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라하고 싶은, 예쁜 거실 벽 인테리어

MIYI KIM MIYI KIM
은평 힐스테이트, Hauan Hauan 모던스타일 복도, 현관 & 계단
Loading admin actions …

집 전체를 에워싸는 벽. 공간 안에 놓여지는 가구들의 크기, 컬러 그리고 그 것들의 배치도 중요하지만, 우리집의 분위기를 좌우하는 가장 큰 요소는 바로 벽임이 틀림없다. 아이의 낙서가 그대로 있고, 얼룩덜룩한 벽 또는 유행이 이미 지난 벽지로 디자인된 벽으로 구성된 방 안에 아무리 세련된 가구를 놓고 내 스타일대로 꾸미려해도, 우리가 의도하려던 분위기를 형성하기란 힘들다. 그렇기 때문에, 본격적으로 섬세하게 우리집의 전체적인 분위기를 바꾸기 위해, 우리는 헌 배경이 아닌 새 도화지가 필요하다. 그러면 우리집에는 어떤 벽 인테리어가 가장 잘 어울릴까? 우리집에 산뜻한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한 새 도화지, 바로 예쁜 거실 벽 인테리어들을 이제부터 살펴보도록 하자.

자연에 가까운 벽면

가려진 풍경 angelkk 트로피컬 벽지 & 바닥 벽지

빌딩 숲, 아파트 숲에 사는 우리들이기에, 우리는 더욱더 푸르고 싱그러운 자연을 동경하는 경향이 짙다. 그러한 경향을 제대로 읽어내어 벽면에 입힌듯한 사진 속 거실 벽면은, 우리집이 도심의 아파트가 아니라 전원주택 특유의 여유 넘치는 분위기를 조성한다. 하얀색의 가죽 소파와 브라운 컬러는 컬러적인 조화를 이뤄내며, 마치 깊은 숲에 눈이 쌓인 듯한 이미지를 형성하고 있다. 벽면을 보면, 나무 판넬을 천장과 바닥 쪽에 설치하고 벽 가운데는 모노톤의 나무들 사진을 삽입하여, 차분하면서도 편안한 분위기로 거실을 꾸며낸 점이 돋보인다.

하얀 파벽돌 벽

모던한 스타일로 꾸며진 카페에서 볼 법한 스타일의 벽 바로 하얀색 파벽돌로 디자인된 벽이다. 하얀색 파벽돌로 디자인된 사진 속 거실에서 볼 수 있듯, 하얀색 파벽돌은 심플하고 모던한 분위기를 조성하는 동시에, 벽돌 특유의 질감을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은근하게 따스한 분위기를 부여한다. 벽돌 특유의 질감과 그 모양으로 벽에 포인트를 줄 수 있는 것은 물론, 하얀색 그 컬러의 특성상 시각적인 부담감도 없기에, 예쁜 북카페처럼 꾸미고 싶다면 사진 속 거실과 같이 하얀 파벽돌로 벽을 디자인해보자.

선반으로 꾸며낸 벽

우리집 분위기를 자주 바꿔주고 싶다면 벽 그 자체의 디자인에 신경쓰기보다는, 사진 속 거실과 같이 벽에 선반을 설치하거나 스탠딩 선반을 세움으로써 간편하게 그리고 원할 때마다 분위기를 전환시킬 수 있다. 무지주 선반이 설치된 벽은 시각적인 개방성이 확보되면서도 개성있게 벽면을 꾸미는 동시에, 수납 문제까지 해결할 수 있다. 또한, 사진 속 거실과 같이 낮은 키의 스탠딩 선반을 하얀 벽면에 두면, 아기자기하면서도 편안한 느낌으로 거실 분위기를 형성할 수 있다.

포인트가 되는 붉은 파벽돌

앞서 살펴보았던 하얀색 파벽돌과는 전혀 다른 느낌으로 다가오는 붉은 파벽돌 벽 인테리어이다. 이 거실과 같이 붉은 파벽돌은 거실을 포함한 각 공간들이 무채색으로 밋밋하게 디자인되어있을 경우, 독특한 느낌으로 공간에 포인트를 준다. 외자재로 쓰이는 붉은 벽돌이 내부로 들어오며 형성되는 이질감 그리고 인더스트리얼한 느낌이 우리집을 더욱 감각적으로 만들며, 은은한 붉은색이 붉은 벽돌로 구성된 공간에 따스하고 아늑한 분위기를 부여한다. 다만 이처럼 붉은 파벽돌로 벽을 꾸밀때는, 답답하게 벽 전체를 디자인하기보다는 사진 속 거실과 같이 벽 한 면만 포인트처럼 디자인하는 것이 좋다.

그림 벽지

다이닝룸 homify 모던스타일 다이닝 룸

벽지가 올드하다는 편견은 이제 내려놓아도 된다. 국내 업체인 홍예디자인이 인테리어한 이 다이닝룸을 살펴보면, 우리는 그림 벽지가 이처럼 모던하면서도 아기자기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는 것에 대해 놀랄 뿐이다. 하얀색으로 다이닝 테이블과 벤치, 의자 그리고 벽면 전체를 디자인하면 지루하고 재미없는 다이닝룸이 될 수 있었지만, 벽면에 마치 파리의 예술가가 펜 그려놓은 듯한 다이닝룸 그림 그리고 천장의 물방울을 연상시키는 블랙 컬러의 모던한 펜던트 조명이 완벽하게 조화를 이뤄내며 분위기 있는 이국적인 레스토랑에서 식사하는 듯한 느낌을 준다.

액자와 레일조명

homify 모던스타일 거실 세라믹 Living Room,oscape,architecture,오스케이프,건축

모던 아트 갤러리를 연상케하는 벽면이다. 칙칙할 수 있는 밝은 톤의 밤색 계열에, 모던아트의 거장인 몬드리안의 작품을 연상케하는 작은 액자 두 세개를 걸었다. 또한, 그 액자들을 향하는 레일 조명의 작지만 환한 불빛 덕분에 더욱 고급스럽고 우아한 갤러리 같은 느낌을 집 안에 조성한다. 그리고 화려한 그림도, 화사한 컬러들도 아니지만 미니멀리즘이 느껴지는 단순한 선과 작은 조명들로 인해 벽은 고급스러움을 입는다.

고급스러운 호텔 같은 아트월

은평 힐스테이트, Hauan Hauan 모던스타일 복도, 현관 & 계단

앞서 살펴본 모던내츄럴한 느낌이 강한 벽들과 달리 지금 이 벽은 고급스러운 호텔과 같은 분위기를 형성하고 있다. 여러 잡다한 데코레이션을 하지 않아도, 이 아트월 하나만으로도 우리집은 차분하고 우아한 분위기가 맴돈다. 많은 가구가 놓이지 않는 현관 또는 복도에 설치하면 좋을 이 아트월은 양각으로 새겨진 화려한 무늬들이 천장 위 매립등의 은은한 조명으로 인해 클래식한 아름다움을 선사한다.

입체적인 우든 소재 벽

은평 힐스테이트, Hauan Hauan 모던스타일 복도, 현관 & 계단

아트월에 이어, 사진 속 벽처럼 입체감이 느껴지는 우드 소재의 벽으로 우리집을 꾸며보는 것은 어떨까? 벽 전체가 아니라 벽 한 가운데 넓게 또는 사진 속 벽처럼 좁은 폭으로, 입체적으로 우드 소재를 비치하여 단조로운 벽면에 표정을 입힐 수 있다. 우드 소재 위 아래의 벽 컬러와 재질 그리고 올록볼록하게 들어왔다 나갔다를 반복하도록 디자인된 우드소재 벽의 컬러와 그 원목 무늬에 따라 개성있는 공간이 탄생할 것이다.

소중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무료 상담은 여기를 클릭하면 만날 수 있습니다.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