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는 순간 눈길을 사로잡는 갖고 싶은 거실 모아보기

Jinsol Lee Jinsol Lee
RIGHT DOWNTOWN, Markham Stagers Markham Stagers 모던스타일 거실
Loading admin actions …

사실 우리가 시도하고 관심을 갖는 인테리어는 비슷한 스타일인 경우가 많다. 대부분 유행하는 스타일에만 집중하여 집을 꾸미기 때문이다. 하지만 트렌드 스타일과 함께 나만의 스타일의 공간을 만드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그래서 유행하는 스타일에 독특하고 개성 넘치는 요소를 추가하여 새로운 공간을 만들어낼 수 있다. 하지만 매번 보는 비슷한 분위기와 스타일에서 벗어나, 익숙한 듯 익숙하지 않은 인테리어를 완성하는 것은 쉽지 않게 느껴지곤 한다. 그러나 포인트 요소를 정하여 콘셉트를 잡으면 어렵지 않게 트렌드 하면서도 이색적인 공간을 완성할 수 있다. 오늘은 트렌드 스타일과 함께 독특한 요소들이 어우러진 거실에 대해 함께 알아보려 한다. 여러 이색적인 공간을 관찰하면, 공통적으로 필요한 요소와 나의 취향에 맞는 부분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컬러의 조화

거실에서 한 번에 눈길을 사로잡는 요소는 바로 색깔이다. 대부분 거실이라는 공간에서 사용하는 색은 비슷하거나 제한적이다. 그러므로 거실에서 톡톡 튀는 컬러를 조화롭게 사용하면 독특하지만, 트렌드에 맞는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다. 사진 속 Honeybee Interiors 회사가 연출한 거실 또한 컬러를 제외하고는 모던하면서도 아늑한 트렌드 스타일에 충실하다. 그러나 곳곳의 조명, 여러 독특한 소품과 함께, 컬러 소파가 중심을 잘 잡아주고 있다. 심심할 뻔한 거실이 눈길을 사로잡는 공간으로 다시 태어난 것이다.

컬러의 조화2

눈길을 사로잡는 이색적인 인테리어에 꼭 필요한 요소 중 하나는 역시나 색깔이다. 중간의 작은 소품을 활용한 요소가 아니라, 전체적으로 색을 잘 활용한 것 또한 개성 넘치는 거실을 위한 좋은 방법중 하나이다. 최근에는 과감한 색이나, 톤 다운된 색을 벽 컬러로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 이럴 경우에는 다른 특별한 요소 없이 벽 인테리어 하나만으로도 충분히 이색적인 거실을 완성할 수 있다. 컬러를 활용한 거실 인테리어가 궁금하다면 여기를 눌러보자.

화이트 인테리어

화이트 인테리어 또한 당신의 눈길을 사로잡을 수 있다. 먼저 화이트 인테리어는 가장 무난하고 쉽게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는 방법이다. 그러므로 독특하지는 않지만, 중간 이상은 가는 공간을 만들 수 있다. 그래서 화이트를 활용하여 독특한 공간을 만들기 위해서는 좀 더 특별한 노력이 필요하다. 전체적으로 화이트의 도화지 위에 소품이나 가구들로 포인트를 두는 것이다. 이럴 경우에는 디자인과 제품의 선, 특징에 집중하는 것이 좋다.

클래식과 모던의 조화

homify 모던스타일 거실

두 가지 스타일을 적절히 섞어 이색적인 거실을 완성할 수 있다. 고급스러운 클래식과 세련된 느낌의 모던 스타일이 함께하는 것이다. 사진 속 거실은 전체적으로 클래식한 느낌이 물씬 풍기지만 곳곳의 포인트 요소를 통해 세련된 아름다움이 함께하고 있다. 포인트 색깔과 함께 모던한 느낌의 조명, 테이블이 곳곳에서 존재감을 뽐내고 있다. 이처럼 원하는 스타일을 조화롭게 활용하여 자신만의 거실을 완성할 수 있다.

서재같은 거실

서재같은 거실 homify 모던스타일 거실

거실에 놓이는 텔레비전, 소파, 테이블이 지겹다면 새로운 시도를 해보자. 매번 똑같은 기능의 거실에서 벗어나, 새로운 형태의 거실을 갖는 것이다. 사진처럼 잘 정돈된 세련된 느낌의 서재가 탄생할 수 있다. 포인트 조명, 독특한 디자인의 가구를 활용하면 된다. 새로운 시도를 통해 새로운 거실을 가져보자.

가구 선택

공간은 가구를 통해 새롭게 태어나기도 한다. 특징 없는 공간에 개성 넘치는 가구가 놓이게 되면서 공간이 변신하는 것이다. 색으로 포인트를 줄 수도 있지만, 최근에는 가구의 디자인과 소재에 집중하는 경우가 많다. 복잡하지 않지만 아름다운 선이 포인트인 가구나, 디자인이 독특한 것을 선호하는 것이다. 전체적으로 집 안의 가구를 맞춰 통일된 느낌을 주는 것도 좋다.

아시아틱한 거실

이번에는 자유로운 느낌의 아시아틱한 거실이다. 거실 중앙의 나무 벽이 눈에 띄고, 전체적으로 식물이 함께 하여 푸르고 자유로운 느낌이 인상적이다. 곳곳의 독특한 가구와 천의 패턴, 색깔을 통해 개성 넘치는 인테리어가 탄생하였다. 대부분 북유럽 스타일, 모던, 미니멀한 스타일을 추구하는 유행에서 벗어나 이런 자유롭고 새로운 느낌을 시도하여도 좋다.

나만의 스타일

개성 있고 이색적인 거실은 아무도 갖고 있지 않는 나만의 거실을 만드는 것이다. 너무 트렌드에 충실하지 않고, 나만의 취향에 집중하는 것이 인테리어의 핵심이다. 그러므로 어떤 틀에 갇혀 색깔의 조화, 소품의 모양을 고르지 않고, 자신만의 스타일을 그대로 나타내면 된다. 소재를 각각 다르게 할 수도 있고, 여러 색을 조화롭게 사용하여도 좋다. 이처럼 자신만의 공간을 위해 여러 가지 시도를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전문가와의 상담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무료 상담은 여기를 클릭하시면 만날 수 있습니다.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