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 arquitectura de interiores의  드레스 룸

남녀노소 맞춤형 드레싱룸 인테리어

Haewon Lee Haewon Lee
Loading admin actions …

우리가 삶을 살아가는데 꼭 필요한 요소로 의식주를 꼽는다. 그중 '의'를 해결하는 공간은 집에 꼭 들어가기 마련이다. 단독으로 드레싱룸을 마련할 수도 있고 일정 공간을 옷을 위해 활용할 수도 있다. 어쨌든 사람이 살아가면서 옷은 빼놓을 수 없는 필수품이고 집에서 공간을 차지한다. 즉, 드레싱룸이라는 것은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꼭 필요한 공간이라는 것이다. 오늘 우리는 homify에서 남녀노소 각각에 꼭 맞는 맞춤형 드레싱룸 인테리어를 만나볼 것이다. 연령대에 맞게, 성별에 맞게, 그리고 상황에 맞게 드레싱룸을 꾸밀 때 어떤 요소들을 고려해야 하는지 잘 모르겠다면, 오늘 함께 드레싱룸을 둘러보면서 아이디어를 얻어보자.

천장부터 바닥까지 드레싱룸

반대로 옷이 많은 사람의 드레싱룸은 사진처럼 전혀 다른 모습을 보인다. 옷이 많은 사람은 천장부터 바닥까지 가능한 모든 공간을 옷을 위해 마련해야 한다. 즉, 아주 작은 공간이라도 놓치지 않고 수납공간으로 활용하는 것이 꼭 필요하다. 그리고 색색깔의 옷으로 가득찬 드레싱룸이 깔끔하고 보다 넓어 보이기 위해서는 화이트 색상의 옷장을 마련하는 것이 좋다. 또한,  많은 옷들에서 먼지가 나오기 때문에 환기를 위해 드레싱룸의 창문은 클수록 좋다. 옷 수납을 위한 아이디어를 더 얻고 싶다면, 여기를 클릭해보자.

옷이 적은 사람의 간이 드레싱룸

옷이 적은 사람들은 사실상 드레싱룸이 꼭 필요하지는 않다. 하지만 옷을 깔끔하게 보관하기 위한 최소한의 공간은 마련하는 것이 좋다. MUEBLES RABANAL SL가 꾸민 드레싱룸의 사진처럼 벽 한쪽의 공간을 사용해 간이 드레싱룸을 만들어볼 수도 있다. 옷을 걸 수 있는 공간과 오픈된 선반, 그리고 수납장이 한꺼번에 있는 행거를 구입해보는 것은 어떨까? 특히 조립 가능한 제품을 구입하면, 때때로 집의 구조를 바꾸고 싶을 때 드레싱룸을 간편히 옮길 수도 있을 것이다. 

여자를 위한 드레싱룸 포인트

꾸미기를 좋아하는 대부분 여자의 드레싱룸은 각자의 스타일에 맞춰 꾸며져 있다. 그중 중요한 포인트를 짚어 보자면, 신발과 구두, 액세서리가 함께 있는 공간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옷을 잘 보관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옷에 어울리는 다양한 가방과 신발, 그리고 액세서리를 깔끔하게 보관하는 것도 신경 써야 한다. 신발과 가방은 소홀히 관리했을 때 금방 망가질 수 있고 액세서리는 부주의한 관리로 잘 잃어버릴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관리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 필요가 있다. 이 공간에 화장대를 추가해도 좋을 것이다.

남자를 위한 드레싱룸 포인트

여자를 위한 드레싱룸 포인트를 보았으니 남자를 위한 포인트도 알아보자. 남자의 드레싱룸에 가장 필요한 것 중 하나는 바지 걸이가 가득한 행거가 아닐까 한다. 바지만 입는 남자에게 깔끔하게 바지를 보관할 수 있는 공간은 정돈된 드레싱룸을 만드는 방법 중 하나일 뿐만 아니라 바지의 주름을 일일이 펴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효율적이기까지 하다. 또한, 넥타이나 벨트 혹은 시계와 같은 패션 액세서리를 보관할 공간을 만드는 것도 필요하다.

스스로 하는 아이의 드레싱룸

아이는 커 가면서 부모의 손을 떠나기 마련이다. 특히 옷을 스스로 고르고 입는 과정은 아이의 자주성, 독립성을 기르는 데 좋은 활동이 된다. 그 활동을 위해서는 아이의 옷과 장식품들을 모아둔 공간이 필요하다. 아이의 눈높이와 키에 맞춰 낮은 곳에 계절에 맞는 옷이나 신발을 놓아두면 훨씬 효율적인 구성을 마련할 수 있다. 아이의 손이 닿지 않는 위쪽에는 계절에 맞지 않는 옷이나 잘 입지 않는 옷들을 보관해 둘 수 있다. 스스로 무언가를 하기 원하는 아이를 위한 작은 드레싱룸을 마련해 보는 것은 어떨까?

노인분들을 위한 안전한 드레싱룸

나이가 있으신 노인분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건강이다. 때때로 아주 당연하다고 여겼던 요소들은 뼈와 근력이 약한 노인분들의 안전을 위협하기도 한다. 예를 들면, 높은 행거나 무거운 서랍의 문은 노인분들이 물건을 꺼내다가 자칫 잘못하면 다치기 쉽다. 그렇기 때문에 노인분들이 사용할 드레싱룸은 보통의 행거보다 낮은 위치에 옷을 걸 수 있어야 한다. 또한, 무거운 문을 사용하기보다는 오픈된 서랍장이나 슬라이딩이 가능한 서랍 형태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위쪽 공간은 정말 잘 사용하지 않는 물건들을 올려 불필요하게 손이 가지 않도록 해야 한다.

부부를 위한 공용 드레싱룸

사랑하는 사람과 결혼해 함께 살게 되면서 옷을 보관하는 장소는 훨씬 많은 공간을 차지하게 되었다. 아무리 사랑하는 사이라도 옷을 함께 입기는 힘들기 때문에 둘의 옷을 구분해 놓을 필요가 있다. ELFA DEUTSCHLAND GMBH가 꾸민 사진 속 드레싱룸처럼 공간을 반으로 뚝 잘라 각자의 공간을 꾸며보는 것은 어떨까? 각자의 옷 스타일에 따라 옷걸이를 더 많이 추가할 수도 있고 옷을 개어 넣을 수 있는 수납공간으로 활용할 수도 있다. 같은 공간에 놓여 있지만, 각자의 공간을 구분해 깔끔함과 실용성을 동시에 누릴 수 있을 것이다.

바쁜 직장인의 미니 드레싱룸

아침에 일어나 회사에 가기 전까지 일분일초가 아까운 바쁜 직장인들에게는 어떤 드레싱룸이 적합할까? 우선 매일 아침 산더미처럼 놓인 옷들 속에서 필요한 옷을 골라내는 것은 굉장히 비효율적이고 스트레스를 느낄 것이다. 이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해 직장에서 주로 입는 옷들만 모아두는 미니 드레싱룸을 만들어보는 것을 추천한다. 오픈된 장소에 주로 사용하는 옷과 가방, 신발을 놓아두는 작은 공간을 마련하면, 입고 출근할 수 없는 옷들 사이에서 필요한 옷을 골라내는 수고를 덜 수 있을 것이다. 게다가 옷이 구겨지는 것을 방지해 깔끔한 인상을 얻을 수도 있을 것이다.

드레싱룸에 대한 소중한 의견과 함께 소통해 보세요! 무료 상담도 이곳으로 들어와 지금 바로 가능합니다.
Casas inHAUS의  주택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