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로운 휴식으로 위로를 건네는 제주도 펜션 | 호미파이 & homify

평화로운 휴식으로 위로를 건네는 제주도 펜션

Park Eunji Park Eunji
제주_토닥토닥 AAPA건축사사무소
Loading admin actions …

매일매일 바쁜 업무에 시달리다 보면 어디 먼 곳으로 떠나 잠시 혼자만의 시간을 갖고 싶어지기 마련이다. 향긋한 풀 내음이 코끝을 찌르고, 평온하고 한적해서 오롯이 자연의 소리에만 집중할 수 있는 곳. 그런 곳을 찾아 회복하는 시간을 오늘날엔 힐링이라 부른다. 오늘은 일상에서 받은 상처를 위로해주고 휴식을 선물하는 제주도 펜션을 소개한다. 한국의 건축 전문가 AAPA 건축사 사무소에서 방문객이 지친 마음을 풀고 편안하게 머무르도록 최선을 다해 계획한 펜션의 모습을 지금부터 알아보자.

무게감 있는 파사드

먼저 외관을 살펴보자. 언덕 위에 묵직한 무게감이 느껴지는 매스게 눈에 띈다. 높고 화려하기 보단 낮고 차분한 느낌의 파사드는 절제된 외관과 최소화한 개구부 때문에 외부와 차단된 것처럼 보인다. 하지만 건축가는 발상을 전환하여 이러한 요소들을 외부의 불필요한 요소를 걸러주는 도구로 활용했다. 그 결과 실내에서는 바람과 빛, 하늘에만 온전히 집중할 수 있는 분위기가 완성됐다.

듬직하게 끌어안는 공간

일상에 지친 방문객에게 가장 따뜻한 위로를 건네기 위해 토닥토닥이라 이름 붙여진 이 펜션은 그 자리에 오랫동안 우뚝 선 돌하르방처럼 묵직하고 든든하다. 시선을 흔드는 화려한 장식이나 색채는 없지만 견고한 외관이 굉장히 듬직하다. 마치 거친 환경과 역사를 가졌지만 고고하게 아름다운 제주도를 닮아있는 듯 하다.

반전을 예고하는 입구

언뜻 딱딱해보이는 외관과는 반대로 실내는 전혀 다른 분위기가 기다리고 있다. 건축가는 다양한 장소에서 제주의 빛과 바람을 누릴 수 있도록 여러 장치를 마련했다. 사선 천장을 가진 진입로의 목재가 가진 짙은 색감은 밖과 안을 절충하며 반전을 은근히 예고하는 듯 하다.

실내에 위치한 야외, 중정

펜션의 가운데에는 마치 야외공간처럼 꾸며진 중정이 위치하고 있다. 높은 천장을 통해 쏟아지는 햇빛을 온전하게 누릴 수 있는 공간은 머무르는 사람에게 온전한 평화를 선물한다. 건축가는 펜션 안에 소음과 스트레스에서 완벽하게 차단된 공간을 만들어 가장 효과적인 휴식을 누릴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했다.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공간

이 사진과 마찬가지로 펜션 곳곳에는 제주의 빛과 바람을 마음껏 만끽하며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 존재한다. 그냥 가만히 머무르는 것만으로도 위로가 될 수 있도록 따뜻하게 연출한 것이 특징이다. 전문가가 신경써서 계획한 아름다운 인테리어는 휴식과 더불어 아름다운 추억을 선물한다.

온전한 휴식을 위한 침실

이번에는 다양한 구성원을 포용할 수 있도록 다채롭게 구성한 객실을 살펴보자. 투숙객의 안락한 시간을 위해 객실은 화사하고 아늑한 분위기로 연출했다. 공간이 더욱 넓고 화사해 보이도록 화이트 인테리어를 기본 바탕으로 하였고, 여기에 원목 소재를 결합하여 공간에 온기와 아늑함을 더한 모습이다.

밝고 화사한 객실

화사한 인상을 남기는 침실을 계속 살펴보자. 침대와 사이드 테이블, 그리고 작은 TV장으로 구성한 침실은 간결하면서도 편리한 공간을 제공한다. 침실은 천창이 있는 박공지붕 아래 위치해있어 밝고 화사한 분위기와 동화 속 공간 같은 동심을 즐길 수 있는 매력이 있다.


이 기사의 어떤 내용이 마음에 드셨나요? 댓글로 남겨주세요!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