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실에서 바라보는 주방 방향: 코원하우스의  거실

품격 높은 아름다움을 보여주는 일본식 디자인 주택

Haewon Lee Haewon Lee
Loading admin actions …

우리나라의 한옥이 한옥만의 특별한 아름다움을 간직하듯이 여러 나라의 전통적인 집 역시 각각이 가지는 독특한 아름다움이 있다. 어떤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는가에 따라 특색 있는 각 나라의 주거 포인트가 마음에 들 수도 있고 전혀 맞지 않을 수도 있다. 그렇기 때문에 집 꾸미기를 앞두고 있다면, 여러 나라의 특징을 잘 살린 집에도 눈길을 줄 필요가 있다.

오늘 homify에서 우리는 여러 나라 중 가깝지만 먼 나라인 일본식 주택을 만나볼 것이다. 코원하우스는 칠곡 숭오리에 178.85 m²(약 57평) 규모의 단독 주택을 지었다. 깔끔하면서도 공간 활용도가 높아 실용적인 일본식 주택의 장점을 가져와 모던한 드림 하우스로 태어난 오늘의 집에는 아주 특별한 공간도 마련되어 있다. 이 집의 구석구석을 자세하게 둘러보고 싶다면, 지금 함께 가보자.

<photographer : 이영아>

아름다운 외관

세라믹 사이딩과 스타코플렉스의 컬러조화가 돋보이는 외관: 코원하우스의  주택
코원하우스

세라믹 사이딩과 스타코플렉스의 컬러조화가 돋보이는 외관

코원하우스

이 집의 외관은 멀리서 봐도 정말 아름답다. 멋들어진 소나무가 앞쪽에 있어 고급스러운 분위기가 풍기는 오늘의 집은 드림 하우스를 꿈꾸고 있는 모든 이들을 주목시킨다. 블랙과 화이트 색상의 세라믹 사이딩으로 모던하게 꾸며진 외관은 품격 있는 아름다움을 선보이는 데 한몫 하고 있다. 잘 다듬어진 잔디가 여유로움이 느껴지는 정원을 채운 이 집에 좀 더 가까이 다가가 자세히 살펴보자.

채광 좋은 파사드

디자인과 실용성을 생각한 외관: 코원하우스의  주택
코원하우스

디자인과 실용성을 생각한 외관

코원하우스

멀리 옆쪽에서 살짝 보았던 외관은 정말 아름다웠으니 이번에는 정면으로 돌아와 파사드를 만나보자. 앞쪽에서 오늘의 집을 보면 제일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은 전면 창문이다. 채광도를 높이기 위해 큼직하게 시공한 창문은 집 안 곳곳에 따스한 햇빛을 가져다줄 것이다. 고급스러운 소재로 깔끔함을 높이면서도 전체적으로 균형감이 돋보이는 일본식 디자인의 파사드가 완성되었다.

개방감 있는 거실

거실에서 바라보는 주방 방향: 코원하우스의  거실
코원하우스

거실에서 바라보는 주방 방향

코원하우스

멋진 외부를 둘러보았으니 집 안으로 들어가 보자. 현관문을 열고 복도를 따라가 만날 수 있는 거실은 개방감이 느껴지는 복층 구조로 되어 있다. 오픈 천장으로 되어 있어 원래의 집 크기보다 훨씬 규모가 커 보인다. 한쪽 벽면에는 크게 대리석 아트월로 고급스러움을 높였으며 집 안 곳곳을 채우는 소품 역시 품격 높은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다. 파사드에서 보았던 전면 창문으로 들어오는 햇빛이 개방감 있는 거실을 따뜻하게 채워줄 것이다.

모던한 감각의 주방

브라운&화이트 톤으로 모던함을 높인 거실2: 코원하우스의  주방
코원하우스

브라운&화이트 톤으로 모던함을 높인 거실2

코원하우스

거실에서 왼쪽에 보였던 주방을 만나러 가보자. 주방은 모노톤을 사용해 모던하고 깔끔하게 꾸며져 있다. 안쪽의 벽면은 싱크대를 비롯한 조리 공간과 수납공간으로 채워져 있다. 앞쪽으로는 인덕션이 들어간 아일랜드 조리대와 식탁이 놓여 있다. 음식을 따뜻하게 유지해 줄 인덕션이 식탁에 함께 있어 더욱 즐거운 식사를 할 수 있다. 또한, 이 집에는 모던한 이 주방을 더욱 깔끔하게 유지해주면서 실용성을 높인 멋진 공간이 숨어 있다. 주방 옆쪽으로 보이는 문을 열고 들어가 보자.

실용적인 보조 주방

편의성을 높인 1층 보조주방: 코원하우스의  주방
코원하우스

편의성을 높인 1층 보조주방

코원하우스

미닫이문을 열고 안쪽으로 들어가 보면, 보조 주방이 놓여 있다. 상대적으로 약한 인덕션을 대신해 가스레인지가 있고 옆쪽으로 작은 싱크대가 있다. 위아래는 넉넉한 수납공간이 있어 본 주방을 더욱 깨끗하면서도 분위기 있게 꾸밀 수 있도록 했다. 오래도록 끓여야 하는 탕이나 냄새가 많이 나는 생선, 혹은 기름이 많이 튀는 고기를 조리하기에 더없이 좋은 실용 만점 보조 주방은 이 집에서 사랑받는 특별한 공간이다.

이동 동선을 고려한 복도

이동동선을 고려한 복도: 코원하우스의  복도 & 현관
코원하우스

이동동선을 고려한 복도

코원하우스

주방까지 만나 보았으니 이제 위층으로 올라가 볼 것이다. 위층으로 올라가기 전에 거실과 주방을 가로지르는 복도를 잠시 살펴보자. 복도는 이 집에 사는 가족 구성원의 이동 동선을 고려해 똑똑하게 설계되어 있다. 현관문에서 바로 들어오자마자 손을 씻을 수 잇는 건식 세면 공간이 고급스럽게 꾸며져 있고 그 옆쪽으로는 위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이 놓여 있다. 그리고 복도 더 안쪽으로 들어가면, 우리가 방금 만나 보았던 거실과 주방이 위치해 있다. 복도 천장을 멋스럽게 수놓은 조명도 눈여겨보면서 계단으로 이동해보자.

고급스러운 계단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실 조명: 코원하우스의  복도 & 현관
코원하우스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실 조명

코원하우스

계단 아래에서 위층으로 올라가기 전에 위쪽을 올려다보면, 멋진 모습을 만날 수 있다. 고급스러운 패턴으로 품격을 높인 계단의 난간과 높은 천장에서 내려오는 분위기 있는 조명이 아름답게 어우러진다. 자칫 어두울 수 있는 계단을 밝게 만들기 위한 창문이 한쪽 벽면에 크게 자리 잡고 있으며 프라이버시 보호를 위한 우드 셔터도 시공되어 있다. 이제 이 아름다운 계단을 올라가 위층을 둘러보자.

창문이 있는 욕실

창이있는 욕실2: 코원하우스의  욕실
코원하우스

창이있는 욕실2

코원하우스

위층으로 올라가 제일 먼저 만나볼 공간은 창문이 있는 욕실이다. 보통 욕실은 옷을 벗고 몸을 씻기 때문에 프라이버시가 최우선으로 고려되어야 한다. 하지만 특이하게도 이 집의 욕실에는 큰 창문이 놓여 있다. 바로 바깥의 멋진 전망을 감상하면서 목욕을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이다. 욕실 앞쪽으로 건물이 없다면, 이런 공간을 마련해도 정말 좋을 것이다. 마음 놓고 씻을 수 있도록 창문에 커튼을 달아 놓는 것도 물론 잊지 않았다.

따뜻한 분위기의 다도실

내츄럴한 소재로 따뜻함을 강조한 다도실: 코원하우스의  다이닝 룸
코원하우스

내츄럴한 소재로 따뜻함을 강조한 다도실

코원하우스

이 집에서 마지막으로 둘러볼 공간은 아주 특별하다. 바로 다른 집에서 찾아보기 어려운 다도실이다. 내추럴한 소재를 사용해 따스한 분위기로 꾸며진 다도실은 손님을 맞이하기에도 가족 구성원이 행복한 시간을 보내기에도 아주 좋다. 집 서쪽에 마련된 다도실은 내추럴한 분위기에서 은은한 햇빛과 함께 다도를 통해 품격을 높일 수 있는 여유로운 힐링 타임을 가지기에 적합하다. 

오늘의 집은 외관부터 내부까지 품격 있는 고급스러움이 곳곳에 묻어났다. 일본 주택이 가지는 실용성과 깔끔함을 통해 더욱 모던하면서도 우아한 분위기를 이끌어낸 오늘의 집을 보고 나니 우리가 드림 하우스를 꿈꿀 때 다른 나라의 집을 살펴봐야 할 것 같다. 일본식 디자인의 주택을 더 만나보고 싶다면, 여기를 클릭해보자.

소중한 의견과 함께 소통해 보세요! 무료 상담도 이곳으로 들어와 지금 바로 가능합니다.
Casas inHAUS의  주택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