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에서 툭 튀어나온 듯한 멋진 주택들

Yedam Ann Yedam Ann
Loading admin actions …

영화나 드라마에 나오는 주택들을 보면 마치 세트장을 만들어 놓은 것처럼 현실과는 거리가 멀어 보인다. 하지만 국내외 업체들이 설계하고 시공한 멋진 주택들이 이미 곳곳에 위치해 있다. 영화 속에서 본듯한, 혹은 영화 속 집보다 더 아름답고 독특한 주택들은 외관도 멋질 뿐만 아니라 그 기능에도 충실하다. 내 집을 직접 설계하고 싶은 마음을 불러일으키는 영화 같은 주택들을 소개한다. 지금 당장은 아니더라도 앞으로 살게 될 집을 계획하는 데 참고해보자.

동화 속 벽돌집

Blue windows: 국민대학교의  주택
국민대학교

Blue windows

국민대학교

마치 유럽의 시골집 같은 사진 속 벽돌집은 국민대학교가 설계한 주택이다. 짙은 갈색의 벽돌과 함께 블루 컬러의 창틀이 이루는 파사드는 국내에서 흔히 볼 수 없는 외관이다. 독특한 형태의 식물들과 다양한 그리드의 창문은 동화 속에 나오는 신비로운 집 같은 느낌을 풍긴다. 벽에 설치된 외부 조명과 칠교판처럼 구성된 석제 길은 더욱 분위기 있는 정원 공간을 만든다. 

온실 같은 주택

사진 속 집은 하얀 외벽과 전면 창으로 이루어진 양쪽 건물과 유리로 이루어진 중간 부분이 조합되어 모던한 익스테리어를 완성한다. 중간 부분의 전면 창을 통해 내부로 자연광이 충분히 유입되고 화이트톤의 거실을 비춰 더 넓어 보이는 공간을 만든다. 굵은 검정 라인은 주택의 구성이 눈에 더 잘 띄도록 한다. 내부에서 천장을 올려다보면 각져있는 창문의 형태와 창틀이 만드는 그림자가 공간에 기하학적인 아름다움을 더한다. 내부는 우드톤 마감재와 벽돌로 이루어져 있어 차가워 보일 수 있는 주택의 균형을 잡아준다.

카메라 렌즈 같은 주택

성석동 주택 (Seongseokdong House) : 위빌 의  주택
위빌

성석동 주택 (Seongseokdong House)

위빌

여러 주택이 모여있는 토지에 눈에 띄는 주택이 하나 있다. 벽돌로 이루어진 1층과 화이트톤으로 이루어진 이틀이 합쳐져 카메라 같은 모습의 외관을 완성한다. 창문은 불규칙적으로 벽면에 설치되어 독특한 파사드를 만든다. 베란다는 깔끔하게 직사각형 형태로 만들어져 카메라 렌즈 같은 모습을 하고 있다. 조망과 배치를 신경 써서 설계한 이 주택은 아침부터 해가 질 때까지 항상 일조권을 받도록 계획되었다.

상자를 쌓아 놓은 듯한 주택

우리가족에게 전원주택이란, : 한글주택(주)의  주택
한글주택(주)

우리가족에게 전원주택이란,

한글주택(주)

어느 각도에서 보느냐에 따라 보이는 모습이 달라지는 주택이 있다. 한글 주택이 설계한 사진 속 단독주택은 결과 텍스처가 독특한 목재와 콘크리트의 느낌이 살아있는 화이트톤 소재로 구성되어 있다. 앞에서 볼 때 목재로 된 부분만 다른 방향을 향해 있어 독특한 느낌을 낸다. 화이트 컬러 외벽에는 넓은 간격으로 점이 찍혀 있어 단조로움을 없앴다. 한 공간이 마치 상자의 개념으로 쌓아져 있는 것처럼 보이며, 각 공간마다 창문이 설치되어 일조량이 항상 충분하게 유지될 수 있도록 신경 썼다. 또한, 1층과 2층 사이에 있는 공간에 테라스를 설치하여 여가 시간을 보내기에 부족함이 없도록 하였다.

창문 그리드가 매력적인 주택

큰 규모가 눈길을 끄는 사진 속 주택은 하늘을 향하는 지붕과 그 아래로 넓은 테라스와 전면 창이 설치되어 있다. 전면 창을 통해 보이는 내부의 1층은 거실과 서재가 배치되어 가족이 함께 사용하는 공간으로 꾸며졌고 2층은 중앙 부분을 중심으로 침실 공간과 휴식 공간으로 채워졌다. 인테리어는 중성적인 느낌의 옅은 브라운 톤으로 구성되어 날카로워 보이는 외관과는 또 다른 매력을 발산한다. 전면에서 본 주택은 80%가 유리로 되어 있어 내부 조명만으로도 공간이 뿜어내는 아우라가 남다르다. 특히, 주택 앞쪽으로 펼쳐진 초록 잔디는 공간의 우아함을 증폭시킨다.

겹쳐진 레이어가 독특한 주택

Zafari의  주택

마치 양복 행커 치프 여러 개를 꽂아놓은 듯한 외형의 이 주택은 자로 잰 듯 정확한 도형의 배치가 매력적이다. 2층부터 4층까지 3개의 전면 창이 계단형을 이루며 배치되고 사진에서는 안 보이는 주택 뒤쪽으로 여러 개의 높이가 다른 건물이 배치되어 앞에서 볼 때는 독특한 파사드를 완성하는 것이다. 이 주택은 내부를 들여다봐도 특이한 설계를 발견할 수 있는데, 각 건물마다 이어지는 부분이 기하학적인 형태를 이루며 건축적인 아름다움을 보여준다. 검정색 그리드의 전면 창은 골고루 설치되어 모던하고 시크한 느낌을 준다.

숲 속에 작은 주택

넓은 지붕과 짧은 처마가 특이한 조합을 이루는 이 주택은 컨트리 스타일의 인테리어와 파스텔 톤의 외벽 색상이 인상적이다. 짙은 우드톤의 난간과 파스텔톤 하늘색의 외벽은 색상의 대비로 숲 속에서도 한 번에 눈에 띈다. 붉은색 지붕은 컨트리 스타일 주택을 완성하며,정사각형 창틀과 실크 커튼 또한 어느 숲 속에 있을 법한 집의 느낌을 더한다. 컨트리 스타일 하우스를 인테리어하는 방법은 여기를 참고하자.

다양한 소재와 단면이 돋보이는 주택

사진 속 주택은 화이트 톤의 앞으로 돌출된 사각형 외벽이 주택 양쪽을 감싼다. 세로줄과 가로줄로 된 지붕이 겹쳐져서 주택을 덮고 주택 안쪽과 굴뚝은 짙은 목재로 구성되어 있다. 입구 바닥은 석재로 되어 있어 고급스러움을 더한다. 다양한 소재가 어우러져 주택의 단면들을 구성한다. 여기에 천장 창을 비롯한 여러 형태의 창문이 더해져 모던한 느낌의 주택을 완성하였다.

기사 잘 보셨나요? 리뷰를 잊지 마세요!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거나 질문이 있다면, 여기를 클릭!
Casas inHAUS의  주택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