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멀의 중심에서 네츄럴함을 외치다

Yubin Kim Yubin Kim
Loading admin actions …

미니멀리스트 스타일 주택을 원할 때, 신중해야 할 점은 강약의 조절이다. 특유의 검소함을 잃지 않되 다양한 질감의 매력을 내세우는 디자인에 둘러싸인 주택, 오늘 소개할 멕시코 단독주택 이야기다. 특유의 심플한 윤곽선을 강조하며 최소한의 장식을 더해 결코 단조롭지 않은 디자인이 매력적인 집이다.

화려한 장식도 없는 미니멀 스타일 주택이 개성 있게 거듭날 수 있었던 비결은 군데군데 섞여들어간 네츄럴한 데코레이션 덕분. 이 부분이 어떻게 도드라질 수 있었는지, 외벽부터 실내디자인까지 눈을 크게 뜨고 함께 살펴보자. 멕시코에서 건축과 인인테리어를 담당하는 ADI arquitectura y diseno interior가 담당한 프로젝트.

파사드

homify의  주택

직선의 조합만 이용한 구조일 뿐인데, 파사드부터 남다르다. 개방과 폐쇄를 자유자재로 적용한 매스들이 모여있어 입체적인 인상을 앞세우기 때문. 각 매스와 입면마다 서로 다른 마감재로 이루어져 다양한 질감을 드러내는 것도 관전의 묘미다. 석자재와 목자재, 식물 등 천연 소재만이 지닐 수 있는 네츄럴한 분위기와 기하학적인 패턴이 어우러져 개성 넘치는 첫인상을 뽐내는 주택이다.

소재의 믹스앤매치

homify의  주택

마감재의 믹스앤매치가 돋보이는 외벽을 가까이에서 만나보자. 콘크리트, 석재, 목재가 균형감을 이루며 어우러져 편안한 느낌을 이룬다. 석재는 거친 질감을 지녔지만, 외관 전체를 지배하는 직선 라인을 돋보이게 함으로써 위화감 없이 조화를 보인다. 여기에 큼직한 유리창을 달아 답답하지 않으며 모던한 완성미를 더했다.

현관

homify의  현관문

깊이감이 느껴지는 짙은 색감의 나무문, 온기가 느껴지는 파스텔 톤 벽돌, 멕시코의 기후를 대변하는 화초가 어우러지는 입구의 모습. 창문 하나 없이 100% 폐쇄된 소극적인 입면이지만, 이렇듯 다양한 마감재가 부드럽게 조화를 이뤄 위압감이 느껴지지 않는다. 천연 소재의 풍요로움과 따뜻함이 긍정적인 인상을 펼치는데, 여기에 번지수를 나타내는 폰트 또한 둥그스름한 디자인을 선택하여 친밀감을 높였다.

야외 데코레이션

homify의  주택

파사드를 기준으로, 좌측 외벽과 담장 사이에는 평온한 수반이 마련되어있다. 아시안 스타일이 건축에서 영향을 받은 공간으로, 미니멀한 골조에 바닥 가득 자갈을 깔아 마치 시냇물 같은 이미지를 형성한다.

이어지는 실내 공간의 외벽에는 이 공간을 향해 창문을 설치하여, 내부에서도 언제든지 평온한 수반 뷰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유지비가 낮게 드는 조경 디자인이며 미니멀한 건축 디자인과 잘 맞아떨어지는 것이 장점. 더욱 다양한 모던 조경 디자인은 여기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욕실

homify의  욕실

욕실을 대표로 내부도 소개하고자 한다. 외관과는 달리, 짙은 색상의 목재 가구가 주를 이뤄 중후한 분위기가 압도적인 디자인이다. 여기에는 큼직한 거울을 달아 답답함과 어둠을 해소했다.

새하얀 미니멀 세면 볼이 놓이는 곳은 광택이 돋보이는 블랙 컬러로 마감하여 디자인에 방점을 찍었다. 넉넉한 수납공간을 지닌 U자형 캐비닛이 아늑함을 더하며, 곳곳의 유리 소재가 공간을 모던하게 환기한다.

유리 소재

homify의  주택

실내 몇몇 공간은 사진과 같이 유리에 둘러싸여 있다. 이렇게 유리로 장식된 벽 너머로는 아담한 테라스와 선명한 녹색 잔디, 그리고 흰 담장이 자리하고 있다. 어디까지가 실내고 어디부터가 실외인지, 그 경계를 허무는 신비스러운 분위기가 공간을 지배한다.

새하얀 담장이 감싸는 중정은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게 떨어지는 프레임에 담겨, 실내에서는 마치 미니멀한 회화 작품 하나를 마주하는 기분을 일깨운다. 공간마다 독특한 매력이 감도는 미니멀한 주택을 만나보았다.

소중한 리뷰를 잊지 마세요! 미니멀 하우스에 관한 무료 상담은 여기를 통해 만나볼 수 있습니다. 
Casas inHAUS의  주택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