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심한 모노톤은 가라- 다양한 색을 활용한 인테리어 스타일 대공개

Jinsol Lee Jinsol Lee
Loading admin actions …

무난하고 질리지 않는 스타일을 위해 대부분 한가지 색만을 사용하여 인테리어를 하는 경우가 많다. 주로 흰색이나 검은색, 혹은 파스텔톤의 색만을 사용하여 전체적인 공간을 꾸미는 것이다. 물론 이런 모노톤의 색을 사용할 경우, 깔끔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지만, 심심하고 너무 평범한 느낌만이 강조될 수 있다. 오늘은 북유럽의 자유로운 느낌의 인테리어 스타일을 쉽게 따라 하기 위해 한가지 색을 사용한 인테리어가 아닌, 자신의 개성이 한껏  , 독특하지만 질리지 않는 인테리어를 소개하려 한다. 화려하기도 하고, 또는 조화롭게 여러 색이 사용되어 우리 집에 적용해 보기 아주 좋다. 오늘의 인테리어 스타일을 참고하여, 다가오는 여름, 시원하고 눈이 즐거운 인테리어를 시도해보자.

벽지

Tony House Interior Design & Decoration의  거실
Tony House Interior Design & Decoration

ЗОЛОТЫЕ ДЖУНГЛИ. ПРОЕКТ ДЛЯ ПЕРЕДАЧИ ШКОЛА РЕМОНТА НА ТНТ

Tony House Interior Design & Decoration

화려한 벽지는 심심한 모노톤을 벗어나, 집에 개성 넘치는 색을 입히기 아주 좋은 방법이다. 화려하고 다양한 색이 들어간 벽지를 선택해도 좋고, 단순하게 한가지 색의 벽지를 선택하여도 좋다. 벽지가 화려하다면 다른 부분에는 과감한 색보다는 차분한 색을 선택하는 것이 좋고, 벽지의 색과 같은 색의 가구, 패브릭 등을 사용해도 좋다. 어울리는 색을 잘 찾아내는 것은 다양한 색을 활용한 인테리어에 매우 중요하다. 사진 속 회사 Tony House Interior Design & Decoration가 연출한 집은 전체적으로 푸른색이 메인컬러로 사용되고 있지만, 적절한 조화로 인해 고급스 느낌까지 더해졌다.

색 통일

Maria Claudia Faro의  거실
Maria Claudia Faro

Casa Horto OBM 79

Maria Claudia Faro

여러 색을 활용한 인테리어를 시도하고 싶을 때 좋은 방법 중 하나는, 한가지 메인 컬러를 정하고, 그에 어울리는 다른 색을 활용하는 것이다. 사진처럼 파란색, 블루를 메인 컬러로 정하고 그에 맞게 그림이나, 쿠션 등을 맞추는 것이다. 그리고 패브릭이 필요한 부분에는 비슷한 색을 사용하면 된다. 화려한 컬러이지만 전체적으로 조화를 맞췄기 때문에 복잡하거나 과하게 화려한 느낌이 들지 않는다.

식물 활용하기

Clorofilia의  거실
Clorofilia

BIOMBO COMDEOR

Clorofilia

회색, 검은색, 흰색만을 사용한 인테리어에서 벗어나서, 여름에 맞게 조금은 화려하고 밝은 컬러를 집 안에 사용해보자. 만약 색을 조화롭게 활용하는 것이 부담되지만, 밝은 느낌을 연출하고 싶다면 식물을 활용해보자. 집 안 곳곳에 생기 넘치는 푸른색의 식물을 활용하면, 여러 색에도 잘 어울리는 밝은 실내를 연출할 수 있다. 자연의 색이기 때문에 과하지 않지만, 충분히 시원하고 포인트가 있는 집을 완성할 수 있다.

거실 소품

homify의  거실

전체적으로 밝은 느낌이지만, 거기에 밝은색을 더해, 과하지 않은 깨끗하고 청량한 인테리어를 시도하였다. 하얀색의 배경에 하늘색의 소파, 그와 어울리는 파란색 테이블이, 이국적이지만 깔끔하고, 단조롭지 않은 인테리어 연출을 가능하게 하였다. 이처럼 화려한 색을 사용하고, 다른 소품과 적절히 사용하면 충분히 단조롭지 않은, 밝은 컬러의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다.

그림, 소품

반포 래미안퍼스티지, 거실 인테리어, 거실그림 스타일링: wizingallery의  거실
wizingallery

반포 래미안퍼스티지, 거실 인테리어, 거실그림 스타일링

wizingallery

사진 속의 집은, 그저 평범한 느낌의 집이 될 뻔했지만, 개성 넘치는 그림, 포인트가 되는 가구로 인해 색다르게 변신하였다. 단조롭고 심심한 느낌이 아니라, 여러 색이 조화롭게 사용되어 밝지만 차분한 느낌이 연출되었다. 이처럼 전체적으로 다양한 색을 사용하는 것이 부담된다면, 조금은 화려한 그림을 활용하여 공간에 색을 더하는 것도 매우 좋은 방법이다.

소파

거실에서 소파는 많은 영역을 차지하고 눈길을 사로잡는 소파이다. 만약 전체적으로 집 안에 큰 포인트가 없다면 소파에 색을 입혀보자. 보라색, 파란색, 노란색 등의 화려한 컬러의 소파를 배치하면 큰 어려움 없이 포인트 인테리어, 화려한 밝은 인테리어를 완성할 있다. 거실에 밝은 분위기를 연출하고 생기를 더하고 싶다면, 화려한 컬러의 소파를 자유롭게 사용해보자.

소품 활용하기

homify의  거실

집 안에 데코레이션을 위해 쿠션이나, 책장, 작은 소품들을 사용한다. 단조로운 색에서 벗어나, 다양한 색을 활용한 인테리어를 원한다면, 화려한 색의 소품을 사용해보자. 전체적으로 인테리어에 특별한 컬러를 입히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이처럼 화려한 색의 소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자유롭게 색을 바꿀 수도 있고, 좀 더 스타일리시하고 쉽게 화려한 컬러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다.

침실

homify의  침실
homify

Une chambre bleue tropicale

homify

모두 다 비슷하고 같은 느낌의 흰색, 검은색 침실에서 벗어나, 여름 나라에 온 것 같기도 하면서, 톤다운 된 벽지로 인에 가볍지 않은 분위기를 만들어주는 침실이 완성되었다. 침대 헤드의 화려한 무늬와 함께 귀여운 포인트 소품이 공간에 재치를 더해주었다. 침실이 항상 어둡거나, 흰색으로 꾸며질 필요는 없다. 침실의 콘셉트를 다양게 생각해보고 여러 시도를 해보는 것은 자신의 취향을 찾아가는 좋은 방법 중 하나이다.

밝은 느낌의 침실

Urban ART Berlin의  침실
Urban ART Berlin

KUPFER KONFETTI DOTS | PUNKTE S – Deko Design DIY SET – Wandsticker – Muster

Urban ART Berlin

여러 가지의 색을 통해 그저 화려한 느낌의 침실이 아니라, 비슷한 채도의 여러 색을 사용하여 따뜻하지만 밝은 느낌의 침실이 탄생하였다. 먼저 톤 다운된 밝은 핑크 컬러의 벽지를 통해, 전체적으로 밝은 분위기가 잡혔고, 침구의 패브릭의 색을 통해 색이 좀 더 부각되고, 따뜻한 느낌의 침실이 완성되었다. 이처러 한 가지 부분이 아니라 작은 부분에 디테일에도 신경을 쓰면, 좀 더 조화로운 다양한 색 인테리어를 연출할 수 있다.

서재

다양한 색이지만, 조금은 어두운 컬러로 톤 다운을 시켜 무게감 있는 서재를 완성하였다. 너무 밝고 경쾌한 느낌의 서재는 일의 집중을 방해할 수 있다. 그러나 평범한 느낌의 단조로운 인테리어가 아니라, 어둡지만 여러 색을 사용하여 심심하지 않은 개성 있는 서재를 연출하였다. 그저 어두운색만 사용했으면 무거운 느낌이 강한 서재가 완성될 수 있었으나, 바닥의 화려한 무늬가 더해져, 단조롭지 않은 특색 있는 서재가 탄생하였다. 또 다른 컬러 인테리어가 궁금하다면 기를 눌러보자.

기사 잘 보셨나요? 리뷰를 잊지 마세요!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거나 질문이 있다면, 여기를 클릭!
Casas inHAUS의  주택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