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공간에 잘 어울리는 조명 연출 아이디어

Park Eunji Park Eunji
homify 스칸디나비아 침실
Loading admin actions …

인테리어의 시작과 끝은 조명이라 할 수 있다. 어떤 스타일의 조명을 어떻게 설치하느냐에 따라 전체 인테리어가 더욱 돋보이기도, 의도했던 바와는 전혀 다른 분위기가 연출되기도 한다. 조명을 선택할 때는 인테리어와의 조화를 생각한 후 그 크기와 디자인은 물론, 위치와 명도, 조명 방식까지 세심하게 조정해야 한다. 오늘은 각 공간의 인테리어 효과를 더욱 높여주는 조명 활용 아이디어를 소개한다.


간접 조명의 활용

homify 스칸디나비아 침실

메인 조명이 없는 이 거실은 벽과 천장을 비추는 간접 등을 설치해 차분하고 아늑한 분위기를 만들었다. 소파 위에는 레일 조명을 추가로 설치해 필요에 따라 다양한 조명 연출이 가능하도록 했다.


라인형 조명

벽과 천장을 화이트 컬러로 입히고 전체 라인을 따라서 간접 조명을 설치한 이 거실은 조명을 따라 자연스러운 명암이 생기고 부드러운 윤곽이 그러지고 있다. 밝고 화사한 분위기이지만 가볍다기 보다는 따뜻하고 안정감 있는 느낌이 살아나면서 한층 고급스러운 분위기로 유도된다.


레일 조명

homify 모던스타일 거실

메인 조명 없이 한 쪽에 레일 조명을 설치한 이 공간은 고요한 분위기 속에서 모던 시크 스타일을 잘 보여주고 있다. 사진 속 공간을 꾸민 인테리어 전문가는 각각의 스포트라이트 조명을 각기 다른 방향으로 조정해 놓아 전체적으로 입체적인 공간감을 만들어 주도록 했다.


화려한 샹들리에

2층의 계단에서 바라본 거실과 식당 homify 모던스타일 거실

높은 천장과 넓은 실내 규모에는 화려한 샹들리에가 더할 나위 없이 잘 어울린다. 블랙과 화이트를 매치해 심플하게 구성한 이 거실은 큰 규모의 화려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샹들리에를 설치해 포인트를 줬다.


포인트 조명

​거실 homify 모던스타일 거실

매립형 할로겐 조명은 특정 부분에 포인트를 주고자 할 때 사용할 수 있다. 여백을 많이 살려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고 세련된 모습을 보여주는 이 거실 에는 좌우 측면에 할로겐 조명을 설치해 깔끔한 미니멀 모던 스타일을 완성했다.


귀여운 펜던트 조명

소파 대신 벤치와 테이블, 감각적인 패턴의 의자를 배치한 이 공간은 보는 것만으로도 기분 좋은 여유를 느끼게 한다. 벤치 부분에는 할로겐 조명을 추가해 윤곽을 더욱 선명하게 그려내고, 테이블 위에는 펜던트 조명을 설치해 아기자기한 느낌을 강조했다.


이 기사의 어떤 내용이 마음에 드셨나요? 댓글로 남겨주세요!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