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과 마음이 편안해지는 욕실 인테리어

Yedam Ann Yedam Ann
Loading admin actions …

하루를 시작할 때 깔끔하게 정리된 욕실에서 외출을 준비하면 왠지 더 활기차게 느껴진다. 그리고 지친 하루를 마감하고 집에 돌아와 갖는 짧은 목욕 시간은 하루의 피로를 모두 씻어주는 듯하다. 다양한 형태의 주택이 있지만, 주택의 형태와 규모에 상관없이 절대 빠질 수 없고 신경 쓰지 않을 수 없는 공간이 욕실이다. 물기가 많고 냄새가 생길 수 있어 관리도 중요하다. 거주자의 생활 패턴, 취향, 주택의 규모와 구조에 따라 적절한 욕실을 계획해보자. 단지 세면을 위한 공간을 넘어서 우리 집의 특별한 포인트가 될 수 있을 것이다.

모던한 화이트 컬러 건식 욕실

기능성 욕실 인테리어: Saturnbath의  화장실
Saturnbath

기능성 욕실 인테리어

Saturnbath

사진 속 공간은 깔끔하게 정리된 가구들과 욕조, 세면대가 눈에 띈다. 화이트 컬러가 주를 이루며 모던하고 군더더기 없는 느낌을 준다. 네모 반듯한 모양의 가구와 거울이 미니멀한 스타일을 만들고 욕조 측면에 움푹 파인 수납공간이 센스 있다. 짙은 색의 목제 바닥은 화이트 바탕과 더불어 자연스러운 분위기를 완성한다. 나무 결이 일정하지 않아 공간에 리듬감을 준다. 빨간색 장식과 키 큰 식물이 공간의 양옆을 채워 지루함을 없애고 부드러운 러그가 바닥에 놓여 고급스럽고 따뜻한 느낌을 준다.

자연의 빛깔이 편안함을 주는 욕실

평창동 주택 (Pyeongchangdong House) : 위빌 의  화장실
위빌

평창동 주택 (Pyeongchangdong House)

위빌

국내 업체 위빌이 설계한 이 공간은 널찍한 욕실 공간이 매력적이다. 거울을 볼 수 있는 공간과 세면 공간, 변기가 있는 공간과 샤워 공간이 적절히 분리되어 쾌적한 환경을 유지한다. 화이트 컬러와 그린 컬러, 우드톤을 사용하여 자연 친화적이고 편안한 느낌을 연출하였다. 거울과 함께 나란히 창을 배치하여 환기가 용이하도록 하였고 거울 위쪽과 세면대 위쪽으로 보조조명을 설치해 공간을 더 환하게 만든다. 샤워 공간이 분리되어 있기 때문에 욕실을 건식으로 사용할 수 있어 청소가 용이하다.

석재의 고급스러움이 묻어나는 욕실

영조주택 _: NEED21 ASSOCIATES의  화장실
NEED21 ASSOCIATES

영조주택 _

NEED21 ASSOCIATES

마치 고급스러운 호텔에 온 것 같은 사진 속 욕실은 다양한 색상과 재질의 석재로 이루어져 있다. 욕실 중앙을 채우는 욕조는 그레이 색상의 석재와 구릿빛 소품들과 함게 배치되어 우아하고 고풍스러운 느낌을 낸다. 세면대는 조금 더 짙은 그레이 컬러 석재로 구성되어 있고 광택이 나도록 처리하여 깔끔하고 모던하다. 벽면은 욕조와 비슷한 톤의 석재로 시공되었는데 타일이 얇고 촘촘하여 기하학적인 느낌과 함께 공간에 위트를 더한다. 전면이 거울로 되어 있어 공간이 더 넓어 보이게 한다. 눈여겨볼 점은 전면 거울에 있는 나무 프레임이다. 마치 액자를 건 것처럼 세면대 위쪽으로 목제 프레임을 설치하여 작은 거울을 설치한 듯한 느낌으로 연출하였다. 석재로만 된 욕실에 깊이감을 더하고 격조를 높인다.

독특한 타일이 멋스러운 욕실

한지붕 두가족이 사는집_38py: 홍예디자인의  화장실
홍예디자인

한지붕 두가족이 사는집_38py

홍예디자인

화이트 컬러는 욕실뿐만 아니라 공간을 막론하고 인테리어 색상으로 인기 있는 색상이다. 하지만 위생과 청결이 중요한 욕실을 인테리어할 때는 화이트 컬러가 특히 많이 사용된다. 사진 속 주택도 화이트 컬러를 사용하여 인테리어를 구성했는데, 벽돌 모양 타일로 욕조와 벽면을 만들었다. 밋밋해 보일 수 있는 단점을 입체감 있는 타일로 보완하였다. 또한, 다른 벽은 짙은 블루 컬러의 타일을 독특한 패턴으로 배치하여 유쾌하고 시원한 느낌으로 연출하였다. 욕실을 채울 다양한 타일은 여기서 볼 수 있다.

편백 나무 욕조가 있는 욕실

[休] 가족을 위한 자연같은 집: 비자림인테리어의  화장실
비자림인테리어

[休] 가족을 위한 자연같은 집

비자림인테리어

사진 속 욕실에 보이는 마블이 돋보이는 벽면과 밝은 목재의 욕조는 보는 것만으로도 편안함을 준다. 바쁜 일상 속에서 잠시라도 특별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조금 특별한 욕조를 배치하였다. 히노키라는 이름으로 알려진 편백나무로 만든 욕조는 외관만으로도 안정감을 준다. 더불어 은은한 향이 따뜻한 물과 어우러져 피로를 해소하는 데 도움을 준다. 부모님과 함께 살 주택이라면 더욱 고려해볼 만한 욕실 인테리어이다.

우드톤으로 통일감을 가진 욕실

33평형 모던 아파트 인테리어: 마르멜로디자인컴퍼니의  화장실
마르멜로디자인컴퍼니

33평형 모던 아파트 인테리어

마르멜로디자인컴퍼니

화이트톤 타일이 세로로 시공되어 독특한 느낌을 주는 이 욕실은 동그란 거울부터 세면대 하부장까지 우드톤으로 통일되어 있다. 따뜻한 빛을 내는 조명과 함께 작지만 아늑한 욕실을 완성한다. 이 주택의 다른 공간들은 그레이 색상이나 짙은 블루 컬러로 이루어져 있어 조금은 차가운 느낌을 준다. 하지만 욕실은 화이크 컬러와 우드톤으로 구성되어 주택 전체를 보았을 때 포인트가 된다.

거울이 인상적인 욕실

CHORA 381-15: CHORA의  화장실
CHORA

CHORA 381-15

CHORA

사진 속 욕실은 한쪽 벽면을 채운 거울의 패턴이 눈에 띈다. 공간 자체는 크지 않고 욕조와 세면대가 나란히 배치된 구성이지만 전면 거울이 공간을 더 넓어 보이게 한다. 전면 거울은 육각형 패턴이 새겨져 있어 공간에 유쾌함을 더한다. 또한, 전면 거울과 마주보고 있는 직사각형의 거울은 서랍장으로 사용할 수 있다. 마주 보고 있는 거울 덕에 공간이 입체적으로 연출되었다.

수납 공간이 눈에 띄는 욕실

homify의  화장실

따뜻한 조명과 옅은 베이지 색상이 공간을 이루는 사진 속 욕실은 건축가가 신경 쓴 디테일이 많다. 지루할 수 있는 공간에 옐로우 색상의 포인트 조명을 설치하였고, 세면대 아래는 ㄷ자로 비워 수납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벽면과 이어지도록 구조물을 만들어 따로 수납장을 놓지 않아도 구조 자체에 수납할 수 있도록 했다. 세면대 하부 공간과 수납장 구조는 같은 프레임 간격과 너비로 만들어져 공간에 통일감을 준다.

소중한 의견을 남겨 주세요! 무료 상담은 여기를 클릭하면 만날 수 있습니다.
Casas inHAUS의  주택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