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다려지는 겨울 – 벽난로 인테리어

Miyoung Miyoung
Inset Gas FIRE, Fiveways Fires & Stoves Fiveways Fires & Stoves 거실
Loading admin actions …

차디찬 바람에 코 끝이 찡하지만 아름다운 눈꽃 향연을 볼 수 있는 계절. 

산타가 선물을 전해 주는 크리스마스가 기다려지는 계절.  

뜨거운 군고구마, 군밤을 호호 불어가며 먹는 재미가 있는 계절. 

스피드를 즐기는 스포츠 마니아들이 기다리는 계절. 

장작 타는 소리 마저 포근한 거실에 앉아 바빠서 읽지 못하던 책을 꺼내 여유를 부리고 싶은 계절. 

여러 가지 이유로 기다려지는 계절, 바로 겨울! 그리고 겨울 하면 빼놓을 수 없는 트랜드 인테리어 벽난로, 오늘의 homify 아이디어 북에는 차가운 날씨에 꽁꽁 언 마음마저 녹여줄 감성 인테리어-디자인 벽난로를 소개한다.

Chic & modern

오직 장식이 화려했던 전통 양식의 벽난로에서 요즘은 전통 방법은 살리되 현대 감각을 많이 반영한 깔끔한 디자인이 떠오르는 추세이다. 

사진에 보이는 스칸디나비아풍의 통나무를 이용해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된 벽난로는 런던에 위치한 FIVEWAYS FIRES & STOVES의 제품이다. 완벽한 벽난로의 기능과 심플한 미니멀리즘 디자인의 조화가 돋보인다.

Country charm

Country Home Living Room homify 거실

전통적인 벽난로 디자인은 사용하지 않을 때도 인테리어 소품으로써 그 진가를 발휘한다. 유행도 타지 않으며 공간을 매력적으로 꾸며주는 벽돌 벽난로는 겨울이 오면 벽난로 주변에 크리스마스 트리를 세워 전구로 장식하고 양말을 걸어놓고 싶은, 가족적 분위기에 한껏 힘을 실어주는, 따듯함을 가득 담은 인상적인 거실 인테리어를 완성한다.

Contemporary style

심플한 모던 감각의 세련된 벽난로는 가정뿐 아니라 호텔 라운지, 아파트, 사무실 등 어느 공간에서도 기하학적인 아름다운 인테리어가완성된다. 

영국에 위치한 Koubou인테리어 팀은 모던한 집의 전체적인 분위기를 살려 공간에 알맞은 스타일리시한 벽난로를 선택했다. 거실 가구와 소품에 잘 어울리는 조합으로 과하지 않으면서도 거실에 엣지를심어주는 인상적인 스타일링이다.

Vintage forms

잡지에서 자주 등장하는 전원 주택에 하나쯤 있을법한 빈티지 스타일의 벽난로는 집안을 아늑하고 편안한 분위기로 연출해 주는 마법 같은 존재이다. 

스칸디나비아 통나무 주택 거실에 앉아 장작 타는 소리와 함께 따듯한 차 한잔 즐길 여유가 있다면 춥디추운 겨울이라도 기다려질 것같은 상상을 해본다. 

다양한 디자인과 각 기 다른 공간에 알맞게 맞춤 제작이 가능한 벽난로는 Fireplaceproducts.co.uk 에서 더 많은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Sculptural quality

다년간에 걸쳐 실용성은 물론이고 다양한 스타일의 벽난로가 디자인 개발되면서 벽난로는 더는 집안에 따듯한 온기를 전해줄 역할로만 사용되지 않는다. 

BD Designs의 조각의 대가 Cathy Azria는 평범한 벽난로에 그녀의 예술적 감각을 불어넣어 조각 작품 수준의 벽난로를 탄생시켰다. 사진을 자세히 보면 알 수 있듯이 손이 많이 가는 장작을 사용하지 않고도 편리하게 벽난로 느낌은 살리고 인테리어 효과는 두 배로 주는 예술적 감각이 돋보이는 벽난로이다.

원하는 디자인의 벽난로를 발견하셨나요? 그렇다면 리뷰를 남겨주세요.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