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를 가장 스타일리시하게 설치하는 방법

Park Eunji Park Eunji
ROAS Mimarlık 거실액세서리 & 장식
Loading admin actions …

한가한 주말 저녁 온 가족이 오손도손 거실에 모여 앉아 TV를 보는 것은 전형적인 한국의 가정집 풍경이다. 최근 TV를 시청하는 인구가 점점 줄었다지만 넷플릭스나 유튜브 등 여전히 다양한 볼거리가 가족들을 스마트 TV 앞으로 끌어들인다. 이처럼 한국에서 TV는 필수 가전으로 여겨질만큼 중요하지만 특유의 투박한 사각형과 검은 스크린 때문에 거실이나 침실에 스타일리시하게 배치하는 것이 어렵게 느껴질 때가 많다. 오늘은 TV를 마치 인테리어 장식처럼 연출하는 여러 가지 팁을 준비했다. 그럼 지금부터 하나씩 알아보자.

귀여운 연출

귀엽고 아기자기한 소품으로 깔끔하게 꾸민 이 거실에서는 전체적인 컨셉에 맞는 작은 텔레비전을 선택해 세련되게 연출했다. 압도적인 크기의 스크린이 필요없다면 이처럼 귀여운 콘솔과 함께 배치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대형 스크린

아예 벽 전체에 대형 스크린을 설치하여 거실을 멀티미디어 룸으로 연출할 수 있다. 리모콘 하나로 슬라이드를 조절할 수 있는 스크린은 사용하지 않을 때 깔끔한 벽면으로 유지할 수 있어 실용적이다.

미니멀 인테리어

순수한 디자인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TV 주변을 가장 심플하게 정리하는 것을 추천한다. 사진 속 거실을 꾸민 디자이너는 필요 없는 장식을 배제하고 간결한 디자인의 가구를 배치하여 TV에 시선이 집중되도록 연출했다.

특이한 아트월

한국의 아파트에는 거실 한 쪽 벽을 다른 소재로 마감하는 아트월 인테리어가 인기를 끌고 있다. 여기에서 더 나아가 시선을 모으는 포인트를 더하고 싶다면 사진처럼 기하학적인 구조를 설치하여 개성을 표현하는 것도 좋다.

벽 내장 아이디어

이 공간을 꾸민 인테리어 전문가는 거실 벽 한 켠에 그레이톤의 아트월을 시공하여 TV를 깔끔하게 내장하는 아이디어를 선택했다. 전체적으로 간결하면서도 다채로운 톤을 가진 거실 인테리어에 완벽하게 어우러지는 우아한 연출이다.

대리석 아트월

이 거실에서는 아트월을 고급스러운 블랙 컬러의 대리석으로 마감하여 전체적으로 우아한 가구 스타일과 자연스러운 조화를 이뤘다. 매끄러운 대리석 벽에 설치한 TV는 마치 한 몸인듯 자연스럽다.

간단한 연출

전형적인 TV장이 너무 지루했다면 사진처럼 빈티지 트렁크나 오래된 상자를 쌓아 TV를 올려두는 것은 어떨까? 굉장히 간단한 아이디어지만 세련된 감각을 마음껏 뽐낼 수 있다.

미니멀 스타일

이 집은 선과 면이 가진 직관적인 느낌이 강조되도록 불필요한 장식을 줄이고 컬러의 대비로만 스타일을 표현했다. 이러한 컨셉은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게 설치한 벽걸이형 TV의 배치에서도 엿볼 수 있다.

현대적인 인테리어

사진 속에서는 미니멀한 디자인과 높은 수준의 생활 편안함을 결합한 이 현대적인 디자인이 시선을 끈다. TV와 좁고 긴 디자인의 벽난로를 완벽하게 조합한 아트월의 디자인이 굉장히 감각적이고 세련됐다.

스탠드형 TV

스탠드형 TV는 발상을 전환하여 어디로든 스크린을 옮길 수 있도록 디자인 된 제품이다. 따라서 거실 중앙에 TV 대신 아늑하고 따뜻한 벽난로를 설치하는 것이 가능하다. 어디든 자유롭게 세울 수 있는 TV는 공간에 제약이 없어 굉장히 실용도가 높다.

벽난로와의 배치

이 사진에서도 벽난로와 TV가 나란히 배치되었다. 각 구역의 시각적 분리는 소재의 대비로 완성되었는데 왼쪽에는 대리석 모양의 표면이 있고 나무 패널을 설치하여 우아한 인테리어를 완성했다.

TV장 아이디어

TV를 수납장 위에 올려 두는 것은 거의 모든 유형의 거실에서 볼 수 있는 가장 간단한 아이디어다. 공동 공간인 거실은 가족 모두의 물건이 모이는 곳이기 때문에 풍부한 수납력이 필요하다. 사진과 같이 잘 디자인된 수납장은 수납력과 더불어 인테리어를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다.

이 기사의 어떤 내용이 마음에 드셨나요? 댓글로 남겨주세요!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