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와 야외를 이어주는 데크 아이디어

Park Eunji Park Eunji
白砂孝洋建築設計事務所 모던스타일 거실
Loading admin actions …

많은 사람들은 집 내부의 모양과 느낌에 많은 초점을 맞추지만, 응집력과 균형을 가지고 모든 것을 아우르는 공간을 원한다면 외부와의 연결이 중요하다. 그 중에서도 특히 데크는 집 주위를 자연스럽게 감싸고 대자연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는 점에서 뛰어나다. 오늘은 집과 더 넓은 세상 사이에 유기적인 연결을 한 차원 더 높이는 데크 아이디어에 대해 알아보자.

화사한 데크 테라스

사진 속에선 외부 데크와 오픈 플랜 거실이 활짝 열 수 있는 폴딩 도어로 연결된 인테리어를 볼 수 있다. 바닥재의 자연스러운 연결은 데크가 시작되는 곳을 구분하기 어렵게 만들며 아기자기한 화분들이 실내와 야외의 조화를 더욱 부드럽게 만들어 준다.

야외로 확장된 실내 공간

이 데크는 실내 공간을 포용하고 야외로 깔끔하게 확장할 수 있도록 연출한 것이 특징이다. 천연 나무로 만든 우드 데크는 외벽과 건물에 사용된 콘크리트의 이미지를 한층 부드럽게 만들고 외관에 새로운 느낌을 줍니다.

아름다운 공간

dwarf 클래식스타일 발코니, 베란다 & 테라스

이 사진은 목재 클래딩, 목재 데크와 아늑한 안락의자를 주요 모티브로 삼아 고전적인 느낌을 연출한 것이 특징이다. 특유의 안락한 연출은 천연 데크 목재와 실내 목재의 대비로 한층 강화되었다. 데크는 이처럼 실내를 야외로 부드럽게 확장하여 누구나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선물한다.

특별한 휴식 공간

목재를 풍부하게 활용한 주택이라면 우드 데크와 더 완벽한 조합을 이룰 수 있다. 거실의 바닥을 연장하여 설치한 우드 데크는 정원 공간이 부족하다 할지라도 이를 보완할 수 있는 좋은 휴식 공간을 제공한다.

자연스러운 공간감

내부 마루판이 데크 영역까지 뻗어 있기 때문에 실내 공간과 실외 공간의 실질적인 분리가 느껴지지 않는다. 이 주택을 꾸민 인테리어 디자이너는 집이 더 넓은 주변 환경과 조화를 이루도록 하고 그를 통해 고요함을 느낄 수 있도록 데크를 연출했다.

여유로운 공간

바니시나 얼룩이 전혀 없이 깔끔하게 마감한 데크에 단순한 해먹을 걸어둔 이 사진은 단순하면서도 여유로운 분위기를 한껏 보여준다. 시간을 잊고 아름다운 전경을 즐길 수 있도록 편안하게 연출한 데크 아이디어다.

지붕이 있는 데크

이 사진에선 우드 데크 위에 목잴르 사용해 간단한 지붕을 씌웠다. 이 지붕에는 천을 씌워서 세련된 외관을 연출하거나 아이비와 같은 덩쿨로 더욱 특별하게 연출할 수 있다.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톤의 데크와 잘 어우러지는 아이디어다.

세련된 테라스

이 사진은 모노톤을 기조로 한 세련된 이미지의 데크 테라스를 보여준다. 전문가는 위 아래로 크게 개폐할 수 있는 창문을 설치하여 굉장히 개성적인 디자인을 보여준다. 색감을 뺀 데크의 색상은 흑백을 기조로 꾸민 인테리어와 완벽한 조화를 이룬다.

격자형 지붕

사진에선 테라스 스타일에 맞게 모던하게 완성한 격자형 디자인이 인상적인 지붕을 볼 수 있다. 정사각형의 타일 데크와 조화를 이루도록 격자형 프레임을 선택하여 통일감을 연출했다. 지붕이 있는 데크는 한층 편안한 느낌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개방감이 느껴지는 공간

게크는 일반적으로 지붕이 없는 공간인만큼 개방감이 좋고 보다 자연을 느끼기 쉬운 것이 특징이다. 사진처럼 실내에서 연장한 것처럼 연출하면 밖에서도 편안한 식사시간이나 휴식을 즐길 수 있다.

정원과 연결된 데크

데크가 정원과 연결되어 있다면 자연을 한층 더 느낄 수 있는 편안한 공간이 될 것이다. 정원을 마주한 데크에서는 책을 읽거나, 가족과 차를 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허용해 주는 공간이 된다. 데크는 보다 실내적인 행동을 야외에서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소통을 위한 공간

어떻게 보면 데크의 가장 큰 목적은 커뮤니티의 공간이라고 할 수 있다. 물론 정원을 감상하거나 명상에 잠기는 장소로 자주 쓰이지만 자연스럽게 가족이 모이는 장소라는 점에서 현대 사회에서 가장 큰 의미를 갖는다.

길게 연장한 처마

데크 위로 그늘이 드리우도록 길게 처마를 연장하면 여러 장점이 있다. 여름에는 햇빛을 차단해 실내를 시원하게 유지하고 비나 눈이 오는 날에도 적절한 야외활동을 즐길 수 있게 해준다. 만약 데크의 활용도를 높이고 싶다면 참고해도 좋을 아이디어다.

이 기사의 어떤 내용이 마음에 드셨나요? 댓글로 남겨주세요!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