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을 위한 이상적인 놀이공간

Park Eunji Park Eunji
비비드 컬러를 사용한 홈스타일링, LYCKA interior & styling LYCKA interior & styling 스칸디나비아 아이방
Loading admin actions …

크기와 깊이를 짐작할 수 없을 정도로 사랑하는 우리 아이를 위한 놀이방은 도대체 어떻게 꾸며야 하는지 감이 잡히지 않는다. 우리가 아이였던 시절은 너무 오래되어 기억이 나지 않고, 주변에 아이가 있는 집에 가봐도 우리 아이의 놀이공간으로 참고할만한 인테리어는 보지 못한 듯하다. 지나치게 많은 색을 사용하여 산만한 느낌은 줄이면서도 우리 아이만의 개성이 넘치는 재미있는 놀이공간 인테리어가 궁금하다면 오늘 이 기사를 주목해보자.


낮은 천장의 공간

국내 인테리어 디자이너가 꾸민 이 아이 방은 상당히 많은 책과 보통의 일반 방과 비교하면 3분의 1 정도는 낮아진 천장이 흥미롭다. 아이에게 방이란 앞서 언급한 것과 같이 무척 큰 공간이어서 상상력을 높이는 데는 좋지만, 집중력을 높이기 위해서라면 이렇게 약간은 아이의 키에 맞춘 낮은 천장이 도움될 수 있다.

아이만의 공간

우리는 아이가 자신의 세계를 구축하고 더 넓게 다양한 방면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줄 필요가 있다. 아이가 좋아하는 요소로만 가득 채운 공간을 아이 스스로 꾸미고 정리하며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면 아이의 교육에도 도움이 된다.

교육적인 벽지

│공주님의 핑크색 방. 침실 02 homify 모던스타일 아이방

아이가 좋아하는 색의 톤을 다르게 한 유사 색으로 도트 무늬가 있는 벽지를 선택해 전체적으로 잔잔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것도 좋고, 사진처럼 세계지도를 벽이나 천장 한 면에 디자인하는 것도 아이의 모험심과 호기심을 자극하는 좋은 아이디어일 것이다.

아이와 어른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공간

알록달록한 색감이 눈에 띄는 벽면 아트월 앞에 자리한 오늘의 책상은 높이 조절이 가능한 구멍이 있어 연령에 상관없이 모두 사용할 수 있다. 때문에 체격에 따른 높이 조절을 통해 바른 자세와 습관을 기를 수 있도 있다. 친구들이 놀러 오면 함께 앉아 미술 놀이와 자석 놀이 등을 즐길 수 있고, 방문 선생님과의 수업 공간으로도 넉넉할 듯하다.

비밀스러운 공간

평상을 연상시키는 이 작은 좌식 알파룸은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 밑의 공간을 오픈해 만들었다. 특유의 아늑함이 있기에 장난감을 채워 넣는 것만으로도 아이들만의 훌륭한 아지트로 기능할 수 있다.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공간

경기도 양평군의 건축가 위드하임에서는 계단 밑에 그치지 않고 정면으로 길게 뻗어나오는 대형 알파룸을 제작했다. 아이들의 놀이방이자 공부방, 기타 취미 및 휴식을 위한 공간으로 다채롭게 활용되도록 계획 되었다.

이 기사의 어떤 내용이 마음에 드셨나요? 댓글로 남겨주세요!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