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재다능한 우드타일의 장점 알아보기

Park Eunji Park Eunji
EDIT wall tiles, Dome. Dome. 모던스타일 벽지 & 바닥
Loading admin actions …

공간에 가장 적합한 바닥재를 선택할 때는 많은 옵션이 있다. 이 때는 예산, 색상 및 각 방의 배경 등 모든 가능성을 고려해야 한다. 수많은 바닥재 중에서도 최근 몇 년 동안 나무 바닥의 수많은 단점을 보완하는 우드타일이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 이는 나무와 비슷한 질감과 시각효과를 살리면서도 쉽게 관리할 수 있기 때문이다. 오늘은 우드타일의 다양한 장점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자.

습기에 강한 우드 타일

주방이나 욕실과 같이 일상적으로 물을 많이 사용하는 곳에서는 과도한 수분으로 인한 나무 부패 문제를 피하기 위해 목재 색상의 우드타일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 우드타일은 천연 나무 바닥을 밟는 따뜻한 느낌과 멋진 외관을 갖고 있으며 수분에도 강한 장점이 있다.

저렴한 테라스 바닥

테라스 바닥을 우드 데크로 깔기 위한 예산이 너무 부담스럽더라도 괜찮다. 클릭으로 간단하게 설치 가능한 우드타일을 사용하면 큰 노력 없이도 외부 공간에 멋진 우드데크를 설치할 수 있다.

변색이 없는 우드타일

햇빛은 나무 바닥을 쉽게 변색시키지만 우드타일은 천연 목재에 비해 많이 어두워지거나 바래지 않는다. 또한 목재는 수분을 잘 흡수하는 성질을 가지고 있어 습기나 물에 노출되면 쉽게 변형되지만 우드타일은 습기에 강해 야외에도 이상적이다.


내구도가 강한 우드타일

우드타일은 라미네이트보다는 비싸지만 나무와 같은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고 긁힘 방지, 방수 및 강한 내구성을 자랑한다. 우드타일은 긁힘과 같은 문제에 강하며 교체하기도 쉬워 관리가 용이하기 때문에 인테리어 디자이너의 많은 사랑을 받는다.

우드타일 시공 노하우

손상이 있는 나무바닥을 일반 우드타일로 변경하는 것은 비용이 많이 드는 과정이기 때문에 바닥 전체를 철거하는 대신 기존 나무 바닥 위에 타일을 까는 방법을 선택하는 경우도 종종 있으니 관심이 있다면 전문가와 상의하자.

방충, 방부 효과

EDIT S/1 Dome. 모던스타일 벽지 & 바닥 타일

나무 바닥을 사용하면 폭우로 인한 나무 썩음, 뒤틀림, 벌레먹음 등 다양한 골칫거리를 겪을 수 있다. 대신 우드타일을 선택하면 오랜 시간이 지나도 썩지 않으며 벌레 먹을 일도 없어 합리적으로 유지가 가능하다.

나무 소재의 아름다움

나무는 인간이 마을에 처음 정착하기 시작했을 때부터 가장 오래된 도구와 집을 만드는 데 사용해온 소재다. 따라서 나무의 향과 풍부한 질감은 여러 가지 새로운 인공 재료가 탄생한 후에도 대체가 불가능한 것으로 여겨진다. 하지만 우드타일은 나무의 질감을 가장 완벽하게 재현해낸 소재기 때문에 어느정도 대체가 가능하다.

벽과 바닥재

벽과 바닥이 같은 타일 소재일 때 그 공간이 어떻게 보일지 상상해 본 적 있는가? 사진 속 공간은 벽과 바닥에 같은 우드 타일을 시공하되 패턴을 달리 하여 독특한 느낌을 연출했다.

위생 관리

EDIT S/2 Dome. 미니멀리스트 벽지 & 바닥 타일

부엌과 욕실과 같은 영역에는 쉽게 씻을 수 없는 기름, 음식, 비누 및 물의 얼룩으로부터 벽을 보호하기 위해 백 스플래시가 설치 된다. 이 때 벽에 나뭇결 무늬가 있는 우드타일을 사용하면 집에 트렌디한 분위기를 더하고 나무 오두막처럼 자연스러운 연출을 할 수 있다.

바닥재의 결합

이 사진은 인테리어 건축가와 바닥재 전문가가 나무에서 타일에 이르기까지 두 가지 질감의 바닥을 어떻게 매끄럽게 결합했는지 보여준다. 간단한 우드타일로 공간에 포인트를 더하는 아이디어다.

포인트 바닥

세련된 거실의 중심부에는 나무로 마감된 공간이 있어 주변 바닥의 나머지 어두운 타일을 보완하며 마치 카펫처럼 시선을 정리하는 효과가 있다. 시공과 관리가 쉬운 우드타일로 도전해보기 쉬운 아이디어다.

고급스러운 욕실

욕실의 벽과 바닥 모두 최고급 우드타일로 마감한 인테리어다. 회양목, 호두 또는 마호가니와 같은 특정 호화로운 목재의 질감까지 모두 재현된 고급 우드타일은 얼핏 보기에는 분간이 안갈 정도로 퀄리티가 좋다.

우드타일 관리 방법

우드타일에 손상이 발생한 경우에는 바닥 전체를 뜯지 않고 여러 타일(또는 단일 타일)을 교체할 수 있다. 타일을 습기로부터 보호하기 위해서는 주기적으로 실리콘이나 줄눈과 같은 새로운 실러에 투자하기만 하면 된다.

우드타일의 장점

정리하자면 나무 바닥보다 우드타일을 선택하는 주요 이점은 다음과 같다. 색상의 영구성, 내구성, 다양한 패턴, 유지 관리가 쉽고, 쉽게 교체할 수 있으며, 마모에 강하다. 나무 바닥은 일정 기간 동안 미생물을 발생시키는 반면 우드타일에서는 발생하지 않는다.

청소 방법

우드타일은 다른 타일보다 더 탄력 있는 바닥재로 간주된다. 강한 식초 베이스나 화학 세제로 흠집을 쉽게 제거할 수 있으며 소독이 가능하다. 또한 우드타일은 습기에 강하기 때문에 물과 접촉해도 별 영향을 받지 않는다. 도자기나 석기로 만든 나무 모양의 타일은 야외에서도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이 기사의 어떤 내용이 마음에 드셨나요? 댓글로 남겨주세요!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