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틱 가구로 멋을 낸 사랑스러움이 가득한 주택

DEHomify DEHomify
자연 속 힐링의 공간(원주 성남리 주택), 윤성하우징 윤성하우징 지중해스타일 주택
Loading admin actions …

도심을 조금만 벗어나 한적한 지역에 들어서면 과거와는 달리 꽤 많은 전원 주택을 찾을 수 있다. 이제는 은퇴 후 자신의 고향으로 돌아가는 삶이나 지역에 국한되지 않는 직업을 가진 이들이 수도권을 벗어나 지방으로 가는 사례가 특별한 것이 아니다. 단순 유행이 아닌 하나의 삶의 형태로 자리잡은 이러한 삶의 방식이 더욱 다양한 개인 주택을 수요를 이끌어 내고 있다. 이에 맞추어 더욱 견고하고 간편한 주택 시공방법이 소개되고 있으며 주택의 디자인 또한 다양한 컨셉으로 발전하고 있다.

지중해 스타일 주택

입체적인 지붕을 지닌 이 주택은 지중해 스타일에 맞추어 설계되었다. 눈부시게 하얀 외벽은 스타코 플렉스로 마감하고 붉은 기와로 이국적인 분위기를 더했다. 스타코 플렉스 외벽은 내구성이 강하고 비나 눈과 같은 외부의 궂은 날씨에도 장기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곰팡이나 습기에 강한 장점을 지닌다. 지붕은 붉은 흙인 테라코타가 섞인 기와를 사용하여 자연스러운 붉은 빛이 감도는 색이 고급스러움을 더한다. 건물을 둘러싸고 우드 데크로 마감한 발코니를 설계하였다. 실내 곳곳에서 야외로 연결될 수 있도록 하였으며 관리가 수월하고 늘 깔끔하게 유지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한적한 전원주택

강원도 원주 성남리에 그림 속에 등장하는 듯한 이국적인 집 한 채가 자리잡고 있다. 아파트와 이웃 주택으로 둘러싸인 도심과는 마치 다른 세상 속 모습처럼 한가하고 평화롭다. 집 뒤로는 울창한 숲이 있고 집 앞으로는 초록 잔디의 너른 정원이 펼쳐진 이 주택은 경기도 안산에 위치한 건축 인테리어 사무소 윤성하우징이 완성하였다.

이국적인 팔각 정자

본체 건물과 함께 측면에는 팔각 정자와 창고 건물을 세웠다. 넉넉한 넓이의 팔각 정자는 기둥 디자인과 붉은 기와로 이국적인 분위기를 더한다. 천장이 있는 야외 공간으로 날씨 변화에 영향을 덜 받고 비와 눈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활용도가 높다. 낮에는 햇살을 적절히 피할 수 있고 어둠이 내리는 저녁에는 한층 더 로맨틱한 분위기로 연출할 수 있어 특별한 시간을 만들 수 있는 공간이다.

현관 바닥 장식

고풍스러운 느낌의 지중해 풍 외관을 감상할 후 실내로 들어가면 비슷한 분위기를 만나게 된다. 빈티지 스타일의 가구와 소품을 이용한 인테리어로 입구에서부터 이색적인 실내를 만나게 된다. 벽지와 천장 등의 기본 바탕은 화이트 색상으로 마감하여 도화지 같은 바탕을 만들었다. 패턴이 돋보이는 바닥장식으로 현관의 포인트를 주고 곡선이 돋보이는 가구와 거울을 이용하여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탁 트인 거실

전면 유리창을 통하여 초록의 잔디가 펼쳐진 정원을 감상할 수 있는 거실이다. 총 2층으로 이루어진 주택으로 거실은 2층까지 트인 구조로 높은 천장을 지닌다. 높은 천장의 실내는 공간감이 극대화 되어 실제 넓이보다 더욱 넓어 보이는 효과를 가져다 준다. 벽면으로는 전면 유리창이 있고 위로는 지붕까지 닿는 높이의 높은 천장으로 넓고 환한 거실이다.

핑크빛 주방

거실을 통해 연결된 주방은 사랑스러움이 가득하다. 화이트 주방에 핑크색상을 이용하여 포인트를 주었다. 격자무늬의 핑크 벽면 장식이 추가적인 소품 없이도 충분히 가득 찬 인테리어를 선보인다. 여성스러운 핑크 색상과 잘 어울릴 수 있는 곡선 디자인의 조명 장식과 벽면의 핑크색 시계가 조화를 이루며 창을 통해 보이는 초록의 주변 환경이 실내주방까지 싱그러움을 더한다.

실용적인 아일랜드 조리대

벽면을 따라 위치한 조리대와 추가적으로 아일랜드형 조리대가 놓인 주방은 다이닝룸을 마주하고 있다. 아일랜드형 조리대에도 의자를 놓아 간이 테이블로 만들어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전원적인 다이닝룸

각 벽면마다 창문이 나 있는 다이닝룸이다. 빛이 은은하게 비치는 화이트 커튼과 앤틱 디자인의 식탁이 전원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초록의 나무와 꽃이 가득한 주변 자연 환경을 집안 어디에서도 누릴 수 있는 장점을 최대한 활용하여 창을 많이 설치한 다이닝룸이다.

아늑한 부부 침실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이 있는 복도에서 연결된 침실이다. 부부 침실은 다른 공간으로부터 적절하게 떨어져 개인적인 공간을 가질 수 있도록 하였다. 내부에 추가적인 드레스룸이 있어 사용의 편리함을 더했다.

고풍스러운 가구와 소품

침실 역시 고풍스러운 디자인의 앤틱 가구와 전원적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소품을 이용하여 완성하였다. 짙은 갈색의 가구와 잘 어울리는 플로럴 패턴 침구와 창가의 화사한 커튼이 조화를 이루는 아늑한 부부 침실이다.

개성있는 화이트 욕실 인테리어

다양한 크기와 모양의 거울, 각기 다른 디자인의 수납장 등 저마다 개성 있는 가구와 소품을 화이트 색상으로 통일한 욕실 인테리어이다. 화이트 색상이 가득하지만 단조롭지 않으며 바닥에는 은은한 청색이 감도는 패턴 장식으로 포인트를 주었다. 플로럴 장식의 나무 의자까지 어느 하나 놓치고 싶지 않은 사랑스러움이 가득한 욕실이다.

여러분의 소중한 리뷰를 남겨주세요. 여기에서 무료상담도 받아보세요!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