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르고 싶어지는 계단

Homify Korea Homify Korea
Loading admin actions …

현대 건축에서 갈수록 건축물이 입체화, 고층화 되어감에 따라 계단의 중요성이 점점 부각되고 있다.높이가 다른 두 공간을 이어주기 위해 쓰이던 계단이 고층화된 도시에서 비상구로서의 역할이 더해졌듯이 현대 건축에서 계단은 기능적인 면 뿐만 아니라 디자인적 면에서도 빼놓을 수 없는 요소로 자리 잡았다.여기에서 뛰어난 디자인을 가졌으면서도 효율성까지 고루 갖춘 다양한스타일의 계단을 소개하려한다. 

겨울왕국의 계단

Ni.va. Srl의  상업 공간
Ni.va. Srl

Scala elicoidale FORNARINA realizzata da NIVA-line

Ni.va. Srl

흡사 겨울왕국을 생각나게 만드는 이 계단은 이탈리아의 IVANO NICOLETTI NI.VA. SRL사에서 디자인했다. 빛나는 메탈로 제작된 나선형 계단을 올라가서 내려다보면, 손잡이를 타고 전해지는 메탈의 차가운 느낌이 우리에게 겨울왕국에 있는 것 같다는 환상을 다시 한 번 선사시켜 줄 것이다.

우주로 가는 계단

 Jürgen Mayer Architects가 디자인한 기하학적인 직선과 곡선이 혼합되서 이루어진 이 계단은 마치 우주선을 연상시킨다.  순백색의 계단을 끝까지 밟고 올라서면 우리를 다른 세상으로 인도해줄 것만 같은 상상력을 자극한다. 

다목적 계단

우리는 공간을 더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서 공간을 나눈다. 이때 나눠진 독립된 공간을 잇기 위해 사용되는 것이 계단이다. 여기에 계단의 다리로써의 역할을 뛰어 넘어서 효율성을 극대화한 계단이 있다. 이탈리아 디자이너 VINCENZO FERRARA가 디자인한 아름다운 이 계단은 계단 본연의 다리 역할 이외에도 선반으로써의 기능도 훌륭하게 수행한다. 그뿐인가? 밤이 되면 은은한 빛을 발하는 조명기구로 변신한다.

우아한 계단

Art stairs: Artstairs의  복도, 현관 & 계단
Artstairs

Art stairs

Artstairs

 계단은 중세 이후의 궁전이나 저택에서 격식과 권위를 표현하기 위해 화려한 디테일을 가진 공간의 주역으로 활용되었다. 한국에 있는 ART STAIRS에서 디자인한 천장을 떠받들고 있는 기둥들 사이로 비스듬히 나있는 우아한이 계단은 때때로 계단이 공간의 주인공 자리를 차지할 수 있다라는 사실을 수긍하게 만든다. 

Casas inHAUS의  주택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