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의 질을 책임지는 각양각색의 창문

Park Eunji Park Eunji
Casa C Puerto Roldan, VISMARACORSI ARQUITECTOS VISMARACORSI ARQUITECTOS 모던스타일 거실
Loading admin actions …

주택에 자주 쓰이는 창문은 유리만 있는 가장 단순한 것부터 이중 또는 삼중 층이 있는 시스템 이르기까지 다양한 옵션이 있다. 보통 창문은 나무, 알루미늄 및 PVC 프레임과 함께 설치 되며 슬라이딩, 폴딩, 틸트 앤 턴, 완전 개방 및 피벗 등, 개폐 방식에 다양한 선택지가 있다. 창문은 공간의 채광과 통풍 등을 조절하기 때문에 쾌적한 실내 환경을 만들기 위해서는 가장 적합한 시스템과 디자인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오늘은 다양한 소재와 디자인을 가진 여러 창문 디자인을 공유한다. 자신의 공간에 가장 완벽한 창문을 골라보도록 하자.

거대한 창문

바닥부터 천장까지 이어져 벽 전체를 채우는 큰 창문은 실내에 많은 빛을 제공한다. 문 앞에 멋진 풍경이 있다면 거대한 창문은 마치 프레임처럼 기능하여 야외의 풍광으로 실내를 장식한다.

수평 창문

수평으로 긴 디자인의 창문은 밝은 주방과 다이닝룸에 이상적이다. 수평 창문은 벽의 전체 길이를 따라 가로 지르며 적절한 사생활 보호와 환기, 채광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전면 창문

오늘날 모던 주택의 파사드는 전면이 창문으로 구성된 경우가 많다. 사생활 침해의 위험이 없다면 전면 유리 파사드는 집을 훨씬 밝고 세련되게 연출할 수 있다.

코너 창문

사진 속의 코너 창문은 공간을 더욱 풍부하고 아름답게 연출한다. 코너 창을 활용하면 탁 트인 시야와 코너 특유의 아늑함이 어우러져 여유로운 휴식 공간을 만들기 좋다.

전면 유리 파사드

Metamorfosis arquitectònica: viejo espacio/nuevo uso, LEBEL LEBEL 모던스타일 주택

파사드를 전면 유리로 마감하면 집을 훨씬 더 매력적으로 만들 수 있다. 유리, 나무 및 돌의 각기 다른 질감의 대비가 만들어내는 상호 작용은 현대 건축가들이 가장 자주 사용하는 트릭이다.

로프트 창

만약 복층 주택이라면 로프트 높이에 창문을 설치해보도록 하자. 단순한 벽 보다 훨씬 밝고 쾌적한 공간을 만들 수 있으며 복층 특유의 답답한 느낌을 보완할 수 있는 아이디어다.

아늑한 침실

침실에 큰 창을 설치하면 바깥의 시원한 전경을 자연스럽게 실내로 끌어들일 수 있어 더욱 편안하고 아늑한 휴식 공간이 된다. 특히 사진처럼 미니멀한 인테리어에는 바깥의 전경이 가장 화려한 장식이 될 수 있으니 참고하자.

벽을 대체하는 유리

이 현대적인 주택에는 모든 벽을 없애고 창문으로 대체하여 탁 트여있는 공간감을 연출했다. 벽이 받아야될 하중을 지탱하기 위해 기둥을 설치했지만 시원한 전경이 만들어내는 깊은 공간감 덕에 답답한 느낌이 없다.

미니멀 디자인

Casa2020, MapOut MapOut 모던스타일 거실 솔리드 우드 멀티 컬러

사진을 보면 단순한 정사각형의 창과 멀리 보이는 전망이 경이로운 장식적 효과를 내는 것을 알 수 있다. 화려한 장식 없이도 임팩트 있는 포인트를 추가하고 싶다면 사진과 같은 미니멀 창문 아이디어를 참고하자.

천창 아이디어

이 오두막은 어둡고 침침한 느낌을 보완하기 위해 일반 창문 외에도 천창을 설치했다. 박공지붕의 형태를 따라 경사진 천장의 창문은 밝은 빛을 그대로 받아들여 목재로 마감한 실내를 더욱 따뜻하게 밝힌다.

지하 공간을 밝게 만드는 방법

이 공간은 지면보다 아래에 위치한 지하실이다. 하지만 전문가는 전면을 벽이 아닌 창문으로 마감하여 최대한 많은 빛을 끌어들일 수 있도록 노력했다. 다양한 식물이 만들어내는 푸른 빛이 어우러져 지하실 특유의 어둡고 우울한 분위기가 상쇄됐다.

파노라마 창

탁 트인 전경을 마음껏 감상할 수 있는 대형 파노라마 창은 누구나 좋아할 수 밖에 없다.

단순한 프레임

이 주택에는 어디서든 쉽게 볼 수 있는 나무 프레임으로 간단하게 마감한 창문이 있다. 하지만 차분한 색감의 가구와 멋진 전망 덕분에 별 다른 노력 없이도 오래도록 머무르고 싶은 공간을 만들어 낸 점이 돋보인다.

외부와 내부를 아우르는 디자인

homify 모던스타일 주택 알루미늄 / 아연

이 주택의 파사드에서는 코너에 위치한 목재 프레임의 대형 창문이 눈에 띈다. 창문에 거대한 프레임 자체가 파사드의 현대적인 포인트로 기능하며 실내에서는 멋진 전경을 위한 액자 같은 역할을 수행한다.

이 기사의 어떤 내용이 마음에 드셨나요? 댓글로 남겨주세요!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