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실을 꾸밀 때 저지르기 쉬운 실수

Park Eunji Park Eunji
북유럽감성의 따뜻한 공간, 일산건영빌라, 봄디자인 봄디자인 스칸디나비아 침실
Loading admin actions …

침실을 꾸밀 때 가장 흔한 실수로는 너무 많은 가구를 사용하거나 공간의 크기에 맞지 않는 침대 크기 등이 있습니다. 또한 침대 헤드보드가 매트리스에 비해 너무 크거나 너무 작아도 공간이 어색합니다. 오늘은 인테리어 디자이너들이 말하는 침실을 꾸밀 때 저지르기 쉬운 실수들을 소개합니다.

커튼 선택

침실의 커튼과 차양을 구입하기 전에 자신이 어떤 성향인지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숙면을 중요시한다면 암막 커튼을 선택하는 것이 좋지만 적절한 햇빛과 함께 눈을 뜨고 싶다면 좀 더 얇은 소재의 커튼을 선택하세요.

사이드 테이블의 높이

사이드 테이블이 너무 높거나 짧으면 테이블 위의 물건을 만지거나 침대에서 램프를 켜고 끄는 것이 어색할 수 있습니다. 사이드 테이블의 크기는 작은 램프와 몇 가지 필수 품목만을 위한 공간이면 충분합니다.

부족한 베개 개수

침대에 베개가 충분하지 않으면 공간이 다소 비어 보일 수 있습니다. 미학과 기능을 위한 베개의 완벽한 균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침구류 부족

침실은 아늑하고 평화로운 공간이어야 하므로 다양한 질감과 패브릭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미니멀 침실은 약간 차가운 느낌이 들 수 있으니 다양한 패브릭을 활용해보세요.

너무 많은 가구

침실에 너무 많은 가구를 두는 것은 숙면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침실 공간이 충분히 넓지 않을 경우 가구 사이의 간격이 너무 좁아질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되도록이면 꼭 필요한 가구만으로 깔끔하게 꾸미는 것을 추천합니다.


적절한 조명

침실에는 적절한 조명이 필수입니다. 조명을 통해 실용적이고 공간에 장식적인 감각을 더할 수 있습니다. 천장의 조명 하나로 모든 것을 끝내는 대신 다양한 간접 조명을 더해 무드를 만들어보세요.

이 기사의 어떤 내용이 마음에 드셨나요? 댓글로 남겨주세요!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