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멀 스타일로 깔끔하게 꾸민 루프탑 테라스

Park Eunji Park Eunji
Mug Hakdong, hyunjoonyoo architects hyunjoonyoo architects 모던스타일 발코니, 베란다 & 테라스
Loading admin actions …

쉴 틈 없이 바빴던 한 주가 지난 끝에 얻은 달콤한 주말은 돈으로 바꿀 수 없을 정도로 귀중한 시간일 것이다. 하지만 주말에 집에만 있자니 답답하고 그렇다고 시내로 나가자니 수많은 인파에 휩쓸려, 되려 피곤한 주말이 되진 않을까 고민되기 마련이다. 그렇다면 이토록 귀중한 시간을 보다 편안하고 유쾌한 방법은 없을까? 만일 우리 집에 휴양지 같은 공간이 있다면 집에서도 걱정 없이 달콤한 주말을 보낼 수 있지 않을까. 오늘 기사에선 집에서도 휴양지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미니멀 루프탑 아이디어를 소개한다.


심플한 구성

여백의 미를 중요시하는 미니멀 스타일의 루프탑 인테리어는 간결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휴식을 즐기기 위한 가장 간단한 가구만 있으면 별다른 장식 없이도 멋진 루프탑 인테리어가 완성된다. 편안한 테이블과 의자, 조명만으로 완성한 사진 속 테라스를 참고해보자.


풍경만으로 꾸민 인테리어

homify 모던스타일 발코니, 베란다 & 테라스

전망이 좋은 옥상은 별 다른 인테리어 없이도 휴식을 위한 완벽한 공간이 되곤 한다. 사진 속에선 가장 전망이 좋은 곳에 테이블 세트를 배치하여 루프탑 카페처럼 연출했다. 주택 주변의 녹음이 심플한 공간을 화려하게 물들인다.


간단한 가구 구성

homify 모던스타일 발코니, 베란다 & 테라스 하늘,테이블,건물,식물,의자,창문,인테리어 디자인,그늘,야외 가구,분양 아파트

사진 속 루프탑은 흑백의 간결한 대비로 깔끔하게 꾸민 것이 특징이다. 바닥의 테라초 타일이 공간의 흑백 컨셉을 강조한다. 이러한 흑백의 대비는 모던 인테리어에서 자주 볼 수 있는 아이디어다. 전문가는 여기에 부드러운 베이지톤의 파라솔을 설치하여 은은하면서도 감각적인 포인트를 더했다.


컬러 포인트 인테리어

은평 힐스테이트, Hauan Hauan 모던스타일 발코니, 베란다 & 테라스

사진 속 루프탑을 꾸민 인테리어 디자이너는 그늘이 되어줄 구조물 아래 테이블 세트를 설치하여 따가운 햇빛을 가리도록 했다. 여기에 시선을 끄는 높은 채도의 의자로 포인트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식물로 채운 공간

녹음이 드문 도심에 사는 사람이라면 루프탑에 화려한 장식 대신 식물을 풍부하게 마련해보는 것은 어떨까. 식물의 푸르름은 안정감을 주며 그 무엇보다도 자연스러운 장식이 된다. 또한 야외공간인 루프탑은 식물 키우기에 적합한 환경을 가지고 있는 것도 특징이다.


이 기사의 어떤 내용이 마음에 드셨나요? 댓글로 남겨주세요!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