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한 꿈과 상쾌한 아침을 선물하는 침실 아이디어

Park Eunji Park Eunji
Loading admin actions …

수면의 질은 예상보다 많은 것을 결정한다. 깊고 편안한 숙면은 우리의 하루 컨디션부터 시작해서 건강이나 체중, 기분에도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침실 인테리어는 특히 신경써야 하는 부분이다. 허리와 등을 편안하게 받쳐주는 매트리스는 물론 깔끔한 인테리어와 마음이 편안해지는 분위기, 포근하고 보송보송한 이불이 이루는 완벽한 조화는 우리에게 행복한 꿈과 기분 좋은 아침을 선물한다. 그럼 지금부터 우리의 완벽한 밤을 책임질 침실 인테리어들을 살펴보도록 하자.

아이들의 꿈을 키워주는 침실

​DOUBLE LINE BEDDING: jumine의  침실
jumine

​DOUBLE LINE BEDDING

jumine

아이들은 어른보다 많은 꿈을 꾼다. 잠을 자는 동안 깨어있을 때보다 더 많은 세상을 경험하고 상상하며 자신만의 감성을 발달시키는 것이다. 사진 속의 침실은 아이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풍부한 요소들로 꾸며져 있다. 눈이 편안한 중립색을 사용해 연출한 아이의 방은 아이가 자연스럽게 다양한 형태와 질감을 접할 수 있도록 배려한 점이 눈에 띈다. 잔디밭을 연상시키는 카펫과 2층 프레임의 침대, 잠드는 순간이 무서운 아이를 위한 귀여운 무드등까지, 우리 아이의 꿈을 빛나는 별로 가득 채워주는 아이디어가 의미있는 인테리어다.  

어른에게 꿈을 선물하는 침실

나이가 먹을 수록 꿈을 꾸기보다는 잠깐이라도 깊은 숙면이 필요해지기 마련이다. 하지만 바람과는 달리 이래저래 스트레스를 주는 악몽 때문에 인상을 찌푸리며 일어나기가 일쑤인 당신에게 잊고 있었던 달콤한 꿈을 선물해보는 건 어떨까? 사진 속의 침실은 동화 속의 한장면처럼 따뜻하면서도 독특한 감성이 톡톡 튀는 인테리어를 보여준다. 노출 콘크리트와 철제 가구로 꾸며진 인더스트리얼한 침실 스타일은 자칫 거친 느낌을 줄 수도 있지만 군데군데 레드와 옐로우 등 달콤한 색상을 활용하여 보완했다. 하지만 여름 밤의 반딧불처럼 아기자기한 전구와 잊었던 동심과 감성을 자극하는 한 폭의 그림은 우리를 어린 날의 그 밤으로 데려가준다.

자연을 닮은 침실

루트주택 15호 : 루트 주택의  침실
루트 주택

루트주택 15호

루트 주택

자연이라는 단어는 듣는 것만으로도 우리에게 편안하고 아늑한 인상을 준다. 나무의 따스함과 밝은 햇살로 가득찬 사진 속의 침실은 고요함을 담아낸 듯 자연과 닮아있다. 이른 아침에 지저귀는 새소리에 눈을 뜨는 이상적인 기상이 가능할 듯 포근한 인테리어. 작은 공간에 매트리스와 포근한 패브릭만으로 연출한 침실에서는 동양적인 느낌마저 물씬 풍긴다. 특히 창가 옆, 매트리스의 위치선정은 잠들기 전 밤하늘의 별을 감상할 수 있을 정도로 완벽하다.

풍경이 한 눈에 보이는 침실

제주도 하도리 주택: ZeroLimitsArchitects의  침실
ZeroLimitsArchitects

제주도 하도리 주택

ZeroLimitsArchitects

수면의 질은 물론 아침에 눈을 떴을 때 보이는 풍경 또한 그 날의 컨디션을 결정하는 데 큰 역할을 한다. 졸린 눈을 비비고 눈을 떴을 때 창 밖으로 보이는 화창한 하늘과 이슬을 머금은 식물들은 우리에게 행복감을 선물하기 때문이다. 그런 의미에서 사진 속의 침실처럼 바깥 마당이 한 눈에 내다보이는 인테리어는 이상적이라 할 수 있다. 널찍한 통유리를 통해 아침의 가장 고요한 모습을 볼 수 있는 것은 축복. 휴식이라는 침실의 기능에 가장 부합한다고 볼 수 있다.

편안한 휴식이 강조되는 힐링 침실

사진 속의 침실에선 널찍한 공간에 편안한 휴식을 위한 모든 조건들이 고루 갖춰진 인테리어가 돋보인다. 벽면과 바닥의 원목은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모던 스타일을 지향하면서도 따뜻하고 편안한 자연의 느낌을 뽐낸다. 편안한 소파와 푹신한 쿠션도 침실의 아늑함을 한층 끌어올리는 포인트. 통유리를 통해 내려다보는 전망은 지친 마음에 편안한 휴식을 준다. 시간만 있다면 하루종일 누워있을 수도 있을 것처럼 아늑한 분위기가 빛나는 침실이다.

자연 속에 묻힌 침실

​HWA HUN - 자연이 점거한 작은성: IROJE KIMHYOMAN의  침실
IROJE KIMHYOMAN

​HWA HUN – 자연이 점거한 작은성

IROJE KIMHYOMAN

사진 속의 침실은 자연과의 조화를 최우선으로 추구하며 지어진 주택의 일부이다. 이 프로젝트는 다양한 형태를 자유자재로 활용하여 효율과 미관을 모두 잡아낸 건물의 외관이 돋보이는데, 우리는 그 중에서도 침실을 들여다보도록 하자. 이면이 통유리로 되어있어 따스한 햇살과 탁 트인 풍경을 즐길 수 있도록 꾸며진 침실은 빛을 담아내기 좋은 화이트로 연출 되었다. 건물의 재미있는 형태와 어울리는 엔젤링 조명도 독특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포인트. 심심할 수 있는 부분은 따뜻한 나무패턴의 이불과 노란 의자로 포인트를 줘 마무리 했다.

아침 햇살을 담아내는 밝은 침실

Elena Arsentyeva의  침실
Elena Arsentyeva

Спальня

Elena Arsentyeva

밝은 색으로 꾸며진 침실은 일상에서 쌓인 스트레스와 긴장을 풀어주는 효과가 있다. 특히 화이트 색상은 마음을 진정시키고 정서를 안정되게 하는데 도와주는데 평소, 잠들기 전 생각이 많거나 불안감이 든다면 사진 속의 침실처럼 화이트를 주조로 한 인테리어를 추천한다. 새하얀 벽과 침구로 꾸며진 침실은 깔끔하면서도 화사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쏟아지는 햇살을 그대로 받아 아침을 상쾌하게 밝히는 상큼한 인테리어! 감각적으로 장식된 프레임은 물론 독특한 형태의 조명과 쿨그레이 색상의 소품들은 밝은 침실의 분위기를 해치지 않고 모던한 느낌을 훌륭하게 더한다.

아늑함을 연출하기 위한 똑똑한 아이디어

공간 활용도를 높인 모던인테리어 : 앤드컴퍼니의  침실
앤드컴퍼니

공간 활용도를 높인 모던인테리어

앤드컴퍼니

허전한 침실은 우리에게 불안한 마음을 심어줄 수 있다. 인간은 본능적으로 엄마의 뱃 속 같이 좁고 따뜻한 곳에서 편안함을 찾기 때문인데 이러한 심리를 잘 활용한 침실 인테리어를 소개한다. 앤드컴퍼니 에서 작업한 사진 속의 침실은 목제로 만든 프레임을 활용해 아늑한 분위기를 극대화 시킨 효과를 냈다. 침대의 옆, 윗면을 포근하게 둘러싼 원목은 공간을 자연스럽게 분할하여 한층 안락한 침실을 연출한다. 프레임의 벽에 달린 조명과 침대 아래의 수납공간은 편의성을 잊지 않기 위한 배려. 넓은 공간이 불편한 사람이라면 잘 활용하기 좋은 아이디어다.

기사 잘 보셨나요? 리뷰를 잊지 마세요!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거나 질문이 있다면, 여기를 클릭! 
Casas inHAUS의  주택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