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의 채광과 온도를 좌우하는 커튼

Park Eunji Park Eunji
homify 지중해스타일 침실
Loading admin actions …

커튼은 방의 분위기를 연출하는 것 외에도 다양한 기능이 있다. 예를 들어 커튼은 웃풍을 조절하여 공간을 아늑하게 유지하며 채광을 조절하고 방음과 프라이버시 보호를 유지한다. 이러한 커튼이 현대 공간의 절대적인 필수품이 된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닐 것이다. 오늘은 인테리어 디자이너들이 선택한 커튼 디자인과 그 기능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자.

커튼 색감 선택

모든 커튼이 모든 방에 똑같이 적합한 것은 아니다. 먼저 방의 크기와 빛의 입사각이 완벽한 커튼을 선택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작고 어두운 방을 더 밝고 넓게 보이게 하고 싶다면 밝은 색조의 천이 올바른 선택이다. 반면에 넓은 방에 아늑함을 주고 싶다면 무겁고 어두운 커튼을 선택할 수 있다.

바닥까지 닿는 긴 커튼

사진 속 거실 공간에는 짙은 베리 톤의 커튼과 은은한 핑크 커튼이 바닥까지 길게 늘어져 있어 우아함과 포근함을 동시에 선사한다. 블랙베리의 어두운 그늘과 강한 라즈베리 레드의 조화는 섬세한 녹색, 흰색으로 연출한 공간 분위기에 완벽하게 들어 맞는다.

아름다운 공간 연출

매일 아침 카리브해 어딘가에 있는 청록색 동굴에서 일어나는 기분을 느낄 수 있다면 얼마나 황홀할까?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큰 창과 거울, 다양한 파란색과 녹색 음영의 커튼과 침대 시트를 사용하면 이러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유리와 거울, 커튼을 적절한 위치에 설치하면 빛이 유려하게 반사되어 마치 청록색 물 속에 있는 듯한 독특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인더스트리얼 스타일

공장 같은 느낌의 인더스트리얼 공간과 로프트에서는 거친 벽돌과 고르지 않은 바닥 표면에는 커튼이 잘 안어울릴 것 같지만 이 사진은 매우 세련된 조화를 보여준다.

미묘한 그라데이션

미묘한 그라데이션 커튼을 설치하면 매일 방에 자연스러운 장관을 연출할 수 있다. 가장 섬세한 핑크 톤과 오렌지의 차분한 그라데이션이 인상적인 이 마법의 패브릭은 모든 방을 여명처럼 아름답게 물들인다.

커튼의 패브릭

커튼의 패브릭 선택은 방과 개인 취향에 따라 달라진다. 주방이나 욕실의 커튼은 세척이 쉽고 수분에 강해야 한다. 만약 침실을 위한 암막 커튼을 찾고 있다면 두꺼운 목화 섬유를 선택할 수 있다. 관리가 쉬운 천을 좋아한다면 린넨이나 면을 추천한다. 만약 실크나 기타 고급 소재를 사용하면 관리가 복잡해지기 때문에 세탁소에 가져가야 한다.

커튼의 패턴

커튼의 색상과 패턴은 선택의 폭이 거의 무한하다. 로맨틱한 플라워 프린트부터 고귀한 골드 패브릭까지, 심플한 플레인 룩부터 와일드한 패턴 믹스까지 개인 취향과 아이디어에 따라 선택하여 공간을 꾸며보도록 하자.

커튼 걸이의 종류

커튼을 걸 때 고전적인 옵션은 커튼 봉과 레일이다. 특히 두꺼운 천의 경우 안정적인 막대와 레일에 주의해야 하며 벽과 천장에 적합한 못도 준비해야 한다. 공간의 조건에 맞게 걸이 방법을 선택하여 완벽한 커튼 인테리어를 준비하자.

야외 커튼

커튼이 우리 집의 내부에만 국한되어야 한다고 누가 말했는가? 커튼은 실용적이고 세련되며 놀라운 포인트를 설정하기 위해 야외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사진 속 테라스의 커튼은 시원한 바람, 뜨거운 열 및 타인의 시선으로부터 내부를 보호한다.

현대적인 커튼

답답한 커튼이 싫다면 사진처럼 조합을 통해 현대적인 방식으로 공간을 꾸며보자. 미묘한 지오 프린트와 멋진 흑백 대비는 모든 공간에 활기를 불어넣는 동시에 아늑함을 보장한다.

귀여운 커튼

커튼은 노출된 창문을 더 친근하게 보이게 할 뿐만 아니라 개인 가구 스타일을 강조하는 데도 이상적이다. 사진 속에서는 컨트리 스타일로 배치된 가구에 장난기 가득한 패턴의 커튼이 설치된 공간을 볼 수 있다. 쿠션과 카페트의 꽃무늬 요소를 사용하여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실내 효과를 강조했다.

커튼과의 조화

커튼의 색상, 패턴 및 소재를 베개, 담요 및 카펫과 같은 다른 가정용 패브릭과 일치시키면 전체적인 분위기가 매우 일관되고 조화롭게 보인다. 또한 이색적인 커튼이나 화려한 커튼으로 방에 특정 포인트를 설정하고 시선을 사로 잡을 수도 있다.

여러 커튼의 조합

커튼과 커튼 조합은 외부에서 지속적으로 볼 수 있는 방에 이상적이다. 낮에는 가벼운 커튼으로 덮고 저녁이 되면 암막 커튼으로 완전히 가릴 수 있다. 연한 색감의 라이트 커튼은 다른 커튼과 쉽게 결합할 수 있어 초보자도 멋진 연출이 가능하다.

커튼의 투명도

반투명하거나 투명한 커튼은 주로 ​​거실과 다이닝룸에 사용된다. 반면 불투명 커튼은 침실과 아이 방에 더 많이 선택되는 경향이 있다.

루프 커튼과 아일렛 커튼

구멍이 있는 조립식 커튼은 루프 커튼처럼 커튼 봉에 설치된다. 아일렛 커튼은 때때로 더 쉽게 열거나 닫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루프 커튼은 때때로 정기적으로 열고 닫는 데 적합하지 않으며 오히려 장식적이고 부드러운 창틀의 일부로 이해해야 하는 것이 좋다.

이 기사의 어떤 내용이 마음에 드셨나요? 댓글로 남겨주세요!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