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 부스터!인상적인 벽 스타일링 아이디어

Park Eunji Park Eunji
Loading admin actions …

허전한 벽면을 아름답게 꾸미는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남아도는 큰 벽을 채울 그림과 액자 또는 포인트 벽지를 이용해 벽을 채우거나 크기가 큰 가구를 매치해 꾸밀 수 있다. 그래서 그림과 액자 등 벽을 위한 다양한 소품은 벽 인테리어를 위해 필수품. 하지만 그림의 경우 어떤 작품을 어떻게 거느냐에 따라 그 의미가 달라지고, 집 안 분위기를 달리 연출할 수 있어 잘 선택해야 한다.

아이 방을 위한 벽지

토이솔져프렌드1        : 인그리고(ingrigo)의  아이 방
인그리고(ingrigo)

토이솔져프렌드1

인그리고(ingrigo)

아이의 방은 밝은 정서를 위해 어둡지 않은 화사한 색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블루와 그린 계열의 색상은 아이에게 정서적인 안정감을 주고 신경과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기 때문에 자주 불안해하고 소심한 성격을 가진 아이에게 좋다. 공격적인 성향을 보이는 아이의 방에는 강렬한 원색은 피하고 부드럽고 화사한 아이보리나 옐로우를 추천한다. 어린아이의 방에는 산뜻한 색상이 상상력을 자극하기 좋으며 학습을 시작하는 나이의 아이에겐 연한 파스텔 색조가 제격이다. 가능하다면 어른들의 취향이 아닌 아이의 취향에 맞게 꾸며주도록 하자. 대화를 통해 아이가 좋아하는 색을 파악한 뒤 채도가 너무 높지 않은 벽지를 선택하면 쉽게 질리지 않고 세련되게 방을 꾸밀 수 있다.

벽을 통한 교육

점토타일 : 다다벽돌의  벽 & 바닥
다다벽돌

점토타일

다다벽돌

세계지도는 정보를 담고 있으면서도 익숙하고 트렌디한 형태를 가진 똑똑한 디자인이다. 벽에 세계지도를 걸어두면 교육적인 측면도 무시할 수 없다. 이를 위해 아이가 자주 볼 수 있는 벽이나 문에 세계지도를 걸어보자. 이 방법은 아이에게 세계 지리에 대한 기본적인 감을 잡게 하며 여행책자나 추가적인 자료를 통해 상상력의 나래를 펼치게 한다. 마찬가지로 구구단이나 영어 단어 같은 자료들을 붙여두는 것도 아이가 일상에서 스트레스 없이 공부를 접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이다.

질감을 더한 조각벽지

CORALLITE TILE BEIGE: U2의  벽 & 바닥
U2

CORALLITE TILE BEIGE

U2
U2
U2

사진 속의 벽은 U2 사의 조각벽지 제품을 이용해서 거실 벽에 마치 나무로 짜인 듯한 색다른 질감을 더했다. 조각 벽지는 기존의 큰 벽지를 정사각형 모양으로 나눠서 제작된 벽지로 물만 묻히면 우표처럼 접착이 쉬워 간편하게 벽지를 바꿀 수 있다. 제거하기도 쉬우니 관심이 있다면 참고하자.

시크한 매력의 모던 블랙

Mural wallpaper, point wallpaper: U2의  벽 & 바닥
U2

Mural wallpaper, point wallpaper

U2
U2
U2

블랙은 무겁고 딱딱하며 중후한 느낌을 풍기는 색이다. 도시적이고 남성적인 분위기를 줄 때 사용하면 완벽한 연출을 할 수 있다. 블랙색상을 고급스럽게 사용한 공간은 더 지적이고 격식 있어 보이며 감각적이다. 낮은 채도와 묵직한 색상의 특성 때문에 다른 색상을 더하면 눈에 확 띄는 포인트가 되는 효과가 있다. 이런 특성은 장점이 될 수도, 단점이 될 수도 있는데 무난하게 상쇄하기 위해서는 다른 컬러도 저채도의 색상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명도란 색상의 밝기를 뜻하는 반면 채도란 색상의 선명도를 뜻한다는 걸 알아두면 유용하다. 채도가 아주 낮은 회색 계열의 무채색 색상은 화이트와 블랙과의 궁합이 높아 자주 함께 묶이는 컬러다.

캐주얼한 전시

규칙적으로 나란히 정렬되는 프레임들이 깔끔하고 단정해 보이는 것은 무게감 때문이다. 마찬가지로 프레임을 배치할 때 정신없이 산만하고 부자연스러운 느낌을 피하려면 균형감을 잃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벽의 중앙에 비교적 큰 프레임으로 중심을 잡고 바깥쪽으로 배치해 나가는 방법을 쓰면 딱딱함을 피하고 리듬감을 살릴 수 있다. 이 배치 기법은 특히 캐주얼한 작품을 전시할 때 한층 빛나기 때문에 젊은 감각을 유감없이 발휘하기 좋은 방법이다.

칠판

Goodvinilos의  벽 & 바닥
Goodvinilos

Vinilo decorativo Organizador pizarra

Goodvinilos

평범한 벽지가 싫다면 아예 한쪽 벽에 칠판으로 시공하는 것은 어떨까? 그 날의 기분에 따라 마음대로 그림을 그릴 수도 있고 아이디어가 떠오르거나 맛있는 음식의 레시피를 적어놓을 때, 급하게 메모를 해야할 때 등 실용성이 가장 큰 매력! 특히 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칠판벽은 아이의 창의력 교육을 돕는 일등공신이 될 수 있다. 아예 칠판 재질을 발라 시공해도 좋지만 여유가 없다면 그냥 붙이기만 하면 칠판 벽을 만들 수 있는 제품을 추천한다.

창문을 대체하는 액자

혹시 집에 벽의 반 이상을 차지하는 거대한 크기의 그림이나 사진이 있다면 창문이 없는 방에 걸어서 장식해보자. 사방이 모두 막힌 벽 때문에 답답하게 느껴질 수 있는 방에서 창문을 대체하는 효과를 낼 수 있다. 시원한 컬러감이나 풍경화, 혹은 풍경사진을 이용하면 특히 공간감을 더 넓게 확장하는 느낌을 준다. 더구나 방을 압도하는 크기의 프레임은 간단하면서도 임팩트 있는 인테리어 요소이기 때문에 방 전체의 컨셉과 분위기를 조성할 때도 효과가 좋다. 일반적이지 않은 프레임의 크기는 방에 들어오는 사람에게 마치 갤러리를 방문한 것 같은 기분을 느끼게 한다. 크기가 큰 그림을 걸 때는 답답하지 않을 정도의 충분한 여백이 있는 공간이 좋으며 그림과 벽의 색과 형태의 대비가 클 수록 그 분위기가 한층 돋보인다.

사진 속, 물결을 연상시키는 시원한 컬러감의 액자는 너무 넓어서 허전해 보일 수 있는 방의 공간 가득 채웠다. 천장에 달린 다운라이트 조명은 방에서 갤러리의 느낌을 조성하는 데에 일조한다. 액자와 같은 컬러의 패브릭에서 센스가 더 돋보이는 공간이다.

수납장으로 채운 벽

Hongeun-dong apartment unit remodeling: designband YOAP의  거실
designband YOAP

Hongeun-dong apartment unit remodeling

designband YOAP

요즘 거실에 많이 사용되는 서재나 북카페 스타일링을 참고해, 벽 전체에 깔끔하게 수납장을 길게 만들고 다양하게 섹션을 분할해서 벽면에 다양한 소품을 수납할 수 있도록 공간을 만들어 냈다. 자칫하면 답답하고 무거워 보일 수 있는 수납장 인테리어를 화이트 색상을 통해 시원함을 주고 허전한 벽면을 채워 풍성한 거실인테리어로 완성했다.

<Photographer: ⓒ Ryoo, In Keun>

기사는 잘 보셨나요?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남겨 주세요! 무료 상담은 여기를 클릭하면 만날 수 있습니다. 
Casas inHAUS의  주택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