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유로운 분위기로 꾸며낸 예쁜 아파트 인테리어

MIYI KIM MIYI KIM
Loading admin actions …

아파트는 그 층을, 동을 그리고 그 아파트 단지의 평수나 설계도면이 똑같을 수 밖에 없기에, 자연스레 그 안에 담기는 가구들 그리고 전체를 이뤄내는 분위기가 비슷할 수 밖에 없다. 하지만 우리가 조금만 인테리어에 신경쓴다면, 같은 크기, 같은 설계의 집일지라도 이 전과 그리고 이웃집과는 전혀 다른 분위기가 조성된 한층 더 고급스러운 집으로 변신시킬 수 있다. 그래서 오늘 homify에서는 같은 아파트일지라도 한층 더 우리 가족만의 라이프 스타일이 반영된 개성 있고 여유 넘치는 예쁜 아파트 인테리어를 소개하고자 한다. 이를 참고하여 밋밋하고 재미 없는 집이 아니라, 진정한 우리 가족만의 집을 탄생시켜보자.

오픈플랜으로 디자인한 모던 스타일 거실

이국적인 분위기로 화사하면서도 조화롭게 꾸며낸 거실이다. 연한 브라운 컬러와 아이보리 컬러의 마루 판넬을 일정한 각도로 서로 엇갈리게 짜맞춘 헤링본 마루 바닥을 설치함으로써, 하얀 벽과 천장으로 이루어진 거실에 은은하게 포인트를 주었다. 또한, 천장에는 실링 라이트 대신 정사각형 모양으로 레일 조명을 설치하여 모던한 카페 같은 분위기를 내었고, 사이드 테이블을 비롯한 소파 그리고 작은 서랍장과 화분까지도 다리가 달린 가구를 선택함으로써 넓은 거실에 시각적인 여유를 충만하게 부여한 점이 주목할만하다.

분위기 있는 카페 풍의 다이닝룸

homify의  다이닝 룸

멀리 카페까지 가서 돈 쓰고 소음에 시달릴 필요 없이, 우리집에 아늑하고 편안한 분위기의 카페를 마련해보는 것은 어떨까? 주방과는 블랙 메탈과 투명한 글라스로 디자인된 파티션으로 나뉘어진 다이닝 공간은 거실과 오픈되어 시각적인 개방성을 유지하여 답답함이 느껴지지 않는다. 특히 이 다이닝룸은 천장에서부터 리드미컬하게 내려오는 펜던트 조명 덕분에 인더스트리얼한 느낌과 함께 아늑한 분위를 간직한다. 또한, 블랙 컬러의 벤치와 의자 그리고 다이닝 테이블이 은은한 곡선미를 뽐내는 아이보리 컬러의 대리석 벽과 자연스레 조화를 이루며 모던하면서도 감각적인 다이닝룸을 완성하고 있다.

평범한 거실에 고급스러운 인더스트리얼한 분위기를!

반포 래미안 퍼스티지 81PY: wizingallery의  거실
wizingallery

반포 래미안 퍼스티지 81PY

wizingallery

이 거실은 트렌디한 요소를 넘치지 않게, 절제된 분위기로 자연스레 녹여낸 점이 우리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노출 콘크리트 벽처럼 보이는 거실의 회색빛 벽면은 사실 콘크리트와 같은 느낌의 커다란 타일을 붙인 것인데, 이 콘크리트 질감이 잘 살아있는 타일벽 덕분에 사진 속 거실은 다른 평범한 거실과는 전혀 다른 색다른 분위기를 가질 수 있었다. 또한, 천장에는 벽부등 형식으로 간접 조명을 설치하여 은은하면서도 편안한 분위기를 머금은 거실을 마련할 수 있었고, 벽면과 유사한 컬러의 가죽 소파로 단조로울 수 있는 거실에 헤링본 무늬로 포인트를 주어 고급스러움을 부여하였다.

프렌치 모던 스타일의 욕실

거실 욕실: 로하디자인의  화장실
로하디자인

거실 욕실

로하디자인

평범한 욕실에 질렸다면, 국내 업체인 로하디자인이 인테리어한 이 욕실처럼 우리집 욕실을 변신시켜보자. 블랙과 화이트 두 컬러만을 사용하여 모던한 분위기를 조성하면서도, 독특한 디자인의 욕조와 바닥, 샤워부스 그리고 세면대 디자인을 선택함으로써 이국적인 분위기로 욕실을 완성하였다. 특히 다른 욕실에서 찾아볼 수 없는 다리가 달린 프렌치 스타일의 욕조가 이 욕실을 한층 더 감각적이면서도 클래식한 아름다움을 머금은 욕실로 변신시켰다. 또한, 블랙 컬러의 수도꼭지와 샤워부스는 모던한 호텔 룸과 같은 분위기를 부여하며, 다른 욕실과는 차별화된 욕실을 만들어내었다.

운치 있는 에클레틱 다이닝룸

소품이 돋보이는 집: 디자인투플라이의  다이닝 룸
디자인투플라이

소품이 돋보이는 집

디자인투플라이

셀프 인테리어로 꾸며낼 수 있는 운치 있는 다이닝룸을 만들고 싶다면, 이 다이닝룸을 참고해보자. 거친 질감으로 인더스트리얼한 분위기를 자아내면서도 빛바랜 붉은 색을 머금어 따스한 분위기를 형성하는 붉은색 파벽돌을 벽면에 설치하였다. 그리고 그에 부드럽게 조화를 이뤄내는 라이트 브라운 컬러의 우든 테이블과 긴 무지주 선반을 비치함으로써, 기존의 다이닝룸과는 전혀 다른 분위기를 자아내며, 프랑스의 한 시골에 온 듯한 기분을 느낄 것이다.

북카페 같은 거실

[홈라떼] 책이 가득한 24평 복도식 아파트 홈스타일링: homelatte의  거실
homelatte

[홈라떼] 책이 가득한 24평 복도식 아파트 홈스타일링

homelatte

책을 사랑하는 가족이라면 이 거실처럼 꾸며보는 것은 어떨까? 심플하게 디자인되어 정돈된 느낌으로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하면서도, 동시에 알차게 책을 수납하고 쉽게 손이 닿는 곳에 책을 두어 언제든 책을 접할 수 있는 독서에 친화적인 분위기의 거실이다. 소파는 보통 소파와는 달리 하단에 수납장이 함께 디자인된 소파로, 소파 아래에도 유용하게 책을 수납하고, 소파 바로 위 천장에는 시각적인 여유를 선사하기 위해 천장에 가깝게 무지주 선반을 설치하여 책을 비치하였다. 또한, 소파 마주편 벽면에는 미니멀리스틱하게 화이트 컬러와 화이트 컬러에 가까운 은은한 그레이 컬러로 벽을 디자인하고, 무지주 선반과 도어가 달린 수납장을 적극 활용하여 거실을 깔끔하고 아담하게 꾸며내었다.

화려하고 우아하게 꾸며낸 욕실

Simon Garcia | arqfoto의  화장실
Simon Garcia | arqfoto

Piso Barrio Gótico | AAGF arquitectura

Simon Garcia | arqfoto

답답하고 칙칙한 욕실은 이제 그만! 이 욕실처럼 광택이 나는 메트로 타일을 활용하면 우리집 욕실도 마치 유럽의 고급스런 호텔 욕실로 변신할 수 있다. 광택이 도는 매끄러운 화이트 컬러 메트로 타일을 욕실 벽에 설치하고, 골든 컬러의 금속 수도꼭지와 다리가 달린 세면대 그리고 블랙 컬러의 라운드 거울이 이 욕실을 더욱 우아하면서도 화려하게 변신시켰다. 또한, 다른 욕실과는 달리 라운드 거울이 설치된 벽면에는 커다란 볼 전구를 설치하여 마치 여배우의 화장대를 연상시키는 우아한 욕실을 연출한 점이 주목할만하다.

수납문제를 해결한 똑똑한 침실

homify의  침실

유난히 수납문제에 시달리고 있다면, 모던하면서도 편안하게 꾸며낸 이 침실 인테리어를 참고해보자. 평범한 침실처럼 침대 프레임 위 매트리스를 두는 것이 아니라, 침실의 단을 높여 매트리스가 놓이는 하단 부분은 계절별로 입지 않는 의류나 물품들을 보관할 수 있는 수납장을 만들어내었다. 또한, 매트리스가 놓이는 우든 판넬 위 벽 또한 지루하지 않게 그러면서도 답답해 보이지 않도록 화이트 컬러의 무지주 선반과 포인트가 되는 청록색 선반을 함께 설치함으로써 편안하고 아늑하면서도 수납 문제를 해결하는 똑똑한 침실을 완성하였다.

소중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무료 상담은 여기를 클릭하면 만날 수 있습니다.
Casas inHAUS의  주택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