인트 컬러 하나로 전혀 새로운 느낌의 욕실을 만들 수 있었다. 타일을 이용한 포인트 컬러 연출을 위해서는 벽면마다 다른 컬러를 주거나 스트라이프 무늬를 이용할 수 도 있지만, 이 욕실에서는 천장에 닿는 한 줄, 그리고 벽면의 중심을 가로지르는 한 줄의 타일에 포인트 컬러를 넣어줬다.

욕실 타일 인테리어에 대한 질문이 있다면, 토론방에 남겨주세요. 전문가의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Casas inHAUS의  주택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