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2 미니멀 비둘기색 (양평 신축주택): 목소리의  주방

북유럽 스타일을 완성해주는 감각적인 주방 인테리어 아이디어

Heejin Cho Heejin Cho
Loading admin actions …

누구에게나 맛있는 음식은 기분을 좋게 만들어 주는 것처럼 사랑하는 가족을 위해 음식을 하는 시간은 행복한 순간이 될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주방 인테리어를 소개한다. 공간 안에 있는 것 만으로도 기분이 좋아질 수 있도록 꾸며 놓는다면 매일 즐겁게 가족들을 위한 밥상을 차릴 수 있을 것이다. 차분하면서도 은은한 색감이 아름다운 북유럽 스타일의 인테리어를 적용하여 한층 더 감각적인 주방을 완성할 수 있는 팁을 알아보자.

봄의 꽃밭 같은 화사한 벽지

겨울이 가고 새싹이 자라나는 봄의 꽃밭에 온 듯한 기분이 드는 주방이다. 다양한 색이 담긴 프린팅 벽지가 전체적으로 화사한 분위기로 만들어 준다. 바닥도 은은한 파스텔 톤 블루가 담긴 패턴을 사용하여 마감하고 각기 다른 색상과 소재로 이루어진 식탁과 의자를 선택했다. 어느 하나 겹치는 색 없이 각자 개성을 지니고 있지만 전체적으로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주방이다.

소박하지만 감각적인 블루 인테리어

MONOstudio의  주방
MONOstudio

Mała funkcjonalna kuchnia w kontrastowej ale delikatnej kolorystyce

MONOstudio

아담하지만 감탄을 자아내는 블루 인테리어가 나의 주방에도 적용해 보고 싶다. 부분적으로 벽면에는 하늘색 타일로 포인트를 주었으며 의자와 조명, 화분 등의 소품을 비슷한 블루톤으로 선택하였다. 조리대의 상판과 식탁을 비슷한 느낌의 목재로 맞추었고 벽면의 시계와 나무 박스를 재활용 한 듯한 수납장이 인상적이다. 조리대와 식탁과 함께 기본 가구만 있는 소박한 주방이지만 그 어느 주방 못지않은 매력이 가득하다.

모던함이 더해진 주방

DIY 부엌 하부장 만들기 : 바라다봄 스튜디오의  주방
바라다봄 스튜디오

DIY 부엌 하부장 만들기

바라다봄 스튜디오

화이트 벽면에 부분적으로 타일 장식을 하였다. 포인트를 주기 위한 타일 벽면이지만 화려한 것 대신 광택이 나는 정사각형 화이트 타일을 선택하여 깔끔함을 더했다. 바라다봄 스튜디오가 완성한 실내로 짙은 회색으로 조리대와 수납장을 마감하고 상판에는 자연스러운 나무의 느낌이 나는 목재를 사용하였다. 벽면에도 같은 목재 소재로 작은 선반을 마련하여 사용의 편리함을 높였으며 다양한 크기와 광택 없는 표면의 기하학적 디자인 조명을 설치하여 모던함을 더했다.

파스텔톤 북유럽 스타일 주방

D2 미니멀 비둘기색 (양평 신축주택): 목소리의  주방
목소리

D2 미니멀 비둘기색 (양평 신축주택)

목소리

북유럽 스타일의 주방을 꿈꾸지만 다양한 소품 선택과 색상 조합이 어렵다면 전체 가구를 한가지 색상으로 완성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화이트에 가까운 밝은 하늘색으로 벽면에 빌트인 수납장을 칠했다. 여기에 북유럽 인테리어의 대표 소재인 밝은 색상의 목재로 조리대 상판과 간이 식탁을 마감하였다. 각기 다른 모양이 재미있는 화이트 조명으로 포인트를 주어 깔끔하면서도 감각적인 주방을 완성했다.

북유럽 스타일 주방 소품

싱크대 셀프 인테리어 : little lamb story의  주방
little lamb story

싱크대 셀프 인테리어

little lamb story

주방의 전체 인테리어를 교체하기에는 시간적 경제적 부담이 된다면 작은 소품으로 포인트를 주는 것도 효과적이다. 전체 벽이 아닌 벽의 한 부분만 차분한 색상으로 칠하여 포인트를 주자. 모던한 분위기를 원한다면 모노톤의 색상을 추천하며 오렌지, 그린 등의 원색은 주방에 생기를 불어 넣어 줄 것이다. 색이 들어간 벽면에는 다양한 크기와 모양의 소품을 장식한다면 사용에도 편리하고 보기에도 아름다운 주방이 될 것이다.

전원적인 초록 가구

Moksori Standart Style 01: 목소리의  주방
목소리

Moksori Standart Style 01

목소리

마치 가족의 손이 닿아 자연스러운 색감이 나타난 듯이 정감 어린 주방을 컨셉으로 연출하였다. 벽에 걸린 수납장과 조리대 가구 모두 목재로 만들어 진 제품을 선택하여 색다른 분위기를 자아낸다. 차분한 초록빛이 감도는 색으로 칠하고 목재 판넬을 얹어 완성한 조리대는 그 자체만으로도 전원적인 인테리어 효과를 내기에 충분하다.

활용도 높은 오픈 선반

킨포크 스타일 라이프 스타일 샵 <하루키친>: 디자인투플라이의  주방
디자인투플라이

킨포크 스타일 라이프 스타일 샵 <하루키친>

디자인투플라이

기존의 주방에 포인트 가구나 소품으로 변화를 주고 싶다면 오픈형 선반도 좋은 아이템이다. 배경으로는 일반 화이트 벽면에 벽돌 장식 타일을 설치하여 단조로움을 피하였으며 짙은 색상의 목재로 만들어진 선반을 설치하였다. 요즘에는 시중에서 간편하게 구입도 가능하며 설치도 손쉬워 누구나 집에서 만들어 볼 수 있다. 예쁜 컵이나 작은 화분 등을 사용하여 장식한다면 인테리어 효과가 뛰어난 오픈형 선반이다.

감각적인 화이트 주방 인테리어

화이트 주방을 희망하지만 단조로움을 피하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하는 주방 인테리어이다. 깔끔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실내는 이국적인 북유럽 주택의 주방을 보는 듯 하다. 모든 가구는 화이트로 마감하였지만 목재 판넬을 사용하여 조리대 상판과 의자 등을 장식하였다. 부분적으로 회색 타일로 벽면을 마감하였으며 붉은 벽돌 포인트 벽이 실내를 더욱 감각적인 분위기로 완성해준다.

여러분의 소중한 리뷰를 남겨주세요. 여기에서 무료상담도 받아보세요!
Casas inHAUS의  주택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