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성을 높이는 주방 다목적 가구

헤링본 마루가 매력적인 44평 송도아파트 , 이즈홈 이즈홈 미니멀리스트 주방
Loading admin actions …

좁고 어지러운 주방은 조리 과정을 복잡하게 만들고 동선을 불편하게 막는다. 이 때문에 쾌적한 주방을 만들기 위해선 똑똑한 가구 선택이 필요하다. 최소 두 가지 이상의 기능을 가진 가구를 선택하면 보다 효율적이고 깔끔한 주방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다. 오늘 기사에서는 실용적인 가구를 통해 깔끔하게 꾸민 주방을 소개한다.

다양한 기능을 가진 수납장

벽면 전체에 붙박이장을 설치해 수납 공간을 극대화한 아이디어다. 붙박이장에는 풍부한 수납공간이 확보되어 있는 것은 물론 오븐이나 스크린 같은 가전제품도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게 수납할 수 있어 실용적이다.

테이블과 조리대

좁은 주방이라면 사진처럼 다이닝 테이블을 싱크대와 수직으로 배치하여 ㄱ자 주방처럼 연출하는 것이 좋다. 이런 식의 구조는 요리할 때의 동선과 작업 공간을 늘리고 다이닝 테이블로도 활용할 수 있다.

똑똑한 아일랜드 테이블

현대 주방에서 가장 실용적인 가구로 꼽히는 아일랜드 테이블을 살펴보자. 넓은 조리 공간을 확보하는 것은 물론 개수대를 설치하여 간단한 작업을 할 수 있으며 아래는 수납 공간으로 활용할 수도 있어 인테리어 디자이너들이 많이 선호하는 아이템이다.

다용도 선반

벽에 여러 유닛을 보관할 수 있는 다용도 선반을 설치하면 조리 도구나 잡동사니를 수납하는 동시에 작은 화분이나 장식품까지 함께 보관할 수 있다.

빌트인 가구

싱크대를 단순히 조리대로 활용할 뿐 아니라 부피가 큰 여러 가전제품을 깔끔하게 수납하는 수납장으로 활용해보자. 크기를 딱 맞춰 깔끔하게 가전제품을 수납하는 아이디어는 미니멀 주방 인테리어에서 자주 보이는 아이디어다.

작지만 똑똑한 가구

사진 속 주방은 매우 작지만 굉장히 잘 짜여진 구성으로 실용적인 활용을 보여준다. 미니 냉장고가 쏙 들어가는 하단부와 심플한 화이트 디자인이 좁은 공간을 보다 넓게 쓸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 기사의 어떤 내용이 마음에 드셨나요? 댓글로 남겨주세요!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