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사드를 아름답게 밝히는 조명 아이디어

EXTERIORES, JUNOR ARQUITECTOS JUNOR ARQUITECTOS 모던스타일 주택
Loading admin actions …

조명은 건축 설계에서 항상 중요한 역할을 한다. 실내와 실외 모두, 정원이나 파사드, 수영장이나 테라스 등 모든 공간에는 조명이 있다는 것을 생각해보면 조명의 역할에 대해 더 실감할 수 있을 것이다. 조명은 실용적일 뿐만 아니라 훌륭한 디자인 요소이기도 하다. 오늘은 파사드의 디자인을 더 아름답게 조명하는 아이디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이 과정을 통해 건축가가 심혈을 기울여 만든 파사드의 디테일을 강조하고 건축물의 전반적인 분위기를 조성하는 조명의 역할을 더 잘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LED 스트립

집은 우리가 가장 안전하다고 느끼는 곳이며, 긴 하루를 보낸 후 쉴 수 있는 곳이다. 그리고 이 안정감과 편안함은 현관문을 열 때만 시작되는 것이 아니다. 사진 속, 계단에서부터 시작되는 LED 스트립은 파사드의 업라이트 조명과 어우러져 장관을 연출하며 들어서는 사람에게 환영의 분위기를 선물한다.

미니멀한 조명 라인

특별한 주택에는 특별한 조명이 필요하다. 사진 속 파사드를 보면 현관으로 향하는 길 측면에 얇은 조명 라인이 시공되어 있는 것을 알고 있다. 이 빛은 현관문을 감싸고 있는 조명으로 이어지는데 미니멀한 연출이 심플한 건물의 파사드를 더욱 돋보이게 한다.

여러 개의 광원

사진 속 건물은 입구 영역만 조명을 설치하는 대신 파사드의 왼쪽과 2층 등 다양한 광원을 통해 건물 전체를 부드럽게 밝힌 아이디어를 보여준다. 특히 현관문 영역에서는 독특한 조명 효과를 내는 천창이 눈에 띈다.

벽돌과의 조화

사진 속에서 우리는 조명과 벽돌의 아름다운 상호 작용을 볼 수 있다. 위아래로 빛을 쏘는 디자인의 벽 조명은 벽돌의 따스한 색감을 강조하여 아름다운 분위기를 연출하고 창을 통해 내부에서 들어오는 빛을 지원한다.

대칭 조명

여기서는 인상적인 입구 게이트의 양쪽에 대칭 되는 두 개의 조명을 심플하게 설치했다. 두 개의 조명은 자칫 모자라 보일 수 있으나 조명의 크기가 충분히 크고 필요한 영역만 비추기 때문에 불편함이 없다.

다양한 조명의 조화

이 사진은 다양한 조명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아이디어를 보여준다. 아래에서는 작은 스포트라이트가 계단과 반대편 화단의 식물을 강조하는 한 편 2층의 발코니에서는 커다란 구형의 펜던트 조명이 밝은 조도로 파사드 전체를 밝힌다.

업라이트 조명

이번 사진에서는 거의 모든 조명이 입구 옆 벽돌 파사드에 집중되어 있다. 아래쪽에 설치한 업라이트 조명은 벽돌 위로 빛을 비추고 대기 분위기를 조성한다. 입구 자체는 측면에서 조명되며 내부에서 외부로 빛이 비출 수 있는 큰 창도 있다.

밝고 화사한 집

이 건물은 곳곳에 밝은 조명을 설치하여 어둠 속의 별처럼 빛나는 것이 특징이다. 주택의 입구는 건물에 통합 된 간이 차고 와 결합하여 밝은 분위기가 조성되어 있다. 낮처럼 밝은 화려한 조명은 거주자와 방문객을 친근한 방식으로 환영한다.

물을 통한 효과

이 파사드의 조명은 첫눈에 보기에도 화려하며 깊은 인상을 준다. 파사드를 둘러싼 물결에 은은하게 비춰지는 조명은 방문자를 자연스럽게 정문으로 안내하는 역할을 한다.

디테일을 강조하는 조명

전문적인 야외 조명은 이 고전적인 빌라의 건축적 디테일을 섬세하게 강조한다. 조명 기구가 통합된 벽은 조명의 형태를 자연스럽게 숨기며 탁월한 간접 조명으로 건물 곳곳의 디테일과 장식적 요소들을 우아하게 밝힌다.

질감을 강조하는 조명

따스하게 밝혀진 자연석 외벽은 빛과 그림자의 훌륭한 플레이로 매혹적인 외관을 뽐낸다. 주변으로 자연스럽게 방출되는 빛은 쾌적한 간접 조명을 만들며 수영장에 비춰져 환상적인 저녁 시간을 위한 완벽한 무드를 조성한다.

분위기 있는 조명

이 현대적인 집은 외벽의 분위기 있는 조명으로 완성된다. 지면에 통합된 업라이트 조명은 낮에는 거의 보이지 않으며 밤에만 벽을 은은하게 밝혀 부드럽고 감성적인 분위기를 조성한다. 너무 밝지 않고 부드러운 분위기로 주택을 밝히고 싶다면 업라이트를 외벽에 쏘는 아이디어를 참고해보자.

이 기사의 어떤 내용이 마음에 드셨나요? 댓글로 남겨주세요!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