욕실 이미지를 확 바꾸는 리모델링 비포애프터

32평 초원대림아파트 리모델링 , 디자인브리드 디자인브리드 모던스타일 욕실
Loading admin actions …

우리집에서 시간이 지날수록 그 시간의 흔적을 드러내는 공간은 어딜까? 거실의 어두운 체리 컬러의 몰딩일 수도 있고, 조리대와 수납공간의 부족으로 어수선한 주방일 수도 있다. 그러면 우리집 욕실은 어떠한가. 칙칙한 조명에, 냉기를 품은 하얀 타일로 평범하게 구성되어 있지 않은가. 혹은 어린 시절 조부모님 댁의 오래된 화장실과 같을 수도 있고 또는 우리의 라이프 스타일과 전혀 다르게 부피만 차지하는 욕조만 놓여 비효율적으로 디자인된 욕실일 수도 있다. 이렇게 촌스러움이 뚝뚝 떨어지는 욕실, 트렌디하면서도 우리 가족의 취향에 맞춰 센스 있게 꾸미는 방법은 없을까? 만약 욕실 리모델링의 효과가 궁금하다면 지금부터 이 기사에 주목해보자.


어둡고 칙칙한 욕실

사진 속 욕실은 32평 아파트에 마련된 욕실이다. 리모델링을 요청한 클라이언트는 신혼부부였는데, 리모델링 전 이 욕실은 한눈에 보기에도 달콤한 꿀이 떨어지는 신혼부부에게 적합하지 않은 욕실이었다.

밝고 깔끔한 욕실

앞서 살펴보았던 칙칙하고 유행 지난 촌스러운 욕실이, 감각적이고 화사한 분위기의 욕실로 탈바꿈하였다. 세면대 위의 거울은 타일의 그레이 패턴과 통일감을 주면서도 하얀 벽에 자연스레 조화를 이룰 수 있는 라이트 그레이 컬러의 원형 거울로 골라 직사각형 패턴으로 디자인된 딱딱했던 욕실에 원목 판넬 선반과 함께 부드러운 분위기를 선사하였다.

촌스러운 욕실

리모델링 전 이 욕실의 서로 어울리지 않는 노란 벽 타일과 공중화장실을 연상케하는 애매모호한 컬러의 연한 주황색의 바닥 타일은 이 욕실이 더욱 촌스럽게 느껴지도록 한다.

심플한 욕실

리모델링을 통해 담담하고 심플한 이미지로 변신하였다. 우선 유행이 지나 촌스러운 느낌을 만들었던 세면대를 떼어내고, 수도 밸브를 깔끔하게 가려내는 세라믹 세면대를 설치하였다. 그리고 애매모호한 색상으로 시골집 욕실을 연상시켰던 벽과 바닥의 타일을 제거한뒤 새로이 타일을 시공하여 담백하고 깔끔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낡은 욕실

사진 속 리모델링 전 욕실은 부산 연지동의 한 낡은 주택의 욕실이다. 오래된 주택인만큼 욕실 또한 그 세월의 흔적을 고스란히 드러낸다. 특히 어떻게 세면대와 변기가 이 컬러로 디자인되었는지 의문이 드는, 연한 그레이 컬러의 세면대와 변기가 눈길을 끈다.

깔끔한 모던 욕실

낡은 주택의 대대적인 공사를 통해, 욕실 또한 리모델링을 거쳐 새로운 옷을 입게 되었다. 욕실 전문가의 손을 거쳐 재탄생한 욕실은, 앞서 살펴보았던 리모델링 전 욕실과 전혀 다른 분위기를 머금는다. 어둡고 퀴퀴한 느낌이 가득했던 욕실이 화사한 듯 하면서도 심플한 이미지로 변신하였다.

이 기사의 어떤 내용이 마음에 드셨나요? 댓글로 남겨주세요!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