견고하고 감각적인 콘크리트 벽 인테리어

Park Eunji Park Eunji
Betonwaschtisch Lavamano, BETONT GmbH BETONT GmbH 미니멀리스트 욕실
Loading admin actions …

일상적인 공간을 특별하게 만들기 위해서는 어떤 방법이 필요할까? 오늘은 콘크리트 소재의 독특한 미학과 절묘한 소재 간의 매치에서 그 답을 찾았다. 콘크리트 벽은 소박하지만 감각적으로 느껴지는 분위기는 물론 질감 자체의 무게감으로 공간을 압도한다. 간단하지만 특별하고, 편안하면서도 스타일리쉬한 벽을 원한다면 오늘 기사에 주목하자.

감각적인 거실 공간

이 거실은 노출 콘크리트로 벽을 마감하여 거친 느낌을 주었지면 옆에는 목재 파티션으로 감각적인 믹스매치를 보여준다. 우드 패널과 장식용 화단, 대나무 장식으로 만든 이 가벽은 노출 콘크리트의 질감과 완벽한 대비를 이룬다. 실내 인테리어에서 활용하기 좋은 아이디어다.

콘크리트와 미니멀리즘

콘크리트 벽은 질감을 강조하기 때문에 별 다른 장식 없이 소재에 집중하는 미니멀 인테리어에 잘 어울린다. 욕실에서 콘크리트를 사용하는 경우는 비교적 드물지만 과감한 시도를 통해 가장 간결하고 깔끔한 미니멀 욕실을 만들 수 있다.

거실 콘크리트

거실에서 콘크리트를 사용하는 것은 매우 특별한 시도다. 사진 속 거실에서는 벽의 수납장을 콘크리트로 만들었다. 콘크리트 가구가 현대적인 인테리어와 자연스러운 대비를 만들어낸다. 만약 오래된 집에서 사진과 같은 콘크리트 가구를 벽에 설치할 때는 하중을 계산하여야 한다.

콘크리트 주방 볍

콘크리트로 주방 타일을 대체하는 상상을 해본 적이 있는가? 주방을 밝은 톤으로 꾸밀지 어두운 톤으로 꾸밀지 결정하지 못한 경우에는 콘크리트 타일로 벽을 시공하여 완벽한 균형감을 이룰 수 있다.

색다른 콘크리트 벽

이 거실은 세련된 스타일의 혼합을 보여준다. 노출 콘크리트로 한 쪽 벽을 마감한 아이디어는 가구의 밝은 색조와 우아한 헤링본 패턴 바닥의 매력을 강조한다. 인테리어 전문가는 콘크리트의 거친 질감과 그레이톤의 색상으로 공간에 중심을 잡아주었다.

콘크리트 욕실

콘크리트로 된 욕실 디자인은 원활한 처리가 가능하여 청소가 쉽고 곰팡이가 생기는 것을 방지한다. 그리고 인더스트리얼 스타일도 스타일리시하게 연출할 수 있다. 사진 속 욕실에서는 금속 피팅과 투명 파티션이 콘크리트 벽의 무거운 느낌을 보완한다.

프라이버시를 위한 벽

콘크리트 벽은 견고하고 안정적인 시각적 분위기를 연출한다. 사진속에서는 견고한 콘크리트 벽을 세워 도로와 가까이 인접한 위치로 지나다니는 보행자들의 시선을 적절히 차단하여 프라이버시를 보호할 수 있도록 하였다.

모던한 콘크리트

사진 속 주택의 파사드는 단순하지만 시선을 사로잡는 특별한 점이 있다. 건축가는 입구를 제외하고는 개구부 없이 매끈한 콘크리트 벽으로 외벽을 마감했다. 오래된 고성처럼 단단한 벽을 가진 주택의 실내 인테리어에 대해 호기심이 들게 하는 파사드 디자인이다.

프라이버시 주택

마찬가지로 이 주택 또한 차량과 보행자가 지나다니는 도로변에 콘크리트 벽을 세워 최대한 외부로부터 차단된 구조로 안전하게 프라이버시를 지킬 수 있도록 하였다. 딱딱한 콘크리트가 주는 삭막한 느낌을 상쇄하기 위해 주변에 낮은 화단을 설치해두었다.

독특한 분위기의 욕실

노출 콘크리트를 이용한 욕실은 쉽게 상상할 수 없다. 하지만 콘크리트 벽면은 약간은 거친 느낌을 주며 빈티지한 소품과 잘 어울리기 때문에 생각보다 다양한 시도를 할 수 있다. 사진 속 욕실의 벽면은 콘크리트로 마감되어 있으며 화려한 바닥의 타일과 깔끔한 하얀색의 욕조와 세면대가 콘크리트의 색상과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고 있다.

콘크리트 벽 침실

이번에는 노출 콘크리트를 시공한 침실 아이디어다. 마치 건물의 외벽을 보는 것 같은 느낌의 노출 콘크리트가 아늑한 침실과 만나 색다른 매력을 자아낸다. 깔끔하고 묵직한 콘크리트 질감이 하얀색의 간결한 가구들과 잘 어울려 도회적인 침실을 만들어냈다.

야외와 실내의 연결

사진 속의 커다란 유리문으로 분리된 실내 거실과 야외 발코니는 노출 콘크리트라는 같은 소재를 통해 자연스럽게 연결된다. 실내의 노란 빛의 은은하고 따뜻한 조명은 차가운 느낌의 콘크리트를 보완하고 현대 갤러리처럼 공간을 세련되게 연출한다.

옥상의 콘크리트

콘크리트 벽은 굳은 날씨에도 전혀 영향을 받지 않기 때문에 야외에서 사랑받는 소재다. 사진 속 옥상에서는 적당히 외부의 시야를 가릴 수 있는 높이의 콘크리트 난간을 설치했다. 외부에서는단단하고 견고한 건물처럼 보이지만 콘크리트 벽 안쪽으로는 편안한 휴식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콘크리트의 매력을 살린 아이디어

사진 속 건물의 파사드는 콘크리트의 거친 물성을 그대로 살려 표현하였다. 하지만 건물을 둘러싼 주변의 환경과 실내조명 덕분에 과도하게 딱딱해보이지 않는다. 오히려 주변의 경관과 어우러져 자연의 바위처럼 견고하고 웅장한 느낌이 든다.

노출콘크리트 주의사항

노출 콘크리트를 시공할 때는 다양한 주의사항을 미리 알고 있어야 한다. 예를 들어 건조 후 수축이나 균열, 내구성에 대한 철저한 고려가 없이 콘크리트를 배합할 경우 건축물의 완성도 및 안정성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그 외에도 난방문제나 시공 비용, 내구성 등 다양한 문제가 일어날 수 있으니 전문가의 상담을 미리 받아보자.

이 기사의 어떤 내용이 마음에 드셨나요? 댓글로 남겨주세요!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