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매력 만점 인테리어

Park Eunji Park Eunji
Loading admin actions …

누구나 한 번쯤은 인테리어 잡지의 화보나 해외 가구 전문 매장에 설치된 인테리어 부스를 그대로 집에 옮기고 싶은 욕망을 느낀다. 전문가의 손에 의해 완벽하게 세팅 된 인테리어는 우리의 취향을 사정없이 저격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실상은 늘 똑같은 집과 따분한 인테리어를 어디서부터 어떻게 손대야 할 지 엄두도 못 내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최근 인테리어계의 대세는 셀프 인테리어! 분위기를 전환시키는 포인트만 잡아낸다면 초보자도 쉽게 임팩트 있는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다. 그럼 지금부터 몇가지 인테리어 예시들을 통해 인테리어의 완성도를 높이는 요령들을 알아보도록 하자.

소품을 활용한 인테리어

소품이 돋보이는 집: 디자인투플라이의  거실
디자인투플라이

소품이 돋보이는 집

디자인투플라이

집이 왠지 허전한 것 같아 포인트를 주고 싶다면 소품을 활용하는 방법이 있다. 벽지를 바꾼다거나 가구를 새로 마련하는게 부담되는 사람들에게 꼭 추천하는 방법! 사진이나 액자만 잘 활용해도 나만의 감각적인 인테리어를 연출할 수 있다. 사진 속의 인테리어는 액자와 조명 등 갖가지 소품을 활용해 앤티크하면서도 세련된 개성을 유감없이 발휘하고 있다. 책상 벽면에 캐주얼하게 걸려 있는 다양한 크기의 액자들은 불규칙하면서도 적절한 율동성을 가미해 즐거운 인상을 준다. 흑백으로 프린트 된 사진이 풍기는 분위기는 인테리어에 무게를 주는 요소! 그 외에도 거울에 달린 조명과 액자 위 쪽의 스포트라이트는 간단하면서도 임팩트 있는 효과를 통해 시선을 사로잡는다.

컨셉을 가진 공간

Sandra Dages의  거실
Sandra Dages

Appartement paris 11 ème

Sandra Dages

좋은 인테리어란 조명과 벽, 바닥, 가구와 소품 등이 시각적으로 완벽한 조화를 이뤄내며 실용적으로는 편리한 동선을 조성하는 것을 말한다. 이를 위해선 특정한 컨셉을 갖고 인테리어를 진행하는 것이 초보자에게 유리한데 예를 들면 자신의 마음에 드는 인테리어 화보를 참고하여 패브릭과 소품 등을 구입하도록 하자. 사진 속, 아기자기하면서도 톡톡 튀는 인테리어가 눈에 띄는 공간은 파리의 SANDRA DAGES.

컬러 포인트 인테리어

아기자기함과 따스함을 모두 담은 행복터 (양평 도장리 주택): 윤성하우징의  주방
윤성하우징

아기자기함과 따스함을 모두 담은 행복터 (양평 도장리 주택)

윤성하우징

인테리어가 심심하게 느껴지는 이유는 시선을 확 끄는 포인트가 부족하기 때문인 경우가 많다. 이럴 때 가장 간단하게 시선을 잡아끌 수 있는 것은 단연 색상의 대비를 사용하는 것이다. 심심한 인테리어에 약간 과감한 포인트 컬러를 사용한다면 세련되면서도 인상적인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다. 사진 속의 주방은 자칫 지루할 수 있는 주방에 다채로운 색감을 활용해 활기를 불어넣었다. 톡톡 튀는 색상은 인테리어 효과 외에도 아이들의 두뇌발달과 정서에도 굉장히 좋은 영향을 끼치니 참고하도록 하자.

포인트 벽지

가끔은 가구를 바꾸거나 패브릭을 교체하는 것보다 벽지에 변화를 주는 것이 비용적으로 더 저렴하고 간단할 때가 있다. 벽은 공간에서 가장 큰 면적을 차지하는 부분이므로 포인트를 줬을 때 다른 어떤 요소보다 더 큰 효과를 발휘한다. 더구나 적절히 활용한다면 가구와 조명을 한층 돋보이게 한다. 사진 속의 침실에선 침대를 돋보이게 하는 다이아몬드 패턴의 포인트 벽지를 볼 수 있다. 침대의 연분홍빛 패브릭과 잘 어우러지는 포인트 벽지는 마찬가지로 파스텔톤의 쿠션과도 연속성을 가진다. 허전할 수 있는 벽을 임팩트 있게 채워주는 포인트 벽지는 뗐다 붙이기가 용이한 시트지 형태로 된 제품이 도배하기 쉬워 사랑 받고 있다.

포인트 벽지 – 뮤럴 벽지

Mural wallpaper, point wallpaper: U2의  벽 & 바닥
U2

Mural wallpaper, point wallpaper

U2
U2
U2

뮤럴은 한국어로 벽화라는 뜻을 갖고 있다. 뮤럴벽지란 말그대로 벽에 한폭의 그림을 거는 듯 연출하는 벽지를 말하는데 특정 사진이나 반복되는 패턴이 프린팅 돼있는 제품 등 수없이 많은 종류가 있어 선택의 폭이 넓다. 이러한 뮤럴벽지를 적절하게 사용하면 공간의 분위기를 한번에 전환하는 포인트가 된다. 사진 속의 뮤럴벽지는 도시 또는 현대와 관련된 아이콘들이 흑백으로 프린팅 되어 도회적이면서도 모던한 느낌을 자아낸다.

감각적인 패턴 활용

심플한 화이트 인테리어의 환골탈태: 퍼스트애비뉴의  거실
퍼스트애비뉴

심플한 화이트 인테리어의 환골탈태

퍼스트애비뉴

가구가 아닌 색감을 통해 인테리어에 포인트를 줄 땐 단순한 색감보다도 패턴을 활용하는 것이 훨씬 세련된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 도트나 스트라이프, 체크무늬들의 패턴은 다양한 색상 조합 없이도 형태를 통해 시선을 끌기 때문. 사진 속의 다이닝룸을 보면 의자에 사용된 감각적인 패턴이 유니크하면서도 도회적인 감성을 풍기는 것을 알 수 있다. 취향에 따라 과감해보일 수도 있는 배색이지만 맞은 편 벤치에 사용된 그레이와 레드 색상이 의자의 패턴을 조화롭게 포용한다.

감각적인 디자인의 가구

two room : design seoha의  거실

가구를 고를 땐 실용성과 심미성이라는 두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는 제품을 선택하도록 하자. 오래 사용해도 무난하게 버틸만한 내구도는 물론 사용하는 데 편리해야 하며 다른 인테리어 요소와도 조화를 이루는 색상과 형태를 갖고 있는 제품을 찾아봐야 한다. 사진 속, ㄱ자 형태의 수납장은 책상과 수납장을 겸하면서도 거실과 주방을 분리한다. 더구나 세련되게 분할 된 섹션은 수납장의 매력을 한층 더 끌어올리는 요소! 집 전체의 모던한 분위기와 잘 어우러지는 가구다. 

톡톡 튀는 아이디어 소품

카이아 4등: 까사라이트의  침실
까사라이트

카이아 4등

까사라이트

아무나 따라할 수 없는 유니크한 감성을 표현하고 싶다면 시중에서 구하기 어려운 독특한 소품을 통해 포인트를 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별다른 개성이 없는 기성품 보다는 디자이너 제품이 한층 더 감각적인 건 인지상정! 나만의 개성을 잘 표현해 줄 제품을 찾아 인테리어에 맞춤표를 찍어보자. 사진 속의 펜던트 조명은 스틸소재의 크로스된 프레임 안에 촛불처럼 조명이 배치되어 우아한 로코코시대의 식탁을 연상케 하는 효과가 있다.

기사 잘 보셨나요? 리뷰를 잊지 마세요!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거나 질문이 있다면, 여기를 클릭! 
Casas inHAUS의  주택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