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롭게 만나는 독특한 침실 인테리어 한번에 보기

Jinsol Lee Jinsol Lee
Loading admin actions …

대부분의 침실은 아늑하고 편안한 느낌을 연출하기 위해 비슷하게 꾸며지는 경우가 많다. 따뜻한 느낌의 패브릭, 안정적인 조명과 그 외의 평범한 느낌의 가구가 주를 이룬다. 하지만 침실은 편안히 머무는 장소이기도 하지만, 가장 오래 머물기 때문에 자신의 개성을 잘 나타내기 좋은 공간 중 하나이다. 그러므로 독특하고 색다른 느낌을 살려 침실을 인테리어 하는 것도 나만의 공간을 만들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오늘은 다 똑같고 평범한 느낌의 침실이 아닌, 독특한 인테리어의 침실에 대해 소개하려 한다. 자신의 침실을 만들 때 참고하여 방 안 곳곳에 포인트 요소를 두어도 좋다.

시원하고 깨끗한 느낌의 침실

Livarea의  침실
Livarea

Modernes Schlafzimmer mit Holzbett und vielen grünen Pflanzen.

Livarea

그저 하얀색으로 통일된 깔끔하고 깨끗한 인테리어가 아닌, 다양한 색이 사용되었지만 비슷한 계열을 통해 안정적인 느낌을 연출하고, 살아 있는 듯한 식물의 벽지가 조화를 이루고 있다. 식물 벽지를 통해 색다른 느낌이 들고, 좀 더 시원하고 깨끗한 느낌이 든다. 또 원목의 침대와 함께 카펫 등의 따뜻한 패브릭이 감성을 더해주고 있다. 공간에 식물이 함께 하면 그곳은 좀 더 자연스러운 내츄럴한 아름다움이 더해지고, 집 안의 다른 요소들도 함께 돋보이게 된다. 사진처럼 독특한 인테리어에 식물이 포인트가 되고 있다.

클래식한 중문

중문은 현관이나 주방에만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외국에 온 것 같은 클래식한 느낌과 함께 모던한 느낌을 연출하고 싶다면 사진처럼 중문을 사용하여도 좋다. 특히 큰 침실을 가지고 있다면 중문을 사용하여 공간을 분리하여도 좋다. 유리 중문과 함께 블랙 프레임을 활용하여 모던하고 특색 있는 침실을 완성하였다. 색다른 인테리어를 찾고 있다면 이처럼 유리 중문을 활용하여 보자.

포인트 슬라이딩 도어

공간 분리를 위해 중문을 따로 설치할 수도 있지만, 사진처럼 포인트 무늬의 작은 슬라이딩 도어를 설치하여도 좋다. 특히 원룸을 가지고 있는 사람에게 효과적인 공간 나누기 방법 중 하나이다. 서랍장이나 책장을 활용하여 공간을 나누고 남는 공간에 슬라이딩 도어를 설치하는 것이다. 전체적으로 심심한 공간에 포인트 무늬를 더하면 좀 더 독특하게 침실을 꾸밀 수 있다.

새로운 형태의 가구

보통 침실에는 침대 외에 서랍장, 화장대와 함께 소파나 작은 안락의자를 배치하기 마련이다. 하지만 여기 독특한 아이디어로 전혀 색다른 침실을 완성한 집이 있다. 사진처럼 벽과 창문 밑에 새로운 앉을 공간을 만들어낸 것이다. 작은 창문 곁에 의자가 새롭게 탄생하였다. 생각보다 어렵거나 복잡한 과정이 필요한 것이 아니다. 사진처럼 쿠션과 함께 잘 배치하면 완벽한 작은 간의 소파를 만들 수 있다. 침실이 허전하고 독특한 가구가 필요하다면 이 방법을 사용해보자.

나무바닥이 인상적인 침실

침실의 아늑함에 나무 바닥이 포인트가 되어주고 있다. 전체적으로 빈티지 하면서 러스틱한 느낌의 인테리어가 완성되었는데, 바닥과 여러 패브릭의 색깔이 자연스럽게 잘 매치가 되고 있다. 또 독특하고 내츄럴한 느낌의 조명, 선반, 패브릭이 공간에 특색을 더 강조해주고 있다. 자연스럽고 빈티지한 느낌을 좋아한다면 참고하여 침실을 연출하여도 좋다. 바닥 인테리어가 부담된다면 침실의 패브릭만을 잘 활용하여도 충분히 빈티지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포인트 소품

[홈라떼] 내츄럴 오피스텔 침실: homelatte의  침실
homelatte

[홈라떼] 내츄럴 오피스텔 침실

homelatte

독특한 포인트 소품을 활용하여 충분히 독특한 침실을 연출할 수 있다. 사진의 회사 homelatte가 연출한 침실은, 침실 벽의 중앙에 세계지도 무늬와 함께 시계를 배치하였다. 흔히 시도하는 스타일이 아니기 때문에 오히려 더 포인트가 되어준다. 또 조명, 그 옆의 벽지가 잘 조화를 이루고 있고, 전체적인 색을 원목 느낌의 브라운 색으로 잘 통일하였다. 이처럼 전체적인 톤을 맞추고 포인트 소품을 활용하면, 나만의 개성 있는 침실을 쉽게 완성할 수 있다.

평상 침대

fpr Studio의  침실
fpr Studio

Suíte Bailarina

fpr Studio

새로운 형태의 침대를 활용하여 색다른 침실을 완성해보자. 침실 안에 따로 평상을 설치하여 공간도 효과적으로 나누고, 수납공간도 챙기는 것이다. 원하는 높이의 평상을 선택하고 사진처럼 평상 밑을 책장이나 수납공간으로 활용하는 것이다. 그냥 침대만 있다면 심심하고 뻔할 수 있는 공간이지만, 평상 침대를 통해 색다른 공간이 탄생하였다.

원목 침실

색다른 공간을 원한다면 벽을 달리 바꿔보자. 여러 포인트 벽지도 좋지만, 질리지 않고 따뜻한 느낌에 제격인 원목을 사용하는 것이다. 전체적으로 따뜻하고 중후한 느낌과 함께 안정적인 침실을 연출할 수 있다. 또 고급스러운 느낌도 더해진다. 과하지 않지만 독특한 침실 인테리어를 원한다면 원목 인테리어를 적극 추천한다. 이외에도 다양한 침실 업그레이드 방법이 궁금하다면 기를 눌러보자.

소중한 의견을 남겨 주세요! 무료 상담은 여기를 클릭하시면 만날 수 있습니다.
Casas inHAUS의  주택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